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디어비평        영상매체

나한테는 지수만 있으면 돼...

마동석 주연의 추격액션영화<성난 황소>

페이지 정보

By 최회원 비평단 Posted19-01-26 18:37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믿고 보는 배우라는 타이틀을 가진 배우 마동석 주연의 영화 성난 황소가 지난 20181122일에 성난 황소가 개봉했다.   

 

영화의 출연진이 평소 좋아했던 분들이었고 특히나 예고편이 흥미진진하고 코믹하게 제작되어서 영화를 보게 되었다.   

 

평점도 높은 편이었던지라 보기 전 기대가 컸던 영화였다.

 

 

 

줄거리

 

 

 

강동철(배우 마동석)은 지수(배우 송지효)와 결혼하고 나서 폭력적이었던 자신의 과거를 청산하고 아내만을 바라보며 노력하는 일반 사업가이다.   

 

하지만 요령이 없어 시도하는 사업마다 번번이 실패를 경험하고 또다시 새롭게 대게 사업을 시도하지만 이마저도 실패 위기에 처한다.

 

또한 사업을 다시 생각하고 있는 동철에게 화가 난 지수는 저녁 자리에서 동철을 두고 홀로 집으로 돌아가는데, 갑자기 괴한들이 나타나 그녀를 납치해가고 그 후 동철의 집에 명함만을 남겨놓고 사라진다.

 

 

명함에 적힌 장소를 찾아간 동철.

 

하지만 그곳에는 거금의 돈이 들어있는 가방만 있을 뿐이었고, 범인은 돈이 지수의 몸값이니 경찰에 신고하거나 지수를 찾으려 하지 않을 것을 요구한다.

 

납치 후 가족들에게 몸값을 요구하는 상황이 보통인데 범인은 왜 이와 반대로 요구를 한 것일까?

 

 

(스포 있음)

 

 

 

범인은 기태(배우 김성오)와 그의 일당이었다.

 

그들은 사채업과 성매매를 일삼는 조직이었는데, 지수의 미모를 눈여겨보고 납치를 계획하고 감행하였으며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동철에게 돈을 지불하여 상황을 끝내려고 한 것이었다.

 

하지만 동철은 지수와 관련된 일이라면 물불 가리지 않고 앞장서는 대단한 사랑꾼이었다.

 

지수를 찾기 위해 경찰에 신고도 해보았지만 대책도 없어 보이는 경찰이 결국 못 미더워졌고 동철은 자신이 직접 지수를 찾기로 결심한다.

 

든든한 후배 춘식(배우 박지환)과 변장의 달인 곰 사장(배우 김민재)과 함께 조직의 뒤를 밟아 나갔고 조사 과정 중 만난 사람들을 통해 기태의 정체를 조금씩 알게 된다.


5bc90fe3610227e6fee929f24b79f536_1548495401_7837.jpg

​<사진출처 = 네이버 영화 성난황소 스틸컷>

 

기태는 모든 것을 돈으로 생각하는 사람이었다.

 

돈이 되면 행동하고 그렇지 않으면 가차 없이 내버리는 그는 지금까지 자신의 모든 인생을 돈으로 해결해왔다.

 

만약 채무자들이 밀린 빚을 갚지 못하면 집안의 여자를 그 대가로 데려가기도 하고 동철의 경우처럼 돈을 주고 여자를 사기도 했다.

 

동철은 기태의 정체를 알게 되면서 그가 점점 더 괘씸해지고 하루빨리 지수를 구하고 싶은 마음에 온 힘을 다해 조직의 사람들과 싸웠다.

 

조직의 본거지까지 찾아간 동철은 엄청난 거고의 부하를 맞닥뜨리지만 그는 지난 시절 황소라고 불릴 정도의 엄청난 파이터였기에 엄청난 힘으로 물리쳤다.

 

동철의 기세에 몰린 기태는 차를 타고 도망치지만 동철은 끝까지 그를 쫓았고 기나긴 추격전 끝에 기태가 동철에게 잡혀 몇 대 얻어맞고 상황은 끝난다.

 

 

 

지수가 돌아오고 나서는 어떻게 됐을까?

 

 

많은 사람이 우려했던 대게 사업이 결국 초대박을 치게 되었고 동철의 꿈대로 지수는 사모님 소리를 들으며 호화로운 삶을 즐기게 된다.

 

 

그리고 동철과 지수의 소중한 사람들도 다 같이 동업하여 성공함으로써 모두 행복한 결말을 맞이하게 되었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의 연기는 어색한 것 하나 없이 완벽하였고 스토리 자체도 좋았으며 장면전환도 스토리에 맞게 물 흐르듯 자연스러웠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액션 영화인 것에 비해 긴장감이 덜했다는 점이었다.

 

조직의 부하들과 싸우는 장면에서 싸우는 동작 자체가 느리고 다 같이 덤벼드는 장면임에도 불구하고 조직원들이 아주 착한 것인지 한 명씩 차례대로 주인공에게 달려들었기 때문에 긴장감 또는 주인공이 위기에 처한 듯한 느낌의 위기감도 들지 않았다.

 

하지만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로 만들어지고 다져진 영화의 개그 요소들이 귀여워 웃음이 절로 나오게 되어 액션 및 범죄 영화 치고는 가볍게 볼 수 있는 영화였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네이버 영화 성난황소 줄거리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 성난황소, 성난황소 스틸컷
영상매체 최회원 비평단
E-mail : use829@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5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비평단 소통" 게시판에 <2018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새로 바뀐 규정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정지웅님의 댓글

정지웅

안녕하세요?
글은 잘읽었습니다. 처음글을 읽고 들은 생각은 글의 형식이 다른사람이 봤을때 글에 다가가는 단계가 쉬웠습니다.
그래서 글을 읽고 이런형식이면 처음 기사글을 접하는 사람이던 처음 글을 쓰는 사람 모두가 편할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글 너무 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영상매체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2019-09-01 01:00 ~ 2019-09-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