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디어비평        영상매체

어벤져스 엔드게임, 그 뒤를 이은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영화

페이지 정보

By 최필용 비평단 Posted19-07-05 21:03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지금까지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어벤져스 등등 마블의 모든 시리즈를 본 마블의 소소한 팬으로써엄청난 변화를 보여줬던, "어벤져스 엔드게임" 뒤를 이은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은 엄청난 기대를 가지게 해주는 영화였다. 일단 먼저 이 영화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정말 "반전에 반전에 반전을 이은 영화" 라고 할 수 있다. 이 말에 대한 정확한 스토리는 영화를 보기 전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구체적으로 적지는 못하지만, 영화를 보고 난다면, 왜 이런 말을 하는 지 깨닫게 될 수 있다. 그리고 내용은 간단하다. 토니 스타크(아이언맨)를 이은 피터 파커(스파이더맨)의 활동을 그린 영화이고, 전 시리즈에 마지막에 조금 나오고 끝난던 닉 퓨리도 나온다. 피터 파커는 친구들과 유럽으로 여행을 가게 되는데, 가는 여행지마다 "엘리멘탈 크리쳐스" 라는 정체불명의 빌런이 나오게 되고, 이에 맞서 "미스테리오" 라는 정체불명의 어떤 남자와 함께 빌런으로부터 세계를 그리는 이야기이다.


마블답게 정말 강력한 액션과 스토리를 자랑할 만한 영화였던 것 같고, 톰 홀랜드(스파이더맨)에게 한 층 더 빠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그리고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마블의 세계관과 이어지는 내용들은 정말 신기하고 놀라울 따름인 것 같다. 그리고 뒤에 이어지는 쿠키영상은 재미와 한편으로는 충격과, 다음 시리즈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 것 같다. 아 그리고 쿠키영상은 2개인가 3개가 있는데, 1개는 먼저 틀어준 후 6분 남짓의 엔딩 크레딧이 끝난후 1개인가 2개가 나온다. 


이 영화를 보고 느낀점은, "역시 마블은 믿고 보는 영화이다" 라는 걸 다시 느끼게 된 것 같고, 뒤에서도 많이 언급했지만 다음 시리즈가 너무 궁금하고 너무 기대되고, 정말 잠시라도 눈을 떼면 안 되겠다는 영화였던 것 같고, 다시 한번 봐도 나쁘지 않겠다는 영화였던 것 같다. 2시간 남짓의 시간을 정말 알차고 잘 보낸거 같아 뿌듯한 것 같고, 기회가 된다면 스크린X로 관람을 하면 나쁘지 않을 것 같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인용 출처 : https://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173123&mid=42823#tab
[사진출처]
사진 출처 : https://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173123&mid=42823#tab
영상매체 최필용 비평단
E-mail : pilyong5994@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황유빈님의 댓글

황유빈

영화를 보고 시간을 알차게 쓴거 같은 느낌을 받으셨다니 굉장히 재미있는 작품이었나 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비평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영상매체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2019-09-01 01:00 ~ 2019-09-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