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IT/과학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한국 최대의 다국적 기업, 삼성

삼성은 어떻게 한국 최대의 기업이 되었는가

페이지 정보

By 탁영채 기자 Posted20-06-26 23:12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삼성전자는 전자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한국에서 사회적 영향력이 가장 높은 기업으로 손꼽히며 전에 없던 인지도를 쌓았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LCD, 휴대폰, 가전으로 4가지 사업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전체매출액에서 매년 신기록을 찍고 있다.


대중들이 '삼성전자'하면 떠오르는 제품인 휴대폰에서 삼성전자는 처음에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다.

야심 차게 출시한 옴니아 II의 부진한 기록으로 사람들은 삼성전자는 애플을 절대 이길 수 없을 것이라 하였으나 이후 갤럭시 S 시리즈로 대중들의 마음을 돌리며 결국 갤럭시 노트 시리즈로 애플의 점유율을 역전했다. 2016년 7월에는 갤럭시 S7으로 아이폰의 북미 판매량 점유율을 바짝 추월하며 안드로이드 연합군에서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NOTE 시리즈, 갤럭시 A 시리즈, 그리고 M 시리즈를 만들고 있으며 최근 세계 최초의 접히는 휴대폰인 갤럭시 Z 시리즈를 연이어 내놓으며 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태블릿 컴퓨터 분야에서도 소소하지만, 대중들의 인정을 받고 있으며 반도체 시장에서 세계 CPU 공급량의 2/3를 차지하고 있으며 모바일 OLED 기술도 세계에서 가장 앞서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0년에 처음으로 국내 기업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한 이후 한국 증시의 대장 역할을 맡고 있으며, 아시아 전체에서 가장 거대한 기업으로 보여지고 있다.

2019년 포춘이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에서 15위, 포브스가 선정한 전 세계 2,000대 기업 중 13위를 차지하였고, 2017년 2분기 실적에서 전 세계 기업 중 매출액과 순이익 1위를 달성하며 위상을 알렸다.


이러한 삼성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모두 직원들이 만들어낸 결과이다. 삼성전자는 주 5일 근무제, 자율 근무 시간제 등을 도입시키며 직원들의 사기를 올리고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해 낼 방법을 고민 중이며 시도 중이다. 이런 기술을 만들어내고 연구하는 기업 내의 보안도 굉장하다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의 어느 사업장이든 들어가려면 모든 USB 단자가 있는 기기를 삼성전자 보안 전용 스티커로 봉인해야 하며 카메라 렌즈 역시 무조건 봉인된다. 반도체 생산 라인의 경우 가방류는 모두 X-레이 검사대에서 확인할 정도로 보안이 철저하여 경험한 사람들은 군대만큼 보안이 철저하다는 후기를 남겼다. 이렇게 회사 안에 직원들의 근무 상태부터 보안까지 하나하나 신경 쓰는 모습이 삼성을 세계적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해준 것이라 보여진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www.samsung.com/sec/aboutsamsung/company/history/
[사진출처]
https://www.samsung.com/sec/
IT/과학부 탁영채 기자
E-mail : ellatak@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IT/과학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