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 게시물이 없습니다.

하이틴에 열광하는 1020대

.

페이지 정보

By 사무국 기자 Posted21-01-22 12:24 Comments0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출처: 퀸카로 살아남는 법 네이버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 ,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 ‘키싱부스’ , ‘클루리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최근 10대, 20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하이틴 영화이다.

영화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들 사이에선 자연스럽게 하이틴 패션, 하이틴 플레이리스트 등이 유행하게 되었다. 마치 본인이 하이틴 장르의 주인공이라도 된 것마냥 상상의 나래에 빠지곤 한다.

하이틴 장르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영화 속 등장하는 서양의 학교 시스템은 한국과 달리 비교적 자유롭고 활동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주인공들이 참여하는 프롬파티, 치어리딩 대회, 미식축구 대회 등은 우리나라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하지만 학생들은 단순히 그런 매력적인 요소만 보고 하이틴 장르에 끌리는 것이 아니다. 우선 첫 번째로,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영어회화를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넷플릭스 공부법’을 참고해서 영어회화를 공부하고 있다. 좋아하는 영화도 보면서 틈틈이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이다.

두 번째로, 인간관계 및 자아성찰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하이틴 장르의 주인공은 ‘10대 청소년’인데, 이들은 한참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고 있다. 감정기복이 심해져 익숙했던 주변 환경, 사람들에게도 혼란을 느끼곤 한다.

그러한 불완전한 과정 속에서 친구 혹은 연인과 갈등을 겪다가 서서히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새 사람으로 거듭난다.

이를 통해 우리는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법’ , ‘관계 개선’ 등의 교훈을 얻는다. 더불어,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까?’ 와 같은 생각을 하면서 지난 날을 반성할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벌써 2021년 1월의 절반이 지나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요즘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소중한 시간을 그냥 낭비할 순 없지 않은가? 집콕임에도 불구하고 올 겨울을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하이틴 영화, 드라마를 한번씩 정주행해보길 바란다.

어쩌면 이번 겨울이 즐거움도 얻고, 영어회화 실력도 높이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 총 세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일지도 모른다.

최다원 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www.youthassembly.kr/news/582790
[사진출처]
.
문화부 사무국 기자
E-mail : yassembly@youthassembly.or.kr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가장 많이 본 기사

문화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