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의 총동문회
대청의 언론사
대청의 블로그
크레도 tv
법무법인 산지
공지/소식
대한민국청소년의회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제 2기 청소년 학교 (일정표 & 준비물 확인)

사무국 1 10514
010-3663-3727

제 2기 청소년 학교 참가자 모집 (15.01.30~02.01 / 2박 3일)

위에 첨부되어 있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yassembly@naver.com 으로 접수해주세요.


( 사회과학, 미디어, 상경, 사범, 공과 분과별 현황은

010-9469-8883 업무폰으로 문자 문의해주세요. )

 

* 분과별 5인 1조 / 선착순 접수  

 

문과/어문(국어국문,영어영문 등)
사회과학 (정치외교, 행정) 1, 2조
미디어 (광고홍보, 신문방송, 커뮤니케이션) 1, 2조
상경 (경영, 경제, 무역, 국제) 1, 2조

사범대 (교육학과)
공과대 (신소재,산업,기계,건축,자연과학,의과대) -> 이과계열

 

o_193352n734iv4a14691m041dob6.JPG

o_193352n73h1ijgr1l5t43817bg7.JPG

o_193352n7312pi1fu2kncpv1i0r8.JPG

o_193352n739qu17nbgk5ai21gbj9.JPG

o_193352n73163g11lo1t8117lb1jfea.JPG

o_193352n741i2aiu5ej01ebu17qb.JPG

o_193352n74inr1pae9cot4815kbc.JPG


① 참가 방법

 

  1)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2) yassembly@naver.com 으로 신청서 접수

  3) 3일 이내 참가비 입금 

  4) 서류에 문제 없으면 - 참가확정 문자 발송!

     서류에 문제 있으면 환불 및 참가 취소

  5) 캠프 전에 준비물 및 준비 사항 연락 예정

 

② 참가 혜택

 

  1) 입학사정관 합격자 및 관련 전공자들의 2015년도 대교협 공통문항 자기소개서 멘토링

  2) 전문 모의면접단의 실전 연습 및 향후 학업, 활동 등 코칭

  3) <비전발표대회> 우수 발표자 3인 선정 후 "국회의원 표창"

  4) 전체 참가자 개인 브랜드 명함 발급

  5) 전체 참가자 비전 "의회매거진" 수록

  6) 모든 활동 사진 및 영상 홈페이지 업로드

 

③ 참가비

 

숙박 - 침대 사용 25만원 [ ]

미숙박 - 18만원 [ ]

( 미숙박 신청 * 숙소와 거주지가 가까운 경우만 해당 * 그 의외엔 사무국 문의 )

우리은행 1005-701-681005 [예금주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 학생 본인 이름이나 부모님 이름 등 , 신청서에 적으신 이름으로 입금해주세요.

 

④ 참가 자격 조건

  성적 조건 없습니다. 교내외 활동이 많아야 한다는 조건 없습니다. 홈스쿨링자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취지에 본인이 동의하고 성실히 참여할 학생만 신청해주세요.

  오로지 참가신청서의 "참가 동기" 및 현재에 대한 "질문"의 답변으로 판단합니다.


* 지난 청소년 학교 1기 수료생들의 참가 동기

 

# 아직 명확한 꿈이 없습니다. 그래서 꿈을 찾기 라는 활동이 너무 기대가 됩니다. 꿈을 찾은 모습은 어떨지 너무 기대가 되고 가슴이 설렙니다꿈을 찾으면 공부를 왜 해야 해? 지금 내가 원하는 게 뭔데?’라고 생각하는 게 줄어들어 학업에 더 충실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학교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눈이 똘망똘망해져 열정이 더 깊이질 것 같습니다.

꿈이 무엇이냐고 선생님께서 물으실 때 투덜대지 않고 누구보다 행복한 표정으로 꿈을 설명할 것 같습니다. 꿈이 무엇이고 왜하고 싶은지 예상하는 미래모습은 무엇인지 자신감 있게 말할 것 같습니다.

 

# 캠프에 참가하는 이유는 대학을 진학하게 되는 시간이 대략 2년 밖에 남지 않았는데 아직 확실하게 진로에 대해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청소년 학교라는 캠프를 통해서 저의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고 제 결심에 대한 자신감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캠프에 참가한 이유가 저의 인생을 더 정확히 알고 싶어서인 만큼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다른 많은 학교에서 이러한 좋은 취지로 오는 학생들이 많은 만큼 그 친구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배려와 협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것입니다.

 

# 고등학교 재학기간 내내 학교장 추천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진학해야겠다는 막연한 목표를 가지고 여러 가지 활동들을 해왔습니다. 교내와 교외를 통틀어 나름 열심히 준비해왔지만 정보가 부족하여 미흡한 점도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점점 입시철이 다가오고, 늦게서야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서 조급한 마음으로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화려한 교내/교외 활동 내역을 보면서 저는 풀이 죽었습니다. 별다를 것이 없는 제 이력과 저 자신이 너무나도 초라하게 느껴졌습니다. 내가 잘 해온 것이 맞을까, 이걸 어떻게 정리해야 할까 불안하고 막막해졌습니다. 그러던 중, 평소 관심있게 지켜보던 대한민국 청소년의회 사이트에서 이번 청소년학교에 대한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막연한 불안감에 힘들어하던 저에게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꼭 이 캠프에 참가하고 싶습니다.

# 존경하는 담임 선생님께서 학급 BAND 학부모방에 관련 내용을 올려주셨고 그걸 읽으신 어머니께서 적극 권유해 주셨습니다. 고등학교 입학 후에 삐딱하게 생각하고 세상을 부정적으로만 생각하는 말과 행동을 하여 부모님과 자주 부딪히고 있습니다.

공부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내 꿈과 미래를 위해 참고 최선의 노력을 하기보다는 쉽고 편한 방법만을 찾고 급기야 포기하고 싶다는 무서운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짧은 캠프 활동이지만 진로를 위해 왜 공부가 필요한지에 대한 답을 정확하게 찾고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면서 이리저리 흔들리지 않고 싶습니다.

 

# 제가 아무리 열심히 활동하더라도 관련된 학과에 지망할 때 관련이 없으면, 꿈을 이루는 데늦어 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캠프에 참가하게 된다면 제가 지금하고 있는 것들을 어떻게 하면 저의 노력으로 연관시켜 표현할 수 있을지 에 대한 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 요번 캠프에서 나 자신을 돌아봐 내가 지금 목표하고 있는 것이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인지 판단하고 모든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여 최대한 나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다. 캠프를 통해 좋은 친구들도 많이 만나 내 또래의 꿈에 대해서도 많이 알아가고 싶다. 대학교 진학까지 일년도 안남은 이 시점에서 요번 캠프를 발판 삼아 내가 원하는 곳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 이 캠프에서 꿈을 찾아 나가게 되면 이제는 실패자가 되고 싶지 않아 급하게 만든 꿈이 아닌 처음으로 제 진짜 목표, 진짜 꿈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저에게 정말 큰 긍정적인 변화를 줄 것입니다. 더 이상 다른 고민 없이 공부에 집중 할 수도 있고 공부하는 것도 제 꿈을 위한 것이니 더욱 즐겁고 열심히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저와는 또 다른 꿈과 목표를 가진 1기동기들과 친목을 다지고 싶습니다. 동기들과 함께함으로서 제가 아직 깨닫지 못한 점들을 배우고, 또한 서로 모르던 점들을 함께 알아감으로서 활동을 더욱 열정 있게 할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 중 가장 기대되는 것은 비전 발표 시간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다른 사람 앞에서 제가 이루고 싶은 목표와 꿈꾸는 이상에 대해서 말해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을 계기로 저의 목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저는 이런 활동 등을 통하여 제 스스로가 자신이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활동 후의 경험을 토대로 삼아 자기 발표 시간이나 면접 등에서 제 자신을 이야기할 때에 막힘없이 이야기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꿈은 정해져 있어도 자기소개서 작성 및 포트폴리어 작성 등 어떻게 해야 하는 지를 잘 모릅니다. 포트폴리오&자기소개서 관련 책을 사서 읽어도 구체적이지 않거나 딱히 저에게 맞닿아 있지 않아 고민을 했습니다. 캠프가 끝나면 수시에 대한 불안감이 현저히 줄어들 것이고 구체적인 활동내용정리과 계획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갔습니다.

 

⑤ 기타 - 많이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

 

1. <청소년 학교 2기>는 어떤 취지의 프로그램인가요? 

: 2박 3일 동안 "자기 자신"과 "꿈"에 대해 되돌아보고 <비전>을 수립합니다.

  단순히 대한민국 청소년이기때문에 학교를 다니고 공부를 하고 대학교를 가기 위해 맹목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인의 비전을 설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본인 진로와 맞는 대학교를 진학해야 합니다. 


2. <청소년 학교 2기>는 주요 활동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활동을 해온 전국의 청소년들이 5인 1조로 지망 학과별로 조구성됩니다.

  조별로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과 강연들 듣고 서로 교류합니다.

  2015학년도 대교협 자기소개서 대표문항을 분석하고 관련 진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봅니다.

  입학사정관으로 합격자로 구성된 멘토단이 관련 학과에 대해 멘토링하고 자기소개서를 코칭합니다.


3. <청소년 학교>가 일반 입학사정관 학원이나 수시 컨설팅 학원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자신에 대한 고민과 구체적인 비전을 설정하고 스스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고 3 수시기간이 코앞, 에 쫓겨 연습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모의면접의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면접도 물론 중요하지만 2박 3일 동안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비전을 수립하고 <비전발표대회>를 통해 동기부여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 

  

4. 2015년 1월 말에 진행되는 캠프인데, 미리 신청할 필요가 있나요?

: 2박 3일 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나를 찾고 비전을 찾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모의 면접을 진행하려면

 캠프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앞으로 활동, 학업 코칭 등을 진행 할 예정이므로 본인의 비전을 수립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빨리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이런 프로그램을 스스로 필요로 하고 적극적으로 성실하게 캠프에 참여할 분들만 함께 하고자 합니다.

   수요가 많아도 인원이 제한되 있기 때문에, 일찍 마감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 지망 학과별로 분과를 신청서에 표시한대로 배정되어 캠프 전에 미리 자료가 마련됩니다. ★ 


5. 지난 <청소년 학교 1기> 후기는 어땠나요?


청소년 학교 1기 수료생 "오유범"님 후기

 

사실 내가 대한민국청소년학교 1에 참가하게 된 건 단순히 생기부에 등재될 내용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생각은 빡빡한 일정표를 보고 더욱 심화됐다. 이런 탓에 참가 전에는 내가 가질 어떤 비전이라든가 하는 것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할 수 없었다. 그러한 부정적인 견해를 가진 채 나는 참가하게 되었고, 23일의 일정은 빛처럼 빠르게 지나갔다. 이 캠프에서의 23일의 일정이 마친 후, 나는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고 생각한다.

 

첫째로는 나에게 비전이 생겼다. 과거의 나에게는 무턱대고 경제학과 교수가 되자!’라는 것 밖에 없었다. 그리고 이거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번 캠프 동안에 강의를 통해 지식을 얻고, 나를 찾고, 꿈을 찾는 과정을 통해 교수가 되어서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생각이 생겼고 남들 앞에서 내 비전에 대해 확실히 말하는 시간을 보낸 결과 복지경제학을 연구하는 교수가 되어서 우리 사회를 널리 이롭게 하자!’라는 구체적인 비전이 생기게 됐다.

 

그 다음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를 말할 수 있게 되었다. 여태까지의 나는 단지 몇몇의 연설가의 말을 듣고 박수치는 다수 중 하나였다. 그렇지만 이번 캠프에서 여러 사람 앞에서 자신의 비전을 발표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이 기회 덕분에 내가 처음으로 많은 사람 앞에서 남들의 비위를 맞추는 말이 아닌 내 자신을 나타내는 말을 하게 되었고, 나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 이 경험 덕에 나는 더 이상 내 의견을 주장하지 못하고 박수치는 옹졸한 사람이 아니라 남들 앞에서 나의 주장을 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환상적인 변화를 겪었다.

 

마지막으로 여태까지 그 어떤 것보다도 큰 내 공부의 원동력이 되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비전을 뚜렷이 하고, 자신감을 갖게 됐다. 그렇게 비전을 정함으로써 내가 그걸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스스로 자각해주었고, 자신감을 길러주어 내가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그 결과, 내가 내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현재 꼭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했고, 내가 공부를 통해서 그 비전을 이룰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기게 했다. 이것으로 인해 난 내가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고, 그것만이 내가 해야 하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었다.

 

이번 대한민국청소년학교 1캠프에 참가하기 전에는 단지 학교보충수업이 싫고, 생기부에 등재할 내용이 필요해서 싫은 마음을 갖고 참가를 했다. 하지만 이번 캠프를 참가함으로써 내 비전이 생기고, 자신감이 생기고, 또 앞으로 학업에 도움을 줄 그런 계기를 마련해준 것 같다. 그래서 이번 캠프는 앞으로 살아갈 삶에 대해 아주 중요한 전환점이 된 것 같다.


( 사회과학, 미디어, 상경, 사범, 공과 분과별 현황은

010-9469-8883 업무폰으로 문자 문의해주세요. ) 

o_195v38nvb19tl1meb1aoqcgu72l6.jpg

 

 일정표 및 캠프 안내

 

1. 일정표

 


 

 

1월 30(금)

1월 31(토)

2월 1

1 Comments
조령화 2015.01.20 13:39  
공문을 2개 다 신청했는데 학교로도 제 이메일로도 안왔네요ㅠㅠ 이메일은 확인하셨던데 공문 언제 보내주시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