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디어비평        영상매체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매달 일주일씩 내 얼굴이 달라진다면

뷰티 인사이드

페이지 정보

By 조수빈 비평단 Posted20-01-15 02:06 Comments3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는 한 달에 일주일 다인의 얼굴로 살아가는 여자와 일 년 열두 달 타인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남자의 조금 특별한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이다. 한 달에 일주일 타인의 얼굴로 살아가는 여자 한세계역은 서현진씨가 타인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남자 서도재는 이민기씨가 역할을 맡아 드라마를 연기했다. 이 드라마의 원작은 영화이다. 하지만 원작에서는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바뀌는 반면 드라마는 한달에 한번 일주일 동안 바뀌고 얼굴이 바뀐다는 설정말고는 영화의 내용과 다르다. 드라마의 처음은 서도재가 우연히 한세계의 약점인 얼굴이 바뀐다는 점을 알게되자 한세계는 서도재의 약점을 잡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다 안면인식장애를 겪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서로 누가 알까봐 두려움에 살았고 그래서 약점을 가지고 있는 사람끼리 의지하게 되고 결국 사랑하게 되는 내용이다. 이 드라마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한세계가 얼굴이 바뀌면 한세계가 얼굴이 바뀐다는 것을 알고 있는 친구들조차 알아보지 못한다. 하지만 서도재는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걸음걸이나 옷차림, 악세사리로 사람을 구별하는데 그렇게 때문에 한세계가 얼굴이 바뀌어도 알게 된다. 어쩌면 서로의 약점이 이 둘의 인연을 맺어준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드라마에서는 로맨스뿐만 아니라 많은것을 담고 있었는데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한세계가 경제적으로 힘든 학생들에게 기부하게 되는데 그 부분에서 기부한 사람들과 학생들이 사진을 함께 찍는데 학생들이 자신이 들러리라고 생각하며 학교에서 놀림을 받을까 걱정한다. 기부를 했어도 진정 학생들을 위한 일이라면 기부한 사람들끼리 사진을 찍어도 되지 않나 싶다. 결국 사진을 통해서 경제적으로 힘든 학생들은 동급생들에게 놀림을 받을것이고 이것은 학생들을 위한것이 아니라 자신의 기부활동을 그냥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뷰티인사이드 원작인 영화도 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영화보다는 드라마가 조금 더 대중의 관심을 끌었던거 같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네이버 방송프로그램
[사진출처]
네이버 방송 프로그램
영상매체 조수빈 비평단
E-mail : tnqls06082@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3'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비평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엄유찬님의 댓글

엄유찬

조금씩 지나가다 본적이 있었는데, 원작으로 영화가 있는지는 처음 알았네요. 글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한송연님의 댓글

한송연

아직 영화와 드라마 둘 다 보지 못했는데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보고싶습니다. 궁금하네요! 글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