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국제

가장 많이 본 기사

영국은 화이자 백신과 함께 할 준비됐다

영국 국민들은 아직 마음의 준비가···

페이지 정보

By 박세은 기자 Posted20-11-24 13:09 Comments0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최근 코로나19 관련 백신을 개발하고 있던 미국 제약사 모더나와 화이자에서 임상시험 결과에 대해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한  있다그러나 한국은 이에 대해 신중한 결정을 하기 위해  발자국 물러나 있는 듯한 태도를 보여 화제가 되었다.


이는 아직 유럽이나 미국과 같은 나라들의 상황과는 달리한국은 아직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통제할  있는 수준에 머물러있고백신의 가격 협상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 때문으로 알려졌다.


아직 여유로운듯한 한국의 태도와는 달리영국은 벌써 백신을 위한 모든 준비가 거의 끝난 상태라고 발표하여 영국 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20(현지시간영국의 보건 장관인  핸콕(Matt Hancock) 영국의 의약품과 건강 제품 규제 당국인 ‘MHRA’ 허락만 떨어진다면영국의 공공 의료 서비스인 NHS(National Health Service) 지휘 아래  지역의 병원(Hospital) 지역 담당 의료 기관(GP; General Practitioner) 통해서 다음 달인 12월부터 예방 접종에 들어갈 것이라고 발표하여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또한 그는 대부분의 예방접종은 1월부터 시작될 것이라고도 언급했다.


이는 백신의 생산 속도와  기관의 역할 분담그리고 우선 접종 대상자와 같은 문제들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인다.


영국 국민들의 반응은 이례적으로 빠르게 개발된 백신에 대해 부정적으로 반응하는 이들이 대부분으로 보인다이에 대한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번째 이유로는 영국 정부에 대한 낮은 신뢰도이다지난 영국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대해서 우왕좌왕하는 행보를 반복해왔기 때문이다.


이들이 백신 접종에 대한 정부의 권고에 긍정적으로 응할지영국 정부의 판단에 대한 의심으로 인해 백신 접종을 거부할지에 대한 문제가 주목된다.


대표적으로 마스크 착용에 대한 문제가 있다마스크 착용에 대해 불필요하다고 언급하다가착용할 것을 권고하다가결국 의무적으로 착용할 것으로 입장을  차례 번복한  있다


영국 정부가 의무적으로 착용할 것을 권고하기 전까지 이와 같은 많은 시행과 착오가 있었기에영국 시민들은 한동안 혼란 속에 빠져있었다마스크 착용 규칙에 대한 혼란과 일부 마스크 착용 거부하는 시민들로 인해 코로나19 인한 팬데믹 선언 이후로 한동안은 여전히 영국 대부분의 길거리에서 마스크 착용자들을 찾는 것이 어려운 편에 속했다마찬가지로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의무는 없기에 백신 접종자의 수가 적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번째 이유는 차후에 발생할 수도 있는 백신에 대한 부작용 또는 미미한 효과에 대한 우려이다만약 후에 이와 같은 부정적인 결과가 보인다면 백신의 빠른 확보와 배포를 위한 영국 정부의 노력그리고 그동안 정부 지시 사항에 협조해오던 많은 시민의 수고 모두가 수포로 돌아가는 것으로굉장히 안타까운 상황이  것이다.


이렇기 때문에 영국 정부가 과연 정부의 판단력에 대한 의심을 품고 있는 영국 국민들까지 잘 설득할 수 있을지와 백신의 효과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같은  영국 옥스포드 대학의 발표에 따르면옥스포드 대학에서 진행 중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은 크리스마스 이후에나 나올 것으로 보인다현재 옥스포드 대학은2 임상 시험 단계를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민채 인턴 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www.youthassembly.kr/news/577667
[사진출처]
https://www.youthassembly.kr/news/577667
국제부 박세은 기자
E-mail : tp000113@naver.com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국제 목록

설문조사

2021년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방법에 대한 수요조사 (원하시는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2020-12-20 01:00 ~ 2021-01-31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