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의 총동문회
대청의 언론사
대청의 블로그
크레도 tv
법무법인 산지
공지/소식
대한민국청소년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캠프 봉사단 / 캠프 기자단 안내>

사무국 0 8123
11-11-11

1. 캠프 봉사단

 

: 캠프 봉사단은 내일(2월 17일 월요일) 12시 50분 정도까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지하 1층 "다이아몬드" 대강당으로 오셔서 출석체크 후, 1시부터 진행되는 <봉사단 OT>에 참가해주세요.

 

봉사단의 역할은 본인이 입법청원 활동을 하게되는 소속 상임위원회를 담당하여 회의가 끝나고 뒷정리 하시는 역할을 기본으로 합니다. 그 외로 봉사단 전체가 함께 역할 분담을 하여 "상임위회의", "소본회의", "본회의"를 위한 회의실 세팅과 자리 배치를 하게 되십니다. 뿐만 아니라 소본회의와 본회의에서 노트패싱, 마이크 이동, 인원 집계, 투표 도우미 등 역할 분담을 위해 숙소에서 밤에 회의를 진행합니다.

 

개인별로 활동을 하고 봉사단 담당 멘토님께 보고를 하고 검사를 맡아야 활동 기록이 인정되며, 추후 봉사활동 시간 발급이 가능합니다. 성실도에 따라 봉사시간은 차이가 납니다.

 

- 217일 월요일 -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개회식 자리 배치

: 1~ 2시 사이에 참가자 접수를 하고 나면 짐(케리어)을 회의장 밖에 정돈하게 하고

맨 앞줄부터 차례로, 각자의 위원회 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안내

 

상임위회의 1-1 자리 배치

: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봉사단은 숙소에 먼저 올라가 짐을 올려놓고 바로 회의장으로 집결

 

다이아몬드에서 회의하는 위원장에게 메가폰(이동형 마이크) 전달

 

상임위회의 2-1을 위한 자리 배치

: 모든 공식 일정이 끝나고 밤 10시 경에 다음날 회의를 위한 자리 배치를 한다.

 

소본회의 역할 분담을 위한 숙소 회의

: 소본회의 때 <질의응답을 위한 마이크 이동>, <포스트잇 배부 및 의장단에게 노트 패싱>, <문자투표 시스템 도우미>, <전체 인원 파악> 등 필요한 역할을 분담하고 담당학생을 정한다.

 

* 소본회의는 성실하고 동작이 빠르며 진행 상황에 대해 정확한 숙지가 가능한 학생들로 배치하여 원활한 회의가 진행되도록 조치하고 추가 봉사시간이 발급된다.

 

- 218일 화요일 -

 

소본회의를 위한 자리배치

: 봉사단은 저녁식사를 550분 경에 내려가 먼저 먹고 다이아몬드로 집결

개회식 때처럼 의자만 210명이 앉을 수 있도록 배치한다.

 

* 마이크 이동 담당하는 봉사단 자리 따로 만들기

* 노트 패싱 담당하는 봉사단 자리 따로 만들기

 

소본회의가 끝나고 둘째날 사용했던 회의실을 모두 확인해보면서 뒷정리, 분실물 점검

 

본회의 진행을 위한 숙소 회의

: 소본회의와 진행방식은 동일하며 역할 배분도 동일하다.

다만, 본회의는 국회의사당 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다시 정확히 점검.

 

객실 분실물 점검

: 본인이 활동하는 위원회가 사용하는 숙소 객실을 돌아다니며, 다음날 퇴실하고 국회의사당으로 이동할 때, 분실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짐을 싸놓고 취침할 수 있도록 안내.

 

2. 캠프 기자단

 

: 캠프 기자단은 내일(2월 17일 월요일) 오후 1시 25분 정도까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지하 1층 "다이아몬드" 대강당으로 오셔서 출석체크 후, 1시 30분 부터 진행되는 <기자단 OT>에 참가해주세요.

 

기자단의 역할은 본인이 담당하는 위원회 참가자들의 활동 사진을 촬영하고 1편 이상의 기사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소본회의와 본회의에서 영상촬영 담당자 결정 및 기사 피드백을 위해 숙소에서 밤에 회의를 진행합니다.

 

개인별로 활동을 하고 기자단 담당 멘토님께 보고를 하고 검사를 맡아야 활동 기록이 인정되며, 추후 봉사활동 시간 발급이 가능합니다. 성실도에 따라 봉사시간은 차이가 납니다.

 

- 217일 월요일 -

 

담당 위원회의 활동 사진 촬영 및 제출

< 미숙박 참가자는 저녁식사 전인 530분에 제출 / 숙박 참가자는 기자단 숙소에서 usb로 멘토님께 제출 >

 

1인당 40장씩 제출 

 

* 입법청원을 하는 위원회는 처음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실때 선택하신 위원회에서 활동하시는 겁니다. 기자단 활동은 일정 중간중간에만 잠깐씩 촬영하시는 겁니다. *

 

흔들린 사진은 삭제하여 제출 / 담당 위원회의 전체적인 사진과 참가자 개개인의 사진이 다 있도록

상임위회의 1-1, 1-2 시간에 담당 위원회를 중간에 가셔서 활동 사진을 촬영해주세요.

 

학생권익 : 박세용, 김희윤

문화방송 : 이다경, 박혜인, 정현정

정치법제 : 이해인, 박한결, 최승원

보건복지 : 정진, 김민영

외교통상 : 엄수지, 박이언박윤지

교육과학 : 김지윤, 유혜리, 한정우

지식경제 : 김윤지, 박지영

 

기사 작성과 둘째날 소본회의 영상촬영자 결정을 위한 숙소 회의

: 본인이 작성하려고 하는 기사의 소재와 종류에 대해 간단히 발표하고 서로 피드백을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또한 둘째날 소본회의 시간에 영상촬영을 담당할 2명의 기자단을 결정합니다. 추가 봉사시간 2시간.

 

* 안건 발표자들이 보이게끔 삼각대에 고정하여 줌인, 줌아웃을 통해 영상 촬영 1,

핸디캠으로 돌아다니면서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질문자 촬영 1

 

숙소에서 기사 작성 (취침 전까지) / 활동사진 미제출자는 숙소에서 제출

 

- 218일 화요일 -

 

담당 위원회의 활동 사진 촬영 및 제출

< 미숙박 참가자는 저녁식사 전인 530분에 제출 / 숙박 참가자는 기자단 숙소에서 usb로 멘토님께 제출 >

 

첫째날과 동일하게 상임위회의 2-1, 2-2 시간에 촬영하여 40장씩 제출한다.

 

기사 제출을 위한 피드백

: 숙소에서 작성한 기사를 서로 돌려 읽으며 피드백을 해주는 시간을 갖는다.

11~ 12시 예정이므로 기자단은 회의 시간 전에 기사 초안을 작성해놓아야 한다.

 

 

 

소본회의 영상촬영

: 담당하는 학생은 소본회의 시간에 영상을 촬영한다. (자리 따로 마련)

 

본회의 영상촬영 담당자 선정

: 소본회의와 동일하게 촬영을 할 예정이나, 담당자를 변경하려고 한다면 회의를 통해 선정한다.

 

- 219일 수요일 -

 

본회의 영상촬영

: 소본회의와 진행방식은 동일하며 역할 배분도 동일하다.

다만, 본회의는 국회의사당 도서관 대강당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다시 정확히 점검.

 

 

 

마지막날 본회의 활동사진 촬영 후 제출

모든 기자단은 본회의 모습을 담당하는 위원회를 중심으로(전체적인 모습 + 담당 위원회 학생들의 참여모습) 촬영하여 개인당 15장 제출해야 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