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국제

가장 많이 본 기사

아미’라는 날개를 달고 날아오른 일곱 소년

전 세계가 BTS-POP 열풍

페이지 정보

By 국제부 한가진 기자 Posted18-05-31 23:54 View149회 Comments4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세계는 BTS 열풍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 1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했다. 사실, 연예인이 뉴스에 나올 때에는 보통 안 좋은 일 때문에 나오기 마련이었는데, 요즘 뉴스만 틀면 방탄소년단이라는 말들이 자자하다. 우리나라의 수많은 아이돌 그룹 중 한 그룹을 국제부 기사로 쓸 수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놀라게 했기 때문이다.

 

cae5700acbf0a86b9d66c7d4af13ad3f_1527788017_9201.jpg


그룹 방탄소년단은 방시혁을 수장으로 한 중소 기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소속이다. 방탄소년단은 2013613, 10대와 20대의 총알처럼 날아오는 편견과 억압을 막아내고 자신들의 음악과 가치를 지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그룹명으로, 당시 대중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힙합을 기반으로 데뷔했다. SM 엔터테인먼트나 JYP 엔터테인먼트 등 소위 말하는 3대 기획사가 아닐뿐더러 당시 유행을 끌었던 댄스 기반의 아이돌이 아닌 힙합 아이돌으로 데뷔했기 때문에 방탄소년단이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심이 일었다. 하지만 그들이 처음에 내걸었던 포부처럼, 그들은 그들만의 음악과 가치를 지켜냈고, 지금의 결과를 낳았다. 롤링스톤은 지난 30방탄소년단은 한국에서 팝스타와 정치가 좀처럼 섞이지 않는 관습에 저항했다. 데뷔 때부터 성소수자의 권리, 정신건강 문제, 성공에 대한 압박 등 한국사회의 모든 금기를 노래했다. 한국 정부가 민감한 주제는 감시한 전례가 있음을 고려할 때 패기 넘치는 모습이다고 칭찬했다.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Tear'” 앨범으로 컴백했다. 그들은 지난 21일 빌보드에서 컴백 무대를 가졌으며, 그 반응은 실로 놀라웠다. BBMAs의 현장은 한국 콘서트를 방불케 했다. 노래가 나온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았지만, 한국어로 된 노래를 따라 불러주고, 응원을 해주는 해외 아티스트들과 팬들은 전 세계를 놀라게 하였다. 지난 518일 공개된 방탄소년단 정규 3“LOVE YOURSELF 'Tear'”는 발매된지 겨우 하루가 지난 19일 비국, 영국, 호주, 브라질 등 전 세계의 65개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며 또 한번 그들의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그들의 놀라운 기록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방탄소년단은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 200 1, 타이틀 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핫 100 차트 10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 가수가 100’빌보드 200’에 동시에 진입한 것은 지난해 9월 방탄소년단이 처음이었다. “LOVE YOURSELF 'Her'”앨범이 빌보드 200에서 7위로, 타이틀 곡 ‘DNA'가 핫 100에서 85위로 각각 진입했었다. 그들은 그들만이 자체 경신하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한국에서의 위상뿐만 아니라 K-POP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는 캘리 클락슨이 2년 연속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소셜 아티스트' 상을 방탄소년단이 받는 자리에서 "BTS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보이밴드"라고 한 이유이다. 또한, 명실공히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하는 결과인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3집 앨범으로 빌보드의 여러 부문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앞서 언급한 핫 100, 빌보드 200 이외에도 '소셜 50' 1위 및 '아티스트 100' 1위를 포함해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톱 앨범 세일즈' 1위,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1위, '디지털 앨범' 2위, '캐나디언 앨범' 2위, '유튜브 송' 2위, '스트리밍 송' 7위, '더 오피셜 유케이 앨범 차트' 8위, '온 디맨드 스트리밍 송' 9위, '테이스트 앨범' 12위, '핫 캐나디언 디지털 송 세일즈' 14위, '빌보드 캐나디언 핫 100' 22위를 달성했다. 그들은 자체적으로 그들만의 기록을 갱신하며 "최초"의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다.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인, K-POP과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놀라운 기록에 문 대통령이 축전을 보냈다. "세계의 젊은이들이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춤, 꿈과 열정에 위안을 받고 용기를 얻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뛰어난 춤과 노래에는 진심이 담겨 있습니다. 슬픔을 희망으로, 다름을 같음으로 변화시키는 마법 같은 힘이 있습니다. 일곱 멤버 각자가 자신이 누구인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를 노래에 담아 지역과 언어, 문화와 제도를 뛰어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에 의해 한국 대중음악은 세계무대를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했습니다. 우리 젊은이들은 K-POP이라는 음악의 언어로 세계의 젊은이들과 함께 삶과 사랑, 꿈과 아픔을 공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며 한국을 빛내고 있는 방탄소년단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그들은 오는 8월 25-26일 서울 잠실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월드 투어를 시작한다. 한국의 팬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방탄소년단을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월드 투어를 준비하고 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5/19/0200000000AKR20180519033300005.HTML?input=1195m
[사진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44&aid=0000200431
https://blog.naver.com/giselesj0414?Redirect=Log&logNo=221263172471
http://entertain.naver.com/read?oid=410&aid=0000473324
국제부 한가진 기자
E-mail : minghdjk1006@daum,net
추천 0 반대 0

Comments '4'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26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봉사 신청하실때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0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안현님의 댓글

안현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안현입니다. ^^
<'아미'라는 날개를 달고 날아오른 일곱 소년>이라는 제목의 기사문 잘 읽었습니다.

현직 연예부 기자가 쓴 것과 같은 잘 정리된 기사네요.
또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좋은 제목으로, 독자의 관심을 유발하는데에 성공한 기사인 것 같습니다 :)
 
가끔 청소년 기자분들이 아이돌과 관련한 기사 작성한 것을 읽을 때,
제 학창 시절 생각이 나서 피식 피식 웃곤 하였었는데요.
한가진 기자님께서는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기사를 작성하셔서인지
포털 메인에 걸려도 손색이 없는 기사 같았어요. ㅎㅎ

아쉬운 점이 있다면 마지막에 뜨는 사진 엑박과 첫 번째 사진에 대한 설명이네요. ㅠㅠ
첫 번째 사진 밑에 조그마한 글씨로
-> (좌측부터 정국, 슈가, 뷔, RM, 진, 지민, 제이홉 순이다.)
정도를 첨부했다면 하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좋은 기사였네요.

다음에도 좋은 기사 부탁드려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메일 주세요 ^0^
ahtheory@naver.com / 안 현

추천 0 반대 0

류혜원님의 댓글

류혜원

현재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열풍을 일으킨 방탄소년단에 대해 기사 작성하신게 주제 선정이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방탄소년단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좋기도 하고요 ㅎㅎ
특히 해외에서 음악적으로, 예술적으로, 그리고 영향력으로 많은 인정과 관심을 받는 방탄소년단인만큼 방탄소년단에 대한 많은 내용을 잘 정리해서 소개하주신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좋은 기사 잘 읽고 갑니다

추천 0 반대 0

조성지님의 댓글

조성지

요즘에 매일 아침마다 방탄 소년단과 관련한 뉴스가 보도되어 노래 뿐만 아니라 그룹에 대해서도 흥미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 기사를 통해 보다 더 잘 알 수 있게 된 것 같아 유익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 부탁해요~!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국제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