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국제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 게시물이 없습니다.

스탠포드 석학들 한국의 코로나19 방역에 대하여 찬사를 보내다

스탠포드 연구소, 아시아 국가들의 방역에 대한 세미나 주최

페이지 정보

By 한지윤ALEXHAN 기자 Posted20-05-06 15:10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스탠포드 대학의 프리만 스포길 인스티튜트(FSI) 의 석학들에 의해 열린 아시아 국가들의 헬스케어 시스템과 코로나19 대응에 관한 세미나에서 교수들은 대한민국, 베트남과 싱가폴의 방역 대응을 성공적으로 평가하면서 중국, 인도네이사와 인디아의 방역 대응을 비판 했다.


최근 스탠포드 데일리의 보도에 따르면 세미나에 참석한 교수들은 아시아 국가들의 코로나19대응 방법에서 얻을 수 있는 미래 정책에 대한 교훈을 논하는 한국의 대응방식에 대하여 찬사를 보내면서 중국등의 방역 대응을 강하게 비판했다.   


경제사회학과의 저우 교수는 “중국은 예상한 대로 카페트 아래로 문제를 쓸어담아버리려고만 했다.” 라고 하면서 중국정부의 우한을 봉쇄하는 결정에 따라 수많은 의료스태프들이 감당하기 어려운 많은 양의 케이스를 담당해야 했다 고 비판했다.  저우 교수는 또한 중국인들이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에 정부비판을 쏟아냈다고 지적하며 “중국 사이버 공간의 새로운 시대” 가 열렸음을 시사했다. 


FSI 한국센터의 이용석 교수는 한국 정부의 대응이 성공적이라고 언급하면서 그 성공의 원인은 속도에 있다고 분석했다.  “ 첫 케이스가 발견되기 전에도 정부는 대량 생산 가능한 진단키트를 생산하도록 했다” 며, 이런 진단키트의 대량생산이 효율적인 진단에 큰 기여를 할수있었음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참석 교수들은  베트남과 싱가폴에서도 배울점이 있다고 언급했다. 에머슨 교수는 싱가폴처럼 고도 기술로 접근한 국가가 없다는 점을 지적하고, 베트남은 공산당의 효과적인 힘과 네트웍 통제로 효율적인 대응을 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에머슨 교수는 이에 더하여 정부의 능력이 전염병 대응에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라는 점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스탠포드 데일리 https://www.stanforddaily.com/2020/04/26/fsi-scholars-analyze-asian-healthcare-systems-responses-to-covid-19/
[사진출처]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200320010005557
경인일보 (사진은 기사와 특정한 관련 없음)
국제부 한지윤ALEXHAN 기자
E-mail : alexjiyoonhan@gmail.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기자 본인 요청에 의한 기사 본문 수정 2020.05.19
재평가로 인한 삭제 2020.05.19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국제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에서 진행한다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활동은?

2020-09-03 01:00 ~ 2020-09-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