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디어비평        영상매체

걸캅스

걸캅스영화의 논란이유

페이지 정보

By 기동헌 비평단 Posted19-06-09 21:38 Comments5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얼마전 크게 흥행했던 '걸캅스'라는 영화를 아시나요?
걸캅스는 천만관객조연 라미란 배우와 요즘 정말 핫한 이성경배우가 주연을 맏은 영화입니다. 걸캅스란 영화는 전직 전설의 형사 '미영'과 민원실로 밀려난 꼴통형사 '지혜'가 민원실로 신고접수를 하러왔다가 차도로 뛰어든 한 여성을 목격하게됩니다. 그리고 그녀가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정된 디지털 성범죄사건의 피해자라는것을 알게됩니다. 하지만 경찰 내 모든 부서들이 사건을 밀고 밀어 미영과 지혜는 스스로 수사를 할려고 결심하며 걸크러쉬 콤비의 비공식 합동 수사가 펼쳐집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단점은 말만 걸크러쉬지 많은 욕을 입에 달고 대놓고 남자를 욕하는 영화입니다. 집안일 하는 남편을 백수,등신이라며 욕하며 이 영화의 나오는 모든 범죄자들이 남자입니다. 이것은 극단적 페미영화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Naver
[사진출처]
Naver
영상매체 기동헌 비평단
E-mail : nicolas3499@naver.com
추천 0 반대 1

Comments '4'

황유빈님의 댓글

황유빈

'할려고' 가 아니고 '하려고' 입니다. 내용이 다소 부실한 것 같아 아쉽습니다. 글에 적힌 것보다 훨씬 많은 시사점을 가지고 있는 영화인데 다뤄지지 않아 미흡한 느낌을 받앗습니다. 앞으로 더욱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답글보기 (1)
추천 1 반대 0

기동헌님의 댓글

기동헌 댓글의 댓글

'받앗습니다' 가 아니고 '받았습니다' 입니다. 너무 아쉽네요.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부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비평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정성헌님의 댓글

정성헌

저는 극단적 페미 영화라기보다는 여성들이 사회 속에서 겪는 불합리한 점들을 조명한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남성들이 입는 피해는 많이 나오지 않았지만, 극단적 페미영화여서 그런 것이 아니라, 한 영화에 남성들이 당하는 범죄까지 다루기에 쉽지 않으며, 실질적으로 영화의 설정 상 여성들이 당하는 범죄를 다루는 것이 더 적합해서 그랬을 것 같네요. 저도 비록 영화의 작품성에는 실망했지만, 그래도 여성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였다는 점에서 대한민국 영화계에 의미있는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추천 1 반대 0

강다은님의 댓글

강다은

저는 아직 보지 않았지만 여자 주인공이라는 점에서 어느 정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여성 범죄에 대해서도 다루어서 관심이 있었구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영상매체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