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의 총동문회
대청의 언론사
대청의 블로그
크레도 tv
법무법인 산지
청소년 의원
청소년 의원에 대해 알아보세요.

대한민국청소년의회와 함께하는 입법청원안

의회관리자 0 843

ba264f97d8c73ab250a5695b3fbf6447_1648610418_5848.png
 

안녕하세요! 12대 의장단입니다.


의장단 입후보 당시, 공약으로 내세운 입법청원안 공모전을 개최하려합니다!


의장단과 함께하는 입법청원안 공모전은 전국에 계신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사회에 반영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이 취지에 알맞게 3단계의 심사를 거친 후 선발 된 세 개의 입법청원안을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자문위원이신 국회의원님께 전달 할 예정입니다!


어려워서 참여하길 꺼리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저희는 대안책으로 두 가지를 마련하였습니다.


첫번째는 일반청소년과 대청의의원님들을 구분하여 총 두개의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입니다. 대청의 의원님들은 입법청원안에 대하여 알고 계시지만, 일반 청소년들은 모르거나, 이름만 들어봤거나, 익숙치 않은게 대다수입니다. 따라서 공모전의 내용, 심사 방법등 모든것은 똑같지만, 대청의 의원님과 일반 청소년분들을 구분하여 심사하고, 선발하는것입니다. 같은 입법청원안 공모전을 대청의 의원부와 일반청소년부로 나눠 개최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대청의 의원부에는 이전에 대청의 의원이셨던 분도 해당됩니다.  


두번째는 법률안편집기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게되면, 정말 간편하게 입법청원안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법률안 편집기 없이 입법청원안 양식에 하나하나 쓰게 되면 오타가 나기도 하고 어떤 내용을 개정하고 싶지만 어떤 법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법률안 편집기에 대한 내용은 정부입법지원센터에 접속하면 자세한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찾기 귀찮으실 수 있으니 저희 의장단이 공지에 링크를 첨부하고, 카드뉴스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방법까지 첨부 할 것입니다! 법률안 편집기를 이용하지 않아도 국가법령정보센터에서 법률을 찾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법률안 편집기를 사용한다고 해서 감점이나 추가 점수는 없는 점 꼭 기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취지를 가지고 만든 공모전이고, 참여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더하여 1등 10만원 2등 7만원 3등 5만원, 총 40만원의 상금까지 있으니 꼭 참여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의장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