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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대의원> 12월 총회 안내 및 참가 댓글 신청 (12/25)

의회관리자 0 2526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제12대 청소년의원> 총회 (4차, 12월)


 


 




1. 전체 공지 


현재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었고,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고민할 정도로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래 의장단과 위원단으로 구성된 운영위회의에서 12월 27일 일요일 부산에서 개최하기로 결정되었으나, 상황을 기다려보아도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어, 12월 총회는 질병 확산 방지와 안전을 위해 온라인(ZOOM)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온라인 회의는 ZOOM을 이용할 계획이며 의원님께서는 사전에 ZOOM을 다운로드받아 총회 당일에 회의 참석에 차질이 없게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입법청원안 투표방법은 12월 25일 자정까지 댓글을 통한 참석자 인원 수에 따라 결정합니다. 현재로서는 줌 접속하여 실시간 총회 참여자 인원이 일반적인 의결정족수인 재적의원의 과반수 이상이면 실시간 온라인 투표로 진행하고, 재적의원의 과반수 이상이 되지 않으면 9월 총회처럼 총회 종료 후 홈페이지 온라인 투표 게시판을 통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 댓글 신청자 인원이 과반이 넘지 않아, 의결방식은 총회 종료 후 온라인 투표장에서 진행합니다.


 


지난 9월에 공지드렸던 내용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본래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의원님들은 3,6,9,12월 총회 중 최소 2번을 참석해야 하는 의무 사항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의원님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여 해당 의무사항을 12대 의원에게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총회가 줌(ZOOM)으로 진행되어 시간과 거리의 제약을 넘어 보다 많은 12대 의원님들께서 마지막 총회에 참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2대 의원님들의 임기는 공식적으로 12월 31일에 종료되지만, 2021년에도 청소년 정치참여 진로체험 및 공익 캠페인 봉사활동, 박람회 및 언론사 출연 등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련 내용을 문자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리며 혹시 올해 코로나로 인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하신 의원님들께서는 내년 활동에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일시 


2020년 12월 27일 일요일 14시 ~ 18시


* 일반 의원 13시 30분부터 회의방 접속 가능


 




3. 장소 


대한민국청소년의회 ZOOM 비지니스 채널


zoom 회의방을 통해 총회 진행 회의방 참가 링크는 추후 단체톡방과 문자를 통해 공지 






4. 제12대 청소년 의원 12월 총회 Time-Table 




13:30~ ㅣZOOM 회의방 입장


------------ 총회 14시 정각에 시작--------------


14:00~14:20ㅣ사무국 진행상황 보고


14:20~14:40ㅣ의장단 진행상황 보고


14:40~16:20ㅣ상임위원회별 진행상황 보고


16:20~16:35ㅣ휴회


16:35~17:45ㅣ입법청원안 상정 및 의결


17:45~17:55ㅣ자유발언 (의장단에게 사전 신청자만 발언 가능)


17:55~ ㅣ폐회




* 위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준비물 


ZOOM 접속이 가능한 전자기기(노트북, PC, 휴대폰 등), 문자전송 가능한 휴대폰, 발대식 책자                    


                                                                                                                          


6. 회의 규칙


 ​◯ 공식회의에서 존댓말을 사용한다.


 ◯ 공식회의시간 내에 불필요한 전자기기 사용은 불허한다.


 ◯ 공식회의가 진행되는 동안 박수나 웃음은 허용되지 않는다.


 ◯ 발언/질의 시에는 “본 의원”과 같은 3인칭을 사용해야한다.


 ◯ 발언시간은 진행상황보고 15분, 제안설명 7분으로 제한한다. 


 ◯ 질의/응답시간은 각각 2분 30초로 제한하며, 재 질의는 2회에 한해 가능하다.


     * 단, 재질의 시간은 질의시간에 포함됨 / 질의 개수 제한 X


 ◯ 회의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안건에 관한 투표는 과반수(출석의원의 1/2 이상)를 원칙으로 한다.


 ◯ 공식회의 중에 회의에 관련된 건의, 질문, 지적 등 모든 사항을 의장단에게 논할 수 있다.


      * 단, ZOOM 채팅 메신저 창을 이용할 것


 ◯ 회의진행에 방해가 되는 언행을 할 경우 1회에 한하여 경고가 주어지고 시정되지 않을 경우 퇴장조치한다.


 ◯ 의원은 의장단에게 휴회 요청을 할 수 있다.(단, 과반수 이상의 찬성을 받아야 함)






7. 주요 회의용어 


◯ 개회 : 그날의 회의를 여는 것을 말함


◯ 산회 : 그날의 회의를 끝내는 것을 말함


◯ 상정 : 의사일정에 포함한 안건을 논의대상으로 올려 논의를 시작하는 것을 말함


◯ 의안 : 법률안, 동의안, 예산안 등 형식을 갖춘 안건


◯ 원안 : 제출된 본래의 의안


◯ 수정안 : 원안에 내용을 변경한 것


◯ 의사정족수 : 회의를 여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의원 수


◯ 의결정족수 : 안건을 의결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출석의원 수


                     * 일반적인 경우에는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의 과반수 찬성


◯ 의결 : 안건의 채택여부(의사)를 결정하는 것으로 의사의 결정은 표결의 방식으로 이루어짐


◯ 가결 : 찬반 투표를 통해 과반수의 찬성을 얻은 안건이 통과되는 것을 의미함


◯ 부결 : 찬반 투표를 통해 과반수의 찬성을 얻지 못하여 안건이 통과되지 못하는 것을 의미






8. 신청 방법 (댓글) 



성함, 생년월일, 소속위원회, 연락처, 임명장 요청여부, 12월 27일 총회 참석




    예시) 홍길동, 001005, 정치법제위원회, 010-0000-0000, 임명장 요청합니다, 9월 5일 총회 참석


     *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모든 댓글은 '비밀글'로 설정해주셔서 사무국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지난 6월과 9월 총회 공지를 통해 임명장과 배지를 신청하신 의원님들께는 우편이 발송되었으나, 


   우편인 관계로 추적이 되지 않아 혹시 수령하지 못하신 분이 계시다면 


   010-9469-8883으로 본인의 성함과 받으실 주소를 문자주시면 확인후 재발송(등기) 진행하겠습니다.




   * 12월 24일 기준, 6월 총회와 9월 총회 댓글로 남겨주신 의원님들에게 임명장과 배지는 모두 


   발송되었음을 크로스 체킹하였습니다. 누락분도 24일 우체국 등기로 접수되어 28일 수령 예상합니다.




   12월 총회 신청자 분들 중에서도 임명장과 배지를 수령하고자 하시는 의원님께서는 우편물 받으실


   현재의 주소도 함께 댓글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비밀글 설정)






<전달 사항>



- 일정과 장소를 확인하시고, 댓글로 <신청 댓글>을 12월 25일 자정(밤12시)까지 작성해주세요. 




* 12월 27일 당일에도 참석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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