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국제

아직도 세븐일레븐 이용하세요?

일본 불매운동 그것이 알고싶다.

페이지 정보

By 이재은 기자 Posted19-07-13 00:15 Comments5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세븐일레븐, 토레타, ABC마트, 유니클로 등 이와 같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익숙한 제품과 기업들은 모두 일본제 이다. 또한 최근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처럼 일본은 우리나라와 가깝고 친숙한 나라이다. 그러한 일본의 제품에 대해 불매운동이 행해지고 있다. 


이는 일본의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 조치 발표로 인해 시작되었다. 일본의 산업과 무역을 관장하는 일본 경제 산업성은 지난 7월 1일 대한민국에 수출하는 플루오린 플리이미드, 리지 이스트, 에칭 가스 라는 세 가지 품목을 포괄적 수출 대상에서 제외시켰다. 이는 한국이 포괄적 수출 허가 대상 리스트에 존재할 때는 위와 같은 품목의 수입시 허가 심사를 받지 않아도 되지만, 제외됨으로서 앞으로 위와같은 품목의 수입 시 매번 허가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한국에서 이와 같은 품목들에 의지하는 기업들은 큰 타격을 입을수 있을거라는 전망이 있다. 더욱 큰 문제는 이러한 품목들이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등 과 같은 한국의 주요 산업에 소재로 쓰인다는 것이다. 이는 우리나라의 큰 타격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각계 전문가들은 일본과 한국 사이의 역사적 사실에 관련한 한국 대법원의 판결에 반감을 품고 수출 규제 조치를 발표하였다고 추측하고 있다. 


이에 한국 사람들은 일본제품들에 대한 불매운동이나 일본여행을 가는 사람들을 비난하는 활동이 발생하고 있다. 한편 MBC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 산다로 유명한 배우 이시언씨가 자신의  SNS에 일본 여행 중 사진을 게시했고 이에 네티즌은 불편함을 드러냈다. "생각이 있다면 이런 시기에 SNS에 올리지 않는게 맞다.", 분위기상 불편한데 일본 관련 사진은 피했어야 한다,", "사회문제에 관심이 없는게 느껴진다." 등의 반응들을 쏟아냈다.


화자 또한 일본에 대한 불매운동을 지지 하는 입장이다. 불매운동의 참여는 개개인의 몫이나, 현재 상황으로는 불매운동이 국익을 위한 행위가 아닐까 생각한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blog.naver.com/wndghkfl1/221578452234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1982159&memberNo=36645352&vType=VERTICAL
[사진출처]
https://blog.naver.com/dental2d/221578573524
국제부 이재은 기자
E-mail : masuri0713@naver.com
추천 1 반대 1

Comments '5'

박상준님의 댓글

박상준

기사 잘 읽었습니다. 저도 기자님의 생각에 동의합니다. 우리를 자신들의 정치에 이용해먹는 일본의 행동을 단단히 고쳐놓을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건국대 최배근교수님은 이  사건을 21세기 임진왜란이라고까지 하셨죠. 우리국민들이 대동단결하여 불매운동을 펼쳐서 토착왜구들을 비롯한 자민당을 청산해야합니다. 또한 보수적인 산케이신문도 이 사건에 대해 아베를 비판하는데 이 사건의 책임을 한국탓으로 돌리는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한국경제, 매일경제, 우리공화당과 그리고 자유한국당을 똑똑히 기억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0 반대 0

이재혁님의 댓글

이재혁

강요로 이루어지는 불매운동이 아닌 우리 모두 스스로 일어나서 불매운동을 참여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문수인님의 댓글

문수인

우리 모두 불매운동에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정현운님의 댓글

정현운

일본의 경제 보복에 대한 불매운동에 적극적으로 찬성하는 입장이지만, 기사의 내용과 문장에 관한 몇 가지 문제점이 보여 말씀드립니다. 기사의 첫 문단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토레타의 경우 한국 코카콜라에서 생산, 유통하는 상품으로  일본에 어떠한 형태의 로얄티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즉, 코카콜라 본사가 토레타에 대한 모든 지분을 소유하는 형태인 것입니다. 글로벌 기업인 코카콜라의 상품이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되는 것이 엉뚱한 오해를 만든 것 같군요. 한국 코카콜라에서도 '토레타'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하였으니 참고 후 수정 부탁드립니다. 또한 첫 번째 문장에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익숙한 제품과 기업들은 모두 일본제 이다.'라고 서술한 부분의 내용이 지나치게 비약되어있어 문맥상 어색한 측면이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훌륭한 기사와 내용이지만 첨언하여 글 써봅니다.

추천 1 반대 0
게시물 검색
국제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