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멘토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91개

1/30 페이지 열람 중


IT/과학 게시판 내 결과

  • 수원시 청소년 육성재단 청소년 희망등대 센터는 오늘 7월 26일, 10월 27일 두차례에 걸쳐 서울 여의도 한국 IBM 본사에 ‘과학창의 진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수원시 청소년 육성재단 희망등대 센터는 과학 기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수원시 중학생 56명(1회 28명)을 대상으로 과학창의 진로 체험을 운영했다. 한국IBM 과학창의 진로체험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인 데이터 과학과 IT 기술의 발전 과정을 이해하고 인공지능로봇을 만들고 체험해봄으로써 미래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다.이…

    임정연 2018-10-30 23:54:04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우선 흥미로운 기사 고마워요 ^^. 읽으면서 유용함과 흥미 모두 갖춘 기사라 지루하지 않았어요! 도파민이 적으면 우울증으로 이어져 파킨슨병을 유발하고 많으면 조현병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은 독자들에게도 흥미로울 것 같은데요. 요즘 정신질환자를 가진 사람들이 범죄를 계속적으로 저지르고 있는데 도파민에 관한 정신질환 기사 기사는 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겠죠? 또한 도파민 농도를 측정할 수 있다는 희소식은 앞으로 파킨슨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확률이 더욱 높아져 정신질환으로 이어지지…

    박예은 2018-10-01 17:29:58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안토시아닌에 대한 기사 잘 읽었습니다. 단풍이 만들어지는데 안토시아닌이라는 요소가 가장 중요한 사실, 유용했어요 ^^. 항산화작용을 한다는 사실은 독자들에게 가장 유용한 정보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다소 아쉬웠던 점은 독자들이 모두 과학분야를 전공했다는 확신이 어렵기 때문에 타감작용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면 더 이해가 쉬웠을 것 같아요 ㅠㅠ. 또한 마무리가 살짝 아쉬웠어요. 앞 기사에서 충분히 유용한 정보를 줬는데 마무리가 너무 아쉬워서 기사가 더 있지는 않을까 하고 더 읽고 싶어졌어…

    박예은 2018-10-01 17:23:42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살면서 이렇게 더운 여름은 처음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이번 여름은 정말 폭염 중 역대급이라고 생각하는데요 ㅠㅠ. 이런 시기에 지구 온난화에 대한 기사는 시의성에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시의성뿐만 아니라 여름철 냉방에너지 절약에 대한 얘기로 자연스럽게 넘어가며 지구온난화 예방에 대해서도 말해 지구온난화 기사가 말해야 할 모든 것을 잘 말해줬어요 ^^.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문단 들여쓰기가 되어 있지 않아 가독성을 떨어뜨렸던 것 같아요 ㅠㅠ. 또한 굳이 유용한 정보가 아닌데도 구체…

    박예은 2018-08-26 20:57:51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안현입니다. ^^ '바이오매스, 무엇인가요?'이라는 제목의 기사문 잘 읽었습니다. 문과인 저에게 '바이오매스'는 정말 초면인 단어였는데, 기자님의 기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네요. ㅎㅎㅎ 매번 느끼는 거지만, 청소년 기자님들 덕에 배워가는게 많습니다. ^^ 바이오매스에 대해 처음 보는 저도 이해하기 쉬운 좋은 기사문이었어요 !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글씨 크기가 너무 제각각이고 문단 정리가 안되어 있는게 조금 아쉽네요. ㅠㅠ 맨 윗문단만 조금 수정하면 더 나은 기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

    안현 2018-07-27 22:28:39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안현입니다. ^^ '플라스틱 빨대의 역사와 유해성'이라는 제목의 기사문 잘 읽었습니다. 제목에 걸맞게 플라스틱 빨대의 역사, 그리고 그에 대한 유해성이 잘 나타나 있는 기사네요. 얼마 전 인도네시아에 다녀왔을 때 대나무 빨대를 사용하는 것을 보고 꽤나 큰 충격을 받았는데, 환경을 위한 빨대였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어요. 기자님의 기사를 보고 제 지식이 하나가 늘어가네요. ^^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불필요한 사진이 첨가 되었다는 것, 그리고 -한다.라는 부정확한 어휘의 사용입니다. -한다라는 것은 누군가의…

    안현 2018-07-27 22:24:08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전두엽에 대한 기사 잘 읽었습니다. 고등학생 때 과학시간에 배웠던 전두엽을 기사에서 더 깊게 다루니 지식이 확장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네요. 기사로서 충실한 역할을 한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 피니어스 게이지(PhineasGage)의 사고로 서론을 이끌며 호기심과 흥미를 북돋기에 충분했는데요 ^^. 전두엽과 성격의 연관성은 꽤 흥미로워서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베스트 셀러인 소설책에 나온 퇴행성 치매와 전두엽 치매를 엮어 비교 제시한 것도 좋았어요. 사람들은 어려운 지…

    박예은 2018-07-20 12:55:38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현대사회는 과학기술 덕분에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데요, 현재 사회에서 과학기술에 대한 기사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좋은 소재라고 생각해요 ^^. 조금 아쉬운 것은 제목을 "삶의 질 개선과 재난 극복에 활용되는 과학기술"이라고 정하셨는데 기사를 읽으면서 과학기술의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과학기술의 단점에 대한 정보도 제시돼 있어 "과학기술의 양면성"이라는 제목을 생각해봤는데요 ^^.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태영 기자님이 …

    박예은 2018-07-20 12:41:35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예전부터 꾸준히 대체에너지에 대한 논의가 활발했는데요, 적정기술이 앞으로 우리사회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하는 입장에서 이 기사는 유용했어요 ^^. 아쉬웠던 점은 적정기술에 긍정적인 프레임기사라 태양에너지원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만 있었는데 부정적인 요소 역시 무시할 수 없는 문제예요 ㅠㅠ. 미국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태양에너지원을 쓰는 가구들이 늘어난다는 기사를 접했던 적이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진 태양에너지원 설치 비용이 만만치 않다고 해요. 대체 에너지 사용이 대중…

    박예은 2018-06-09 11:47:29
  •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박예은입니다. 멍이 자주 들었던 저로서는 필독기사였는데요 ^^. 먹기에도 부족한 소고기를 멍든 부위에 올려놓는 방법은 처음 알아서 유용했어요. 기사 잘 읽었어요. 하지만 기사에서 아쉬웠던 부분에 대해 몇 가지 조언해드릴게요. "멍든 부위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국한적으로 쓰다보니 기사양도 적고 독자입장에서 정보를 알아간다는 느낌을 적게 받았던 것 같아요 ㅠㅠ. 적절한 주제를 선택하는 것도 기사 작성 요령 중 하나랍니다 :-) 아예 주제를 민간요법으로 하고 모기물렸을 때…

    박예은 2018-06-04 02:11:00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에서 진행한다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활동은?

2020-02-20 01:00 ~ 2020-03-31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