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IT/과학

"가격빼고 그냥 무난무난" 애플 아이폰 11/11 PRO/11 PRO MAX

"야! 아이폰을 왜 사냐? 그 돈이면 차라리 갤럭시 노트 10+ 사고말지 ㅋㅋㅋ"

페이지 정보

By 김태윤 기자 Posted19-09-21 22:33 Comments5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지난 11일, 애플은 9월 키노트에서 애플워치5, 애플 아케이드, 애플 TV+ 등을 공개한 바 있다. 오늘은 그중 가장 하이라이트였던 아이폰 11 시리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애플은 이번에 아이폰 X 시리즈에서 아이폰 xr,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를 공개한 바 있다. 그 각각의 모델들은 각각 아이폰 11, 아이폰 11 PRO, 아이폰 11 PRO MAX로 계승되었다. 기존의 일반, 플러스 두 종류에서 벗어나 프로 모델을 도입해 3가지 모델로 선택지를 부여했다. 마치 삼성이 일반, 엣지모델에서 s10e, s10, s10+ 세가지 모델로 변화한것처럼 말이다. (s10 5G는 논외로 치자. 애플은 아직도 5G폰을 안내놓았다.) 다만 X 시리즈와 다른점은 기존 보급형에서 일반형으로 바뀌고 기존 일반형이 프로 모델로 바뀌어 친구들한테 소개할때 프로 부심을 부릴 수 있다.


​의사양반! 그게 무슨소리요! 카메라가 두개라니!! 아이폰 11

​먼저 아이폰 11부터 알아보고자 한다. 아이폰 11에서 가장 크게 변한 점은 바로 듀얼 카메라다. 기존 아이폰 xr의 싱글 카메라에서 벗어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다. 우선 디자인부터 살펴보자. 아이폰 11은 퍼플, 화이트, 그린, 블랙, 옐로, 그리고 레드의 색깔로 출시된다. 각각의 색들 모두 원색보다는 밝은 색의 느낌이 강하며 특히 그린, 옐로, 화이트, 퍼플색은 매우 흰색의 느낌이 강하다. 블랙도 밝은 블랙의 느낌이 강하다. 전면은 6.1인치 노치 디자인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으며 돌비 에트모스를 지원해 더 좋은 스피커를 지원한다. 후면에는 2개의 카메라가 있다. 각각의 12MP f1.8 ,f2.4카메라가 탑재되어있으며 광각 카메라가 들어가있어 2배 더 멀리 볼수 있다. 그리고 퀵테이크가 지원된다. 그리고 4K 60fps로 촬영할 수 있다. 그리고 처음으로 전면 카메라에 슬로우 모션 기능이 탑재되었다. 아이폰 11은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탑재되어있으며 이는 갤럭시 S10+보다 CPU,GPU에서 월등하다고 한다. 배터리는 아이폰 XR보다 1시간 더 가는 배터리가 탑재된다고 한다. 그리고 내구성면에서 매우 강해졌다고 한다. 만약 사실이라면 아이폰 유저들은 매우 반길일이다. 어마무시하게 약했던 기존 아이폰에 비하면 더이상 깨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그리고 수심 2m에서 30분간 버틸수 있는 방수를 지원한다고 한다. 아이폰 11은 699달러부터 시작하며 현지시각 기준 9월 20일, 우리나라 시각 기준 오늘부터 출시했다.


​내 동생은 2개지만 나는 3개지 ㅋㅋ 아이폰 11 PRO 

이번 아이폰 11 PRO는 지난 버전과 달리 PRO라는 이름이 붙어 유세부리기 좋아보인다. 디자인부터 살펴보면 인덕션 디자인 카메라가 독보적이다. 아이폰 11  PRO는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그리고 새로 추가된 미드나잇 그린의 색상으로 출시된다.아이폰 11 PRO는 5.8 노치 디자인 디스플레이로 출시되며 OLED로 출시되 더 나은 색감을 자랑한다. 거기에 HDR10까지 들어가 있으니 화면은 매우 좋다고 말할수 있다. 아이폰 11 PRO는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탑재된다. 아이폰 11 PRO는 기존 모델보다 4시간 더 오래가는 배터리가 있으며 18W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아이폰은 3개의 카메라가 있으며,각각 일반, 광각, 초광각 카메라가 포함되어있다. 가격은 999달러부터 시작하며 출시일은 오늘이다.


​6인치 화면 휴대폰 안사는 흑우 없제? 아이폰 11 PRO MAX 

이번 아이폰 11 PRO MAX는 매우 쓰기 귀찮은 긴 이름이 특징이다. 화면은 6.5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으며 나머지는 아이폰 11 PRO와 동일하다. 돌비 에트모스 역시 동일하며 프로세서 역시 동일하다. 배터리는 기존 모델보다 5시간 더 빠른 배터리가 들어가고 역시 18W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카메라 역시 동일하다. IP68등급 방수 방진이 지원되며 가격은 1099달러부터 시작이고 출시는 오늘이다. 



​기타 및 총평

그리고 아이폰 8의 가격은 499달러로, 아이폰 XR은 599달러로 시작 가격이 낮아졌다. 총평을 얘기해보자면 전체적으로 혁신은 많이 줄은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혁신이나 기술 변화가 아닌 프리미엄 휴대폰에서 승부를 보려는 모양이다. 하지만 경쟁사들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령 갤럭시 폴드같은 폰이 위협하고 있는 와중에 애플은 기존의 자리를 유지하며 조금씩만 바꾸려는 모습이다. 잡스와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이 행동은 당장은 좋을지 몰라도 나중에도 이런 모습을 보여준다면 애플은 점유율 3위가 아니라 5등 이하로 떨어질수도 있다. 팀 쿡은 잘 선택해야 할 것이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출처 = 없음
[사진출처]
출처 = https://blog.naver.com/kiskoking/221645407326
IT/과학부 김태윤 기자
E-mail : koamma5000@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5'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김서현님의 댓글

김서현

아이폰 11이 출시되기 전부터 디자인으로 많은 호불호가 갈렸죠. 색감은 아름답지만 3개 달린 카메라를 보고 사람들의 반응이 썩 좋지 않은 편이었는데 그중에서도 마음에 들어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그래도 좋은 성능을 가진 핸드폰이니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좋은 기사였습니다!

추천 0 반대 0

정해민님의 댓글

정해민

이번 아이폰은 눈에 띄는 혁신이 없어서 아쉽네요. 기사 잘 봤습니다.

추천 0 반대 0

김태윤님의 댓글

김태윤

이번 아이폰에 혁신이 없다는 것을 아시면 여러분은 지금의 애플의 모든 것을 아신겁니다.

추천 0 반대 0

김진님의 댓글

김진

음 . . 새로운 제품이라고 해서 기대를 가졌는데, 색상은 만족스럽지만 기존에 것에 더 업그레이드 된 것을 찾지는 못했네요.
관심이 많은 주제를 기사화 해주신 점 인상깊어요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IT/과학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2019-11-01 01:00 ~ 2019-11-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