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IT/과학

애플 고의 속도조작 너무하다

애플의 속도조작 인정

페이지 정보

By IT/과학부 박선경 기자 Posted17-12-31 09:52 View723회 Comments3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애플이 20(현지시간) 배터리 문제로 아이폰 속도를 의도적으로 저하했다고 인정한 가운데 미국의 한 아이폰 이용자가 소비자 동의 없이 이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문제가 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21(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TMZ에 따르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거주하는 아이폰 이용자 스테판 보그대노비치(stefan bogdanovich)씨는 이날 구형 아이폰 모델에 대한 속도 저하 조치는 사용자에게 불편을 일으킨다며 애플을 고소했다.

 

그는 구형 아이폰의 처리 능력을 제한하는 애플의 결정에 결코 동의하지 못한다며, 이 행위는 신형의 아이폰을 구입하도록 유도하는 조치라고 애플을 비난했다. 또 그는 성능 저하 조치를 철회하고, 손해 배상을 해줄 것을 애플에 요구했다.

 

 애플이 구형 아이폰의 성능을 고의적으로 저하시킨다는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자 미국내 여론도 애플에 집중되고 있다. 특히 애플의 해명대로 정말 소비자를 위한 선택이었다면, “왜 미리 그런 사실을 말하지 않았냐는 소비자의 배신감이 크다.

 

 

22일 애플전문매채 나인투파이브맥은이 실시한 온라인 여론조사에 따르면, 설문 참가자 80%가 애플이 고의적 성능저하 행위에 부정적으로 응답했다. 이 중 "애플이 솔직했어야 했다"는 응답이 31.95%로 가장 많았다. 성능저하 업데이트에 대해 미리 알려줬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23.48%"애플이 무료 배터리 교환을 제공해야한다"고 답했다.

 

 

애플이 구형 아이폰의 성능을 의도적으로 제한했다는 의혹은 지난 9일 소셜 뉴스웹사이트 레딧에서 처음 제기되었다. 이후 벤치창업자 존 풀이 테스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 아이폰이 느려졌을 때는 신형 아이폰을 새로 구매하는 것 보다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이 낫다하는 결론을 내렸다.

 

 

많은 구형아이폰 사용자들이 불만을 얘기하자 애플은 20(현지시간) “아이폰이 예기치 않게 꺼지는 현상을 막기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애플의 의견에 따르면 아이폰에 탑재된 리튬이온배터리는 노후되거나 잔량이 적은 상화에서 전력공급에 차질을 발생시킨다. 배터리문제로 전원이 꺼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래 의도적으로 속도를 떨어뜨릴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해외 IT 매체 더버지는 애플이 신형 아이폰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속도를 지연시켰다는 의혹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애플은 소비자와의 소통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 국내 전자업계 한 관계자는 일부러 성능을 저하시킨 것 이라기보다는 사용자들에게 사전에 고지하지 않은 채 일방적으로 처리해 비도덕적인 기업이 된 것 같다성능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설정변경책을 마련해놓지 않은 것도 문제라고 말했다.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의 불만도 폭주 중이다. 아이폰6를 사용하고있다는 한 네티즌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배터리 교체를 유도해야지 일부러 속도를 저하시킨다는 것이 말이 되냐뒤통수를 맞은 느낌이다. 앞으로는 아이폰 구매 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출처:아시아경제)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아시아경제
[사진출처]
아시아경제
IT/과학부 박선경 기자
E-mail : sknk1022@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3'

채원진님의 댓글

채원진

애플의 속도조작 문제가 심각한 것 같습니다. 의도적 성능 저하는 미리 알려주었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미달(35줄 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봉사 신청하실때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0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권대호님의 댓글

권대호

애플이 과연 소비자를 위해서 제한을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꼭 제한해야 한다면 소비자에게 고지정도는 했어야 되지 않나는 생각이 드네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만, 아쉬운 점은 과도한 단락 분할로 가독성이 조금 떨어지는 부분이 있네요. '관련 내용은 단락을 합쳐주신다면 보다 완벽한 기사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D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IT/과학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