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가장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본 비평글

코로나 19에 스포츠계 비상

스포츠계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 취소, 연기

페이지 정보

By 고나영 기자 Posted20-02-25 13:37 Comments3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코로나 19 확진자가 대폭 증가하는 가운데 스포츠계 또한 많은 타격을 입게 되었다.

 

특히 현재 진행 중이었던 겨울 스포츠들은 비상이 걸렸다. 여자 프로 농구가 가장 먼저 무관중을 실시한데에 이어 배구 또한 오늘 25일경기부터 무관중으로 경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두 무기한으로 무관중 경기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국가 위기 심각단계로 격상하면서 결국 휴식기 후 리그를 재개할 예정이던 프로 농구도 26일 경기부터 무기한 무관중 경기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무관중 경기지만 관계자, 선수들이 모이는 만큼 안전 관리도 확실하게 하겠다는 입장이다.

 

아직 개막하지 않았던 프로 축구도 타격을 입었다. 대구, 경북 지역의 개막전 두 경기만 연기했다가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자 이번 주말 예정되어 있던 K리그 자체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축구 국제대회 일정에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당장 다음 달 6일 여자 축구 올림픽 예선 중국전이 예정된 용인시에서 개최를 꺼려 장소 변경을 추진 중이고, 남자축구 올림픽팀의 국내 평가전도 상대 팀 남아공이 방한을 거부해 제 3국 개최를 논의 중이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많은 나라도 잇따라 자국 스포츠 리그를 연기, 중단, 취소 하면서 코로나 여파로 세계 각국의 스포츠 모두가 전면 중단 위기에 놓였다.

 

이러한 소식들에 팬들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만 아쉽다.”, “선수들 건강이 우선이다.”, “애초에 사람이 모일 환경을 만들지 않는 것이 잘한 일이다등의 아쉬움과 결정에 동의 한다는 의견 등을 내고 있다. 다만 각종 경기의 시즌권자들 같은 경우 남은 경기에 대한 보상이 어찌 될지 주목하고 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직접 작성
[사진출처]
https://www.wkbl.or.kr/main/
https://www.kovo.co.kr/main.asp
http://www.kleague.com/
kbl 공식 인스타그램
문화부 고나영 기자
E-mail : sdud1234@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3'

남궁진님의 댓글

남궁진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많은 부분에서 타격을 받고 있는데, 하루 빨리 코로나 사태가 끝나서 모든 스포츠 활동이 정상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신민서님의 댓글

신민서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많은 스포츠계가 타격을 입는 것 같습니다. 특히 감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한 선수들에겐 이 시기가 고비일 것 같은데요, 부디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