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디어비평        영상매체

개봉전부터 주목받은 영화, 기생충

많은 호평을 받은 영화이나 개봉후엔 평가가 엇갈리고 있는 영화, 그 내용은?

페이지 정보

By 김수빈 비평단 Posted19-06-07 00:34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이 영화는 530일에 개봉하였는데 그 전부터 72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아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이 상을 받으며 해외 언론의 찬사 기사로 많은 주목을 이끌어 많은 대중이 영화관을 찾아 이 영화를 상영하고 있어 (6/6일 기준) 현재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영화 소개에 올라온 줄거리는 전원 백수로 살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 가족.장남 기우(최우식) 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해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고정수입의 희망을 갖는다.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 박 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저택에 도착하자 사모님 연교(조여정) 가 기우를 맞이한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는 이야기라고 한다.

 

처음에는 다소 코미디다운 부분도 있다.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분위기는 점점 미스터리 스릴러로 바뀌게 되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은 기택 가족을 궁지로 몰아넣게 된다.인상깊은 장면보단 각각의 배우들의 연기가 인상 깊게 남는다.박 사장 아내 역할인 조여정의 연기력이 그렇게 뛰어난 줄 몰랐는데 이번 영화역할을 통해 분위기나 흐름을 잡는 데에 큰 역할을 한 것 같고 송강호의 연기력은 전 영화에서 보듯이 정말 영화의 역할과 한 몸이 된듯한 연기를 펼쳤다.

 

개봉 전부터 주목을 받은 영화라서 많은 사람이 기대를 하고 보게 될 것이며 보고 난 사람들은 포스터도 해석할 정도로 많은 해석들을 쏟아내고 있다.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보고 난 느낌을 정리하자면 영화를 보기 전에 가진 큰 기대 뒤에 남는 것은 공허함이라고 생각한다.영화를 해석하고 의미를 깊게 생각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이.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없음
[사진출처]
기생충 : 네이버 영화
영상매체 김수빈 비평단
E-mail : tnqls030122@gmail.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비평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영상매체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2019-05-30 01:00 ~ 2019-07-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