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디어비평        영상매체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 게시물이 없습니다.

부산행 4년 후의 이야기

반도 계속된 혹평 하지만

페이지 정보

By 조수빈 비평단 Posted20-08-21 22:49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지난 7월 부산행의 후속작으로 불리는 반도가 개봉했다. 부산행 4년후의 이야기라고 하여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은 반도는 부산행 감독인 연상호 감독이 이어 맡았다.


 4년 전, 나라 전체를 휩쓸어버린 전대미문의 재난에서 가까스로 탈출한 정석(강동원)은 바깥세상으로부터 철저히 고립된 반도에 다시 들어가야 하는 피할 수 없는 제안을 받는다. 제한 시간 내에 지정된 트럭을 확보해 반도를 빠져 나와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던 중 습격을 당하고 폐허가 된 땅에서 살아남은 민정(이정현) 가족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고 이들과 함께 반도를 탈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기로 한다.


 반도는 천만관객을 돌파한 부산행의 후속작이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많았고 기대가 컸다. 나는 개봉한지 오랜된 후에 갔는데 가기전 후기를 봤을때는 혹평이 상당히 많았는데 그 전작인 부산행이 엄청난 흥행을 했기 때문에 많은 기대가 컸고 캐스팅으로 더욱 기대가 커진 상태라 비판이나 혹평이 있었던거 같다. 반도 영화를 단독적으로 본다면 그렇게 혹평이나 비판할 내용의 영화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솔직히 나도 부산행을 너무나 잘 봤고 반도를 봐야겠다고 생각한것도 부산행 때문이였기 때문에 실망을 아예 하지 않은것은 아니다. 스토리도 나쁘지 않았고 캐스팅도 괜찮았고 무엇보다 부산행과 달리 '차'를 이용하는 액션이 매우 인상깊었다. 반면에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굳이 없어도 될 감동 포인트를 너무 억지로 끼워넣은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감동 포인트를 넣으면서 내용이 너무 질질 끌린다 라는 느낌을 받았다.
 

 나는 등장인물 중 김노인역이 큰역할이라고 생각하는데 김노인은 민정 가족과 함께 산다. 김노인은 민정 가족을 굉장히 아끼며 이런 세상에 살게하는것에 대해 미안해 하는데 김노인은 매일같이 미국에 계속 무전을 넣는다. 민정 가족과 정석이 만나게 되는것도 결국엔 김노인 덕분이다. 김노인의 무전기 배터리를 얻기 위해 준이와 유진은 밖을 나가게 되고 거기서 정석을 구하며 만나게 되는것이다. 김노인은 전직 군인 출신이자 생존자 무리의 정신적 지주이다. 민정 가족과 정석은 김노인이 정신이 온전치 않아 무전을 한다고 생각하고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결국 김 노인의 무선은 성공하고 민정 가족과 정석은 유엔의 도움을 받아 반도를 빠져나갈 수 있게 된다.


 반도의 대사중 인상깊었던 부분이 있는데 "제가 살던 세상도 그리 나쁘지 않았어요." 라는 대사이다. 민정의 딸인 준이가 하는 대사인데 나중에 유엔에 의해 구해지고 유엔 사람이 좀비가 가득하고 바깥세상으로부터 고립된 곳에 살면서도 가족과 함께였기에 나쁘지 않았다고 하는 장면은 정말 감동적이였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영상매체 조수빈 비평단
E-mail : tnqls06082@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비평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한송연님의 댓글

한송연

부산행도 재미있게 봤는데 반도도 기회가 된다면 보고싶네요! 글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가장 많이 본 비평글

영상매체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에서 진행한다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활동은?

2020-09-03 01:00 ~ 2020-09-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