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BEST of BEST 기사

노래로 고발한 서공예 학생들, "누가 죄인인가?"

학교 비리를 바로잡기 위해 학생들이 움직이다.

페이지 정보

By 김정인 Posted19-02-27 15:46 View96회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지난 17일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올린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는 "아이돌 사관학교"라 불릴 만큼 명성 있는 학교로써 예술 쪽으로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이 꿈꾸는 학교로 자리 잡은 예술고등학교이지만 현재 학생동원, 횡령 등의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서공예(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학생들이 올린 영상에 내용은 뮤지컬 "영웅"의 가사를 바꾸어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학생들의 피해와 부당함을 나타낸 것인데 영상 속에서는 '선택권 없이 외부 공연에 참여시킨 죄', '학교시설을 불법으로 개조한 죄', '공연 거부 시 불이익을 받거나 눈에 띄게 차별한 죄','공연장에서 섹시함과 스킨십을 요구한 죄', '공연의 일정을 전날에 공지해 새벽 연습을 하도록 한 죄'와 더불어서 이 일과 관련하여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_페이스북)에 글을 올린 학생과 학생회장을 교무실에 불러 회유 혹은 선도위에 강제 회부한 것까지 가사로 나타냈다. 영상의 마지막에서는 "학교 이미지를 지키려 악습을 감추고 숨길 것이 아니라 다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고치고 바꿔 가는 것이 진정으로 자녀들과 학생들을 위한 길"이라고 목소리를 냈고 "그들의 위선과 진실을 세상에 알려달라"라는 말로 학교를 바꿔나가기 위해 도움을 달라는 말도 주장했다. 또한 과거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서 섹시를 강요한 군부대 공연을 한 사실이 밝혀지고 이와 관련된 증언(서공예 교장이 군인들을 안아주면 좋아한다며 스킨십을 권유하거나 “섹시하게 하라”고 주문했다고 주장했으며,행사에서 부적절한 신체 접촉이나 성희롱을 겪었다 등)과 함께 학생들의 동영상 속 학교의 비리가 화제가 되고 있다.


[단독] 서울공연예술고, ‘섹시 강요’ 군부대 공연 사실이었다 기사의 사진 

(국민일보-서울공연예술고, ‘섹시 강요’ 군부대 공연 사실이었다)



한편 서공예는 지난 12일 경찰의 압수수색(학교 회계 부당집행 의혹)을 받았으며 4년간 구청으로부터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 보조금 1억여 원을 부적절한 집행을 한 의혹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교장의 학교법인차량사적이용, 개인 휴대전화 요금을 학교 회계로 지출, 사적 모임에 학생동원등을 한 것도 의혹받고있다. 


서공예의 대한 진실이 하루빨리 밝혀져 처벌이 정당하게 이루어지길 바라며,  

또 다른 숨겨진 비리가 있다면 서공예 학생들의 바람처럼 다신 그런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고쳐나가길 바라며 혹시 서공예와 같은 상황을 겪고있는 학교들도 하루 빨리 진실이 밝혀져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게 등교할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한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jtbc(http://news.jtbc.joins.com/html/536/NB11771536.html)
민중의소리(http://www.vop.co.kr/A00001380636.html)
국민일보(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059137&code=11131300&cp=nv)
[사진출처]
유튜브 ,영화전공8기,( https://www.youtube.com/watch?v=l_uzzNPnCXQ)
국민일보(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059137&code=11131300&cp=nv)
사회부 김정인 기자
E-mail : oliviayun91@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정준우님의 댓글

정준우

서공예 근처에 사는데 저 노란 교복 많이 보게 되더라고요.. 정말 멋있는 학생들이네요.

추천 0 반대 0

이재은님의 댓글

이재은

잘못된 진실을 두려워 하지 않고 밝힐수 있다는점이 정말 멋있는것 같습니다. 기사 잘봤습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추천하는 기사

BEST of BEST 기사 목록

설문조사

당신은 대한민국을 사랑하십니까?

2019-03-26 13:00 ~ 2019-04-30 13: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