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디어비평        영상매체

또 한번의 열풍?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 두번째 영화

페이지 정보

By 김서현 비평단 Posted19-02-06 17:22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지난 2018.11.15에 개봉되었던<번 더 스테이지: 더 무비>를 이어 많은 기다림 끝에.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 2019.01.26에 세상으로 나오게 되었다.

 

 

▶ 재관람률이 일반 영화와 비교해 323.9%나 높은 이유는?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영화인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의 재관람률이 11.7%로 엄청나게 흥행을 하였던 보헤미안 랩소디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 2번 정도 더 보는 것이 아니라 3번 이상 관람하는 관객들도 상당히 많았다.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구성되었던 저번 영화와는 달리 전 세계 20개 도시 42회 공연 규모로 열리는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투어의 시발점인 서울 콘서트 실황을 담았다. 113분 내내 방탄소년단의 공연만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관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방탄소년단의 콘서트를 가는 것은 하늘의 별 따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어렵다. 콘서트 한번 보는 가격은 10만 원이 넘고, 방탄소년단의 팬 수도 좌석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돈이 있어도 자리가 없어서 가지 못하는 공연으로 유명하다. 이렇게 콘서트 한번 가기가 어렵기 때문에 팬들에게는 이런 영화가 무척이나 반갑다. 한 번으로는 아쉬우니 계속 관람하면서 춤과 가사 하나하나 다시 보며 콘서트 때의 그런 신나는 감정을 다시 끌어내는 것이다.

 

 

▶싱어롱 상영회

 

이번 영화의 특별한 점은 싱어롱 상영회를 하였다는 것인데 싱어롱 상영회는 실제 콘서트처럼 아미밤이라는 응원봉을 지참하고 함께 노래하고 응원하는 상영회였다. 심지어 이번 싱어롱 상영회에는 실제 콘서트 스태프가 참여하여 아미밤을 중앙제어를 하여서 영화 속에서 바뀌는 아미밤 색깔과 똑같이 바뀌도록 하여 콘서트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감정을 극대화했다. 그냥 앉아서 보는 영화가 아닌 관객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영화로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다.

 

 

자 보기도 하고, 같이 보기도 하고, 모두 함께 즐기는 영화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 1인 관람률이 다른 영화에 비해 높았고, 또한 커플끼리, 가족끼리 이 영화를 보러 오는 경우도 많았다. 이번 영화는 CGV에서 싱어롱, SCREENX로도 개봉을 하여서 마치 콘서트를 실제로 보는 것처럼 관객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공연을 즐길 수 있었기 때문에 영화 관람객 모두가 하나 되어 방탄소년단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응원을 하였다. 113분이라는 시간이 10분으로 느껴질 정도로 신나는 시간이었다. 또한, 영화의 후기를 보다 보면 이 영화를 보고 방탄소년단의 열혈팬이 되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영화관에 직접 가보니 예상과는 달리 친구와 함께 이 영화를 보러 오는 경우보다 가족들과 함께 이 영화를 보러 오는 경우가 더 많았다. 가족들과 함께 이 영화를 보면서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보게 된다면 방탄소년단을 좋아하는 가족들을 아이돌을 좋아하는 미성숙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는 못할 것이다. 아이돌을 좋아하는 가족이나 지인이 있다면 무시하지 말고 아이돌을 아티스트로 인정하고 그들을 이해하려는 마음을 가져보면 어떨까. 아직 사회에는 아이돌을 좋아한다면 미성숙하다는 색안경을 끼고 있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이런 영화가 계속해서 나온다면 그런 색안경을 스스로 벗을 수 있다고 기대해본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CJCGV-관객분석 결과
[사진출처]
CGV-영화상세/스틸컷
영상매체 김서현 비평단
E-mail : omycorea@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5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비평단 소통" 게시판에 <2018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새로 바뀐 규정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영상매체 목록

설문조사

당신은 대한민국을 사랑하십니까?

2019-03-26 13:00 ~ 2019-04-30 13: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