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의 총동문회
대청의 언론사
대청의 블로그
크레도 tv
법무법인 산지
문의
후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F.A.Q
자주 찾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는 후원회원

대한민국청소년의회는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법인입니다.

납부해주시는 회비는 비영리 법인 운영을 위한 후원회비로, 활동 여부에 따른 대가성 활동비가 아닙니다. (영리기관과 다름)

* 영리 기관은 세법상 납부한 비용에 대한 영수증을 반드시 발행해 주어야 합니다.

비영리 법인은 회원들의 회비와 기부금으로만 운영되는 구조로,  구성원간의 이익 배분 없이 고유목적사업을 위해 전액 사용합니다.

후원회원들은 대한민국청소년의회를 단순 후원하는 것을 넘어 고유목적사업의 일환으로 공익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합니다.

이에 사무국은 참여하는 후원회원들이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후원회비는 왜 발생하나요?
    A

    대한민국청소년의회는 현재 국가나 특정 정당, 기관으로부터 경제적인 지원을 받고 있지 않고, 활동하시는 회원의 회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활동이 아니라 장기적으로(최소 6개월 이상) 꾸준히 저희 단체에 속해서 활동하는 회원들은 활동을 시작할 때 후원회비가 발생합니다.


    *차상위계층의 청소년, 시민도 모두 저희 프로그램과 공익 캠페인, 봉사활동에 참여 가능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면 사무국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최대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모든 후원회비는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단체 운영회원들의 활동 지원에 사용됩니다.


    홈페이지 관리 및 사무실 유지, 사무국 운영, 증명서 발행, 국회의원실과 전국 학교로 홍보물 발송, 청소년의원 활동 (의원총회 개최, 캠페인 진행비 등)과 청소년 기자단 활동 각 부서 별 운영 프로그램 등에 지원되고 있습니다.

  • 청소년의회 활동을 하면 어떤 점이 좋나요?
    A

    저희는 수시 컨설팅 회사나 스펙팔이 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활동의 장점을 과장하여 홍보하지 않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참여하시는 개개인의 활동과 적극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이름만 달고 활동을 하지 않으시면 아무 의미와 증빙서류를 얻을 수 없습니다.

    다만, 본인이 모든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한다면

    '청소년 국회의원'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구성원으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민주시민의 자질을 갖출 수 있습니다.

    '청소년 국회캠프'에서 의정체험 활동을 통해 관심분야를 확장하고 전국의 청소년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 기자단/비평단'에서 진로를 체험하고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봉사시간도 받고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는 교내 활동이나 교육청 행사가 아니면 모두 생활기록부에 등재가 불가능하도록 규정이 바뀌었습니다.

    저희 단체 활동이라서 안올라가는 게 아니라, 모든 외부활동은 동일합니다.


    단, 특기자 전형 준비를 위한 활동증명서는 요청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그 외에 고려대, 한국외대, 경희대 등 몇몇 대학에서 수시 전형에 따라 외부활동에 대한 증명서나 활동일지도 인정하고 있어 지원하시는 대학교가 확정되어 계시지 않다면, 활동기록과 증명서는 모두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 활동 중단을 원하면, 어떻게 탈퇴할 수 있나요?
    A

    모든 활동 중단은 이메일을 통해서만 처리 가능합니다. 

    yassembly@hanmail.net 으로 각 프로그램의 "사퇴서" 양식을 작성해 보내주세요.


    이메일이 들어와야 기록에 남기고 홈페이지 등급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나 문자는 기록에 남길 수 없으니 꼭 메일로 보내주세요.


    *활동 중간에 탈퇴한다고 해서 후원회비가 환불 되지 않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봉사시간이나 활동증명서는 어떻게 받죠?
    A

    봉사시간은 실제로 봉사에 참여하신 분들만 발급되며, 대한민국 국적의 만 13세 이상의 청소년,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봉사활동에 참여 가능하십니다.

    홈페이지 <모집/신청 - 봉사활동>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언제든지 봉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봉사에 참여한 후, 정해진 기간에 메일로 양식에 맞게 신청해주시면 dovol-1365 봉사사이트를 통해 봉사시간이 발급됩니다. 봉사에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신청 양식과 방법에 대한 안내 공지가 있으니 꼭 확인해 주세요. 종이형태의 봉사증명서는 언제나 발급 가능하지만, 필요하신 날짜 1주일 전에 이메일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 대한민국청소년의회는 어떤 단체인가요?
    A

    대한민국청소년의회는 2003년도에 출범하여 2010년도에 독립한 <비영리 청소년 단체>입니다.


    출범 당시에는 흥사단과 민주화운동사업본부와 같은 사회단체들이 운영했으나, 청소년의회의 도입 취지와 벗어난 활동을 하게 되어 독립하게 되었습니다.


    특정 정당이나 기관의 이익을 대변하지 않으며, 정치적 중립을 지향합니다.


    현재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정식 등록되어 활동하는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청소년이 국회의원이 되어 활동하는 <청소년의원>과 

    미래 언론인을 꿈꾸며 글을 쓰는 활동으로 재능 나눔 봉사를 실천하는 <청소년 기자단 With Youth>가 활동하고 있으며, 

    방학 때마다 우리 사회에 필요한 법안을 만드는 <정기회의/임시회의 & 청소년 국회 캠프>를 진행합니다.


    그 외에도 청소년 법학소양 함양을 위한 <청소년 로스쿨>

    청소년 경제 금융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투자 전문가>,

    청소년 국제활동 프로그램 <청소년 외교관><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은 홈페이지 상단의 <공지/소식-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 외 문의는?
    A

    카카오톡 yassembly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로 문의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1544-8438이나 070-4047-8858로 연락주세요. 

    해당 번호는 문자 수신이 불가한 번호이니, 참고하시고 문의해주세요.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전화상담 시간은 평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그 외 시간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