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IT/과학

아이폰 11이 출시되다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 아이폰 11

페이지 정보

By 탁영채 기자 Posted19-11-30 08:01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사람들의 기대 속에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가 한국에서 1025일에 출시되었다. 출고가는 695,600원이었으며 아이폰 11과 아이폰 11프로로 나누어져 출시되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새로운 특징은 바로 인덕션 모양을 닮았다 하여 일명 인덕션이라 불리는 카메라의 개수이다. 보통 휴대폰의 카메라 렌즈의 개수가 1개였다는 것에 반해 이번 아이폰 112, 아이폰 11 프로는 3개의 카메라 렌즈로 사진에 새로운 승부수를 내건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눈에 띄는 새로운 특징은 애플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휴대폰 외관 색상이다. 이번 아이폰 11은 검은색, 흰색, 빨간색, 노란색, 보라색, 및 녹색의 6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아이폰 11프로는 미드나잇 그린,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및 골드의 4가지 색상을 제공하였다. 이 색상들은 애플만의 감성을 잘 담아냈다고 사람들의 극찬을 받았다.

 

애플의 독자적인 운영체제인 iOS가 이번에 새로운 iOS 13을 내놓으며 내구성이 함께 많이 향상되었다. 아이폰 시리즈의 문제점으로 지목받았던 배터리 문제는 80% 이상 충전되면 충전을 멈추는 효율적인 배터리 충전 기능으로 많이 나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손쉬운 사용 기능도 자막이 추가되는 등 많이 향상된 모습으로 보인다.

 

앞서 언급했던 카메라 렌즈로 카메라의 기능도 많이 발전하였다. 애플 카메라에만 있는 인물사진 기능은 6가지로 효과가 늘어났으며 4K 동영상 촬영, 동영상 흔들림 보정, 스마트 HDR, 고속 연사 모드와 함께 야간모드 기능은 어두운 배경에서 사진을 찍는 데 굉장한 도움을 준다.

 

애플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던 홈버튼이 아이폰 7부터 버튼이 사라지고 사용자의 압력으로 작동하는 방식으로 사용되다 아이폰 X에서 마침내 사라지면서 Face ID 기능이 추가되기도 하였다. 이 기능은 아이폰 11에서 TrueDepth 카메라를 통해 더 발전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언급했던 IOS 13의 기능은 아이폰 11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몇몇 기능은 IOS 13이 아니었으면 아이폰 11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들기도 하였으며 IOS 13은 새로운 시스템으로 사람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는 칭찬을 받고 있다.

 

애플이 점점 더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추구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새롭게 나올 아이폰 12와 그에 맞는 새로운 악세사리들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려 하고 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apple.com
[사진출처]
apple.com
IT/과학부 탁영채 기자
E-mail : ellatak@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김태윤님의 댓글

김태윤

표절!!! 저작권료 주세요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IT/과학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