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30년만에 챔피언 탈환한 리버풀

리버풀, 프리미어리그 출범후 30년만에 우승

페이지 정보

By 박상준 기자 Posted20-06-27 14:25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26일(한국 시각), 리버풀이 프리미어리그 출범 후 30년만에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했다. 26일 맨체스터 시티가 첼시에게 패배하면서 리버풀은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확정지었다. 프리미어리그 출범 전까지 리버풀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9회) 다음으로 많이 1부 리그에서 우승한(18회) 잉글랜드의 강팀이었으나 프리미어리그 출범 이후 우승과는 인연이 좀처럼 닿지 않았다.


하지만 클롭 감독의 부임 이후 리버풀은 잉글랜드 최강자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마네-피르미누-살라로 이어지는 압도적인 공격 라인과 버질 반 데이크, 알렉산더 아놀드 같은 세계적인 수비수, 알리송 골키퍼까지 삼박자가 모두 맞아떨어졌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맨체스터 시티를 승점 1점 차까지 맹렬하게 따라붙었으며 지난해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했다. 올 시즌에는 2등 맨시티가 부진하면서 맨시티와 23점의 승점 차를 기록하며 압도적으로 우승했다.


게다가 리버풀은 이제 또 다른 대기록들을 세울 수도 있다. 7경기나 남겨놓고 우승을 확정 지은 것은 잉글랜드 프로 축구 역사상 최초이고 17/18시즌 맨시티가 기록한 승점 100점을 뛰어넘어 역대 최다 승점/승리를 기록할 수도 있다. 30년간 늘 우승의 문턱에서 미끄러졌던 리버풀이 이제는 잉글랜드 축구의 새 역사를 쓸 수도 있게 되었다. 이는 앞서 설명했듯이 클롭 감독의 역할이 결정적이었다. 클롭 감독은 독일 감독 최초로 프리미어 우승이라는 커리어를 이뤄냈고 마네, 살라, 피르미누부터 반 데이크까지 적재적소의 선수 영입을 통한 전면적인 리빌딩과 전방 압박을 하는 전술을 통해 공격적인 축구를 선보이며 리버풀을 강팀으로 이끌었다. 제임스 밀너 등 팀 내 베테랑들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해주며 금상첨화를 이뤄냈다. 


그러나 다음 시즌의 전망은 올해처럼 마냥 밝지만은 않다. 이번 시즌 리버풀은 시즌 초중반에 압도적인 실력을 보였고 맨시티가 부진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맨시티는 부상 선수들이 복귀했고 올 시즌 가장 큰 약점이었던 센터백이나 왼쪽 풀백을 추가 영입할 것으로 전망되어 다음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이 이번시즌만큼 호락호락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리그가 중단되기 전부터 리버풀은 하락세를 타는 중이다.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AT마드리드의 수비적인 4-4-2전술에 당하면서 탈락했다. 게다가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왓포드에게 일방적으로 패배했고 리그 재개 후에도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로 좋지 못한 흐름을 보였다. 티모 베르너의 영입에도 실패하면서 리버풀은 큰 숙제를 떠안게 되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없음
[사진출처]
EPL 리버풀, 30년 만의 우승 달성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854311&plink=ORI&cooper=NAVER&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문화부 박상준 기자
E-mail : philip1145@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