상세검색

멘토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01개

1/31 페이지 열람 중


전자매체 게시판 내 결과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문예찬입니다. 월드컵이라는 시의성 높은 주제를 가지고 작성한 비평글은 사회적인 반향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먼저, 글의 구성은 좋았습니다. 전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을 가지고 쓰레기 문제와 같은 사회적 문제와 연결시킨 것은 매우 신선했습니다. 특히, 축구선수, 축구 경기 등에 매몰된 월드컵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꼬집은 비평글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월드컵이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점을 꼬집은 이번 비평글은 많은 사람에게 타성을 타파할 수 있는 계기를 전달해준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문예찬 2018-07-25 18:24:29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문예찬입니다. 라돈 침대라는 아주 시의적절한 주제를 사용하여 작성한 비평글은 꽤 많은 사회적 반향을 주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비평글을 읽어보니 글의 구조와 내용이 매우 좋았고 필자의 생각도 적절히 들어가 매끄럽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시의성이 높은 주제를 선택하여 독자들의 관심과 이해도 높았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한편, 마지막 문단의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드러낸 것은 매우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비평글을 작성할 때,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강하고 유연하게 드러내주길 바랍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문예찬 2018-07-24 20:18:33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윤기혁입니다. '우울'이라는 소재에 대해 사회의 각성을 요구하는 좋은 글이었습니다. '우울'이라는 감정에 대해 소개하고 왜 그들이 고통받는지, 왜 그 감정에 대해 공감하기가 어려운지 잘 설명해 주었고 '빈첸'이라는 래퍼의 사례를 통해 더이상 '우울증'이 특별한 사람들만 겪는 정신질환이 아니라 사회 전체가 같이 노력하고 극복해야할 문제라는것을 독자들에게 잘 알린 좋은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윤기혁 2018-07-21 21:38:13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윤기혁입니다. 가구 중에서도 가장 우리와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 침대에 방사능 물질이 검출되었다는 것은 정말 심각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주 필요한 정보에 대해 독자들에게 알리고 정부의 해결을 촉구하는 좋은 기사였습니다. 다만 가정부의 건강염려증을 언급한 부분은 조금 어색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건강염려증으로 인해 오히려 좋은 결과를 낳은 긍정적인 사례지만 주위로 부터 따가운 눈초리를 받았을 것이라는 짐작의 내용은 굳이 필요하지 않았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윤기혁 2018-07-21 21:22:43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윤기혁입니다. 비평단님의 글은 잘 읽었습니다. 다만 위에서 제시하신 문제점들은 마냥 '월드컵'만의 문제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쓰레기, 몰래카메라 등의 문제들은 월드컵과는 상관없이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찾아볼수 있는 문제점들로 비평단 분께서 선택하신 '월드컵, 그 뒤에 숨겨진 어둠의 그림자'라는 주제와는 조금 동떨어져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라리 월드컵 때문에 비싼 비용을 들여 지은 축구 경기장의 활용도 같은 문제를 제시했다면 더욱 신선한 글이 될수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윤기혁 2018-07-21 21:05:50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문예찬입니다. 학교가 아이들의 창의력을 죽이는가를 주제로 작성한 글은 꽤 흥미로웠습니다. 저도 학교를 꽤 오랫동안 다녔지만 이러한 의문을 제대로 해본적이 없기에 더욱 재미있게 느껴진 것 같습니다. 글의 흐름과 논거도 훌륭했고 전개 과정도 바람직했습니다. 특히, 정치인들의 공약과 연관지어 학교 창의력 제고에 대한 방안을 제시한 부분은 무척 인상깊었습니다. 깊이 있는 글은 꽤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게 도와주었고 새로운 이슈에 대한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문예찬 2018-06-27 13:19:02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문예찬 입니다. 우선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주제를 다루어 참 좋았습니다. 특히, 기사와 그래프, 통계 자료를 활용한 글은 글 전체와 신뢰도와 정확성을 높여주었고 독자들의 흥미도 끌어올렸습니다. 자신의 주장을 참신한 근거와 탄탄한 논리로 뒷받침하여 읽는 사람 입장에서는 쉽게 수긍할 수 있었습니다. 공직 비리와 채용 비리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했던 부분을 알 수 있었고 정보성 글로도 큰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훌륭한 글 입니다!!

    문예찬 2018-06-08 21:46:15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문예찬입니다. 검정고시생이라는 다소 생소하면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개념을 다루어서 인상 깊었습니다. 다만, 검정고시를 보는 학생들을 학교폭력의 피해자, 학교제도에 적응하지 못한 사람들이라고만 한정한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주위에는 이런 사람들 뿐 만 아니라, 학교 폭력의 가해자, 혹은 벌점이 많아 스스로 자퇴한 학생 등 많은 학생들에게 고통을 준 사람들도 있습니다. 물론, 글쓴이의 취지와 의도가 이해는 가지만, 대상 설정에 대해 성급한 일반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점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

    문예찬 2018-06-08 21:35:45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문예찬입니다. 우선 평범하게 보이는 질문에 날카로운 지적을 한 글을 높게 평가합니다. 비평단의 예민한 관찰력과 날카로운 지적 덕분에 평소에 쉽게 넘어갈 수 있는 문제를 확인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이성친구, 남자친구, 여자친구라는 말 대신에 '애인'이란 말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동성애자에 대한 배려 때문이지요. 아마 필자의 의도 또한 이와 비슷한 맥락에 있었다고 봅니다.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는 상요화된 언어나 단어들이 누군가에게는 피해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문예찬 2018-06-08 21:30:07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문예찬입니다. 우선 글을 '사회적 관심이 있는 이슈'로 시작해서 인상 깊었습니다. '갑질'이라는 다소 딱딱한 주제를 현재 상활과 함께 풀어나가 글의 흥미를 더한 것 같습니다. 글의 전반적인 흐름은 매우 좋았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대비, 논리적 근거 전개 등 자신의 주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글 전체에 높은 신뢰도를 가져다 주었으며 독자의 호기심을 해소해주었습니다. 자신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전개한 훌륭한 글입니다.

    문예찬 2018-06-08 19:54:29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에서 진행한다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활동은?

2020-02-20 01:00 ~ 2020-03-31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