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멘토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10개

1/21 페이지 열람 중


정치 게시판 내 결과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우선 원로 법관제에 대한 기사 잘 읽었습니다. 평소 법에 대해 박학다식하지 않은 저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어려운 단어는 풀어서 기사화 시키신 것 같아요 :-) 법조비리를 막기 위해 원로 법관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과 그에 따른 타당한 의견들로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은 기사였는데요. 기사에서는 똑같은 어미가 앞,뒤 줄로 있는 것보다 비슷한 다른 말로 바꿔주는 것을 조언해드리고 싶어요. 기사 중간 부분에 ~만든다.는 어미를 사용한 문장이 연이어 나왔는데 하나의 문장은 ~…

    박예은 2018-10-01 17:12:43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제주도지사에 대한 기사 잘 읽었습니다. 기사를 보니 여러 고발을 받은 도지사로 직위에서 내려와야할지 여부를 두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호연기자님께서는 이 도지사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주려고 하셨고 독자입장에서는 너무 많은 정보가 스토리 없이 나열돼 있어 읽는데 조금 힘들었던 것 같아요 ㅠㅠ. 기사의 가독성에서 가장 중요한 문단 들여쓰기가 되어 있지 않아 더 힘들었던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부터는 어떤 사건에 대해 구체적으로 나열해주고 문단 들여쓰기 꼭! 부탁드…

    박예은 2018-10-01 00:21:41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안현입니다. ^^ '원로 법관제, 연구 업무 방향도 고민해봐야... '라는 제목의 기사문 잘 읽었습니다. 법학과에 재학 중인 저에게는 아주 흥미로운 기사였어요! 법학도의 관점에서 한 번 읽고, 일반 시민의 관점에서도 다시 한 번 읽었습니다. ㅎㅎ 우선 전체적인 구성과 내용에 대한 소개가 아주 좋아요! '원로 법관제'라는 제도에 대해 무지하더라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설명을 잘 해주었어요. 하지만 마지막 두 문단에, 주관적인 생각을 나타내는 단어 사용이 잦게 이루어진 것 같아 조금 아쉬워요. ㅠㅠ …

    안현 2018-09-10 15:24:41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안현입니다. ^^ '2019년, 장애등급제 폐지 '라는 제목의 기사문 잘 읽었습니다. 장애등급제 폐지에 관한 양면성을 잘 보여주는 기사네요! 장단점과 시민의 의견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사인 것 같습니다. 기사의 구성은 전반적으로 아주 좋은데요, 가운데 정렬보다는 양쪽 정렬과 함께 들여쓰기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시민의 의견도 좋지만, 전문가의 의견을 덧붙인다면 조금 더 신뢰성 있는 기사가 될 수 있겠네요! 다음에도 좋은 기사 부탁드립니다. :)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메일 주…

    안현 2018-09-10 15:14:57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저 역시 조두순 사건의 판결을 보고 분노했던 국민 중 하나였는데요, 이 기사를 보고 반성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네요 ㅠㅠ. 마지막 부분에 높은 형량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교훈같은 문구는 분노하는 국민들에게 다시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심신미약과 주취감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해준 부분은 기사가 주는 정보력의 역할을 톡톡히 해줬네요.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향은 인간의 기본적인 것이라고 하지만, 인간의 기본적인 성향을 추구하기 보다 판사의 역할을 해내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

    박예은 2018-08-24 22:25:09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4.3 제주민주항쟁... 역사시간에 선생님께 배우고 억울한 죽음을 당해야만 했던 것에 분노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기사답게 긴 역사의 스토리를 간결하게 정리한 것 같아요.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사의 마무리가 끝나지 않아야 할 상황에서 끝나버린 느낌이라 좀 더 기자님의 견해를 전달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유명한 명언을 인용해 역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말로 마무리를 하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제목에 잊쳐져 -> 잊혀져로 맞춤법 수정 부탁드려요! …

    박예은 2018-08-19 12:14:50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안현입니다. ^^ '진보의 큰별이 지다.'라는 제목의 기사문 잘 읽었습니다. 얼마 전, 안타까운 죽음으로 세상을 떠난 노희찬 의원님에 대한 기사네요. 내용적인 부분에서는 큰 흠이 없어, 딱 글 자체만을 보고 피드백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진 선택과 글의 구성이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다양한 인용을 하여 기사가 풍성해진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기사에서 부정확한 표현이 자주 사용되었다는 것인데요. 이는 독자의 신뢰를 잃을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려요. ㅠㅠ '~때문인 것 같다'라는 표현보다 '~…

    안현 2018-08-13 00:35:15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윤기혁입니다. 고등학생들의 남북통일에 대한 인식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기사를 쓰면서 실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첨부한다면 설문대상의 수에 따라 신뢰도에는 차이가 있을수 있지만 가장 보편적으로 객관적인 자료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신뢰성을 높일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기사'라면 단순히 설문조사 결과만을 길게 나열하기 보다는 그 결과에 대한 분석과 그에 따른 현재의 문제점등을 분석하고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내용이 조금 더 들어갔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글 잘 읽…

    윤기혁 2018-07-29 15:24:40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윤기혁입니다. 전체적으로 글을 살펴보았을 때는 '남북통일'이라는 주제에 대해 새대간의 의견 차이를 드러내고 극복할 방법을 촉구하는 기사로 큰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조금 더 깊이 들어가 보면 약간의 어색한 부분들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먼저 제목과 글이 서로 어울리지 않습니다. 제목은 '통일. 우리만의 문제인 것일까?'로 통일이 남한사람, 또는 남북한 사람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더 넓은 범위에서 다루어져야 할 문제라고 주장할 것 처럼 쓰여졌지만 글의 내용에는 그런 방향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또한 문단간에 …

    윤기혁 2018-07-29 15:21:25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최근 페미니스트가 화두에 오르며 여성의 복지에 대해 논란이 많은데요. 사회적 약자의 대상이 '여성'이라는 초점이 맞춰지며 갑론을박 하고 있지만 결국 사회적 논란만 붉거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페미니스트들이 늘어나 더이상의 논란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여성 할당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많을 것 같다고 생각하며 기사를 읽어봤습니다. 찬성과 반대측의 의견을 모두 잘 나타냈고 중립적인 의견을 낸 것도 기자로서 좋은 자세를 갖첬다고 생각하는데요. 중요한 부분에 굵은 글…

    박예은 2018-07-28 21:42:28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에서 진행한다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활동은?

2020-02-20 01:00 ~ 2020-03-31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