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디어비평        영상매체

돈을 채우는 스크린

스크린에 돈을 씌우자

페이지 정보

By 정지웅 비평단 Posted19-04-26 22:07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2019년도 들어서 제대로 완성된 한국영화가 있어서 소개 하려고 합니다.


바로 돈 이라는 영화인데요. 아직도 기억이 생생할 만큼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연기 때문인 것 같네요.


저는 영화를 보면서 우리나라의 증권가 시장을 일반사람들에게 얼마나 쉽고 이해갈수 있게 비출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해보았는데요.


저는 주식에 대해 약간의 관심이 생겨 예전에 공부를 했던 경험이 있어서 경험을 떠올려본 결과 주식책을 한장 넘길때마다 나이가 10살정도


는 빠르게 먹는 느낌이 들어서 주식공부를 관뒀었습니다.


저는 이런 부분에 집중하여 영화를 관람한 결과 영화는 이런 부분을 제대로 파고 들었습니다. 영화의 구성은 철저하게 1인칭 시점으로 전개 됩니다.

주인공인 류준열의 시점으로 시작이 되고, 류준열이 주식 때문에 힘들고, 주식 때문에 돈을 버는 과정이 생생하게 일반인 즉 관찰자의 시점


으로 보게 됩니다. 그점이 이 영화를 주식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재미있고 영화의 완성도를 높게 평가 할수있는 부분중 하나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가 관객들의 시선을 삼켰다고 표현하고 싶은데요.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 세명의 남자가 펼치는 열연이 아주 스크린을 꽉채워 줍니다.


유지태와 류준열이 만나는 장면은 관객들의 기를 눌리게 합니다. 유지태가 나오는 신은 옥상 위가 거의 대부분인데 이런 신에서 볼수 있듯


이 도시가 바탕으로 깔리는데 도시의 위에서 도시를 조정하듯이 도시위에 나옵니다.


그리고 류준열의 신에서는 우리의 평범한 일상을 보여주면서도 돈을 만질때는 전혀다른 영화적 색체를 부과하여 스크린에 담기 때문에 평


범하면서 범접할수 없는 돈의 세계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정말 끝평이 좋은 영화였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영상매체 정지웅 비평단
E-mail : skt01085654542@gmail.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비평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황유빈님의 댓글

황유빈

제목이 흥미로워서 이 글을 클릭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아쉬운 점은 문단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게 글의 흐름을 방해했던 것 같습니다. 또 한 문장에서 '이런부분' 이라는 불분명하고 가르키는 바가 정확하지 않은 어휘가 두번이나 사용된 것이 가독성을 떨어뜨렸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장점을 이야기 하면서 예시를 들으면 좋았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글 잘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영상매체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