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국제

일본은 왜 무역전쟁을 유발했는가

일본의 궁극적인 목적

페이지 정보

By 박서정 기자 Posted19-07-31 22:40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이 사건을 알아보자면, 한국 대법원에서 강제 징용자 보상을 한국 내 일본 기업으로부터 강제환수로 처리하는 것을 합당하다고 인정하였으나 위 판단은 현재 일본 정부의 입장으로선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으로, 배상이 치뤄지면 명목상으로도 일본 제국 시절의 과거사를 인정하는 것이 되기 때문인 것이다.

 때마침 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아베 신조는 자신의 정당을 유지하기 위해,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던 정치적 이미지를 그대로 굳힐 필요가 있었다. 때문에 아베는 한국으로부터 일본 기업이 피해를 보면 그동안 호경기로 지지율을 이끌어온 자신에게 큰 피해가 될 것을 우려하여 아예 먼저 책임을 자기자신이 아닌 한국으로 돌려버리는 것이 좋겠다고 보고, "한국은 신용할 수 없는 나라"이므로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를 선언, 일부 품목(가장 중요한 반도체)에 대해 한국과의 자유무역을 중단한다는 발표를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국의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반도체인데 이 반도체를 더 이상 수출하지 않는다는 일본은 그냥 한국의 경제력을 낮추기 위한 것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은 불매운동을 할 수 밖에 없게 된 것이다.

  호사카 유지 세종대 정치학과 교수는 3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아베 정권은 남북이 평화 공존으로 가는 것을 상당히 싫어한다"며 "아베 정부는 한반도를 일본의 영향 하에 계속 두고 싶어하기 때문에 남북에 따로따로 영향을 주고자 한다. 또 (아베 정권은) 앞으로 북한을 계속 도울 수 있는 남한을 경제적으로도 망가뜨려야만 남북이 경제적으로 부상하는 것을 막을 수가 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런 것을 보아 일본의 궁극적인 목적은 한국의 경제력을 망가뜨리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우리 정부는 하루 빨리 해결책을 모색해야 하며 경제력을 회복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바이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호사카 유지 세종대 정치학과 교수는 3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아베 정권은 남북이 평화 공존으로 가는 것을 상당히 싫어한다"며 "아베 정부는 한반도를 일본의 영향 하에 계속 두고 싶어하기 때문에 남북에 따로따로 영향을 주고자 한다. 또 (아베 정권은) 앞으로 북한을 계속 도울 수 있는 남한을 경제적으로도 망가뜨려야만 남북이 경제적으로 부상하는 것을 막을 수가 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머니 투데이 조해람 인턴기자]
[사진출처]
https://m.blog.naver.com/junglw/221598879990
국제부 박서정 기자
E-mail : qmffortjwjd@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박상준님의 댓글

박상준

일본의 역사수정주의자들은 전쟁가능한 국가 즉, 헌법에 자신의 군대(자위대)를 헌법에 명시해 그것을 합법화하려고 하죠. 그들의 목표는 평화국가, 정상국가화고 그래서 자신들의 천박하고 야만적인 식민통치시대의 폐륜을 덮으려고 하고있죠. 그런데 우리나라가 이에 걸림돌이 되고 있지요. 집안 대대로 야만적 혈통인 아베 집안과 일본회의 그리고 자민당 내 극우세력이 생각하기에 강제징용문제를 자신의 인도태평양전략의 걸림돌을 제거하기 위해서 경제도발 한거죠. 일본에는 우리가 걸림돌이고 정치적 이용도구일뿐 목표가 아닙니다. 그들의 목표는 미국을 누르고 중국처럼 강대국이 되는거죠. 인도태평양전략으로... 그런데 일본의 입헌민주당에서 예전에 반미 공개적으로 했다가 욕먹으니까 아베는 미국의 밑에서 괴물로 크고있는 거지요. 이번 기회에 우리가 경제메커니즘을 아예 국산화해서 군국주의의 부활을 꿈꾸는 일본의 야망과 오만을 뿌리뽑고 경제적으로 우월한 지위에 서야 할 것입니다. 김영삼 전 대통령 말대로 이놈들의 정신머리를 단단히 고쳐놓아야 합니다. 인간이기를 포기한 천박하고 미개한 주옥순 비롯한 토착왜구와 일본의 미치광이들을 청산해야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국제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