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IT/과학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폭염이 예상되는 올해 여름을 지혜롭게 보내는 방법

여름철 에너지 절약방법

페이지 정보

By 김도현 기자 Posted20-06-27 21:46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올해는 예년과 달리 무더위가 일찍 시작되었다. 기상청에서는 여름 내내 폭염을 예고하고 있다. 해마다 찾아오는 폭염은 아스팔트마저 녹일 듯한 기세로 우리나라를 덮치곤 한다. 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면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지역 주민들이 얼마나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설문조사하고 다양한 방법들을 안내하였다. 주민들에게 홍보한 폭염 속에서 건강을 지키며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들을 설명하였다.

 

우선 주민들에게 가정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를 꽂아두면 얼마의 전기료가 발생할까에 대해서 여쭤보았을 때, 대부분 주민들이 구체적인 절약에 대해 모르고 계셨다. 통계에 의하면 가구당 1년에 6만원 정도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개별 플러그 뽑기가 번거로울 경우, 전원을 끌 수 있는 스위치가 있는 멀티 탭을 활용하면 될 것이다.

 

연세 드신 어르신들은 전자제품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셨다. 1등급제품이 가장 에너지를 절약 많이 할 수 있는 제품인데, 1등급의 제품을 사용할 경우, 5등급 제품과 비교하며 40%이상의 에너지를 절약 할 수 있다는 것도 알려드렸다.

 

또한 에어컨 가동 시 선풍기의 바람을 미풍으로 틀어놓으면 실내온도가 2도 정도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아주 중요한 사실도 안내해드렸다. 폭염으로부터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실내온도유지가 매우 중요함으로 주민대상 교육은 의미있는 활동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26도가 실내 냉방 적정온도라고 한다. 냉방온도를 적절하게 조절하면 약 7% 정고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더운 여름에는 땀이 많이 발생하여 샤워를 자주 하게 된다. 물을 절약과 피부의 건강을 위해 11샤워도 권장해드렸다. 비누성분이 피부의 지방층 파괴를 유발하게 되므로 보다 적극적인 주민 홍보가 더 절실하다고 생각되는 보람찬 활동이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www.google.com/search?q=%EC%97%AC%EB%A6%84%EC%B2%A0+%EC%97%90%EB%84%88%EC%A7%80+%EC%A0%88%EC%95%BD%EB%B0%A9%EB%B2%95&oq=&aqs=chrome.0.69i59l4.1284370561j0j15&sourceid=chrome&ie=UTF-8
[사진출처]
에너지.png
IT/과학부 김도현 기자
E-mail : dohyun1225@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IT/과학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