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국제

가장 많이 본 기사

곧 다가오는 미국의 추수감사절, 그리고 블랙 프라이데이 ··· 영국은?

올해는 11월 27일로, 어김없이 블랙 프라이데이가 다가온다

페이지 정보

By 주수인 기자 Posted20-11-28 11:54 Comments0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미국의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다음날인 금요일에 할인판매가 진행되는 날이다. 이는 종종 한국인들도 주목해보는 매우 행사이다. 올해는 11 27일로, 어김없이 블랙 프라이데이가 다가온다.

미국의 추수감사절은 영국에서 박해를 받던 청교도들이 아메리카 신대륙으로 이주했을 , 아프리카 선주민들의 도움으로 경작을 시작하게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추수가 끝난 후에 함께 칠면조를 나눠 먹은 것에서 유래되었다.

추수감사절을 대대적으로 챙겨온 미국과는 대조적으로 영국은 그렇지 않다. 영국도 추수절(Harvest Sunday)이라는 개념이 있지만, 공휴일로 지정이 되어있지 않고, 크게 기념을 하지도 않는 편이다.

보통 9 말이나 10 초에 기념하는데, 영국에서는 추수했다는 사실을 기념한다기보다는 가족 또는 이웃과 음식을 나눈다는 것에 의미를 두는 경향이 있다.


이날에 가족들과 모여서 음식을 나눠 먹는다거나, 교회에서 추수절을 기념하는 노래를 부르고 과일, 채소와 같은 음식들을 나누기도 한다. 또한, 자선단체에서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음식을 나눠주는 모습도 발견할 있다.

영국의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 업체들이 영국에서도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하기 시작하면서 영국에도 블랙 프라이데이가 자리를 잡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으로 아마존이 있다.

아마존은 현재 11 20일부터 27일까지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일부 품목들을얼리 블랙 프라이데이(Early Black Fri Day)’라는 이름으로 블랙 프라이데이 전에 물건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팔기도 한다.

어떤 특정 물품들은 할인 행사가 하루 동안만 진행되기도 한다. 따라서, 기간에 많은 사람이 아마존 또는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기도 한다.

게다가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서 많은 사람이 온라인으로 쇼핑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영국의 많은 지역이 생필품과 음식을 판매하는 곳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상점이 문을 닫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영국 대부분 장소에 대해 많은 제한이 생겼기 때문에 사람들이 사회 활동 경제 활동이 감소한 상황이다. 이러한 부정적인 요인들이 가득한 상황 속에서 이들에게는 블랙 프라이데이가 굉장히 반가울 수밖에 없다.

다만, 시기에 가장 주의해야 것은 전자금융사기이다. 영국 아마존에서는 아마존 프라임 계정에서 금액이 청구되었음을 알리는 문자,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 전자금융사기가 일어나고 있음을 알린 있다.

영국에서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세일, 박싱데이, 연말 할인 행사까지 이어진다.

전민채 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
[사진출처]
.
국제부 주수인 기자
E-mail : soo_in22@naver.com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국제 목록

설문조사

2021년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방법에 대한 수요조사 (원하시는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2020-12-20 01:00 ~ 2021-01-31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