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AFC U-23 우승과 올림픽 출전권까지 잡은 대한민국

AFC U-23 우승

페이지 정보

By 최문규 기자 Posted20-01-28 18:10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이번해
2020년에 도쿄에서 열리는 올림픽 도쿄올림픽의 축구 출전권을 얻기위해 아시아의 여러나라들이 참가한 AFC U-23 챔피언십에서 대한민국이 우승했고 대한민국은 이 대회를 통해 9회 연속 올림픽 출전를 얻어내는데 성공하면서도 AFC U-23 챔피언십의 우승까지 만들어 냈다 이 우승기록은 역대 첫 기록이고 대한민국의 앞길을 밝힐 젊은 선수들이 얼마나 실력있는지를 보여준 대회였다. 이 대회에서는 3등 까지만 올림픽에 나갈수 있다. 우리나라는 우승함으로서 출전권을 잡아낸것인데 아시아 에서는 4개의 나라가 출전권을 얻게됬다. 우승팀인 대한민국과 준우승팀인 사우디아라비아 그리고 3등팀인 오스트레일리아 그리고 개최국인 일본이 출전권을 얻었다. 이렇게 4개의 나라가 아시아에서 올림픽 출전권을 얻게되었다.

 

다른 대륙에서의 올림픽 출전권을 위한 대회도 이제 남미와 북중미를 남겨두고서는 다 종료가 되었다. 먼저 오세아니아 에서는 뉴질랜드가 출전권을 얻어냈고 아프리카 대륙에서는 이집트, 코트디부아르,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출전권을 획득했다. 축구의 대표 대륙인 유럽에서는 프랑스, 독일, 루마니아, 스페인이 올림픽 출전권을 얻어냈다. 게다가 프랑스의 미래라고 불리는 축구 스타인 음바페(21,프랑스)는 도쿄올림픽에 참가하고 싶다고 말해 과연 음바페가 도쿄올림픽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축구팬들이 기대하고있다. 그리고 아직 시작하지 않은 북중미와 아직 끝나지 않은 남미의 우승국과 출전국에도 축구팬들의 관심이 많다. 왜냐하면 축구에서는 빼놓을수 없는 남미의 여러 국가들이 있기 때문이다. 아직 끝나지 않은 대회의 결과가 나오면 다시 여러 관심이 올림픽에 집중될것 같다.

 

우리나라의 AFC U-23 대회 기록을 살펴보면 대한민국은 예선전에서 중국 우즈베키스탄 이란과 같은 C조에 포함되어 중국과의 경기에서 10 승리 그리고 이란과의 경기에서 1:2승리 그리고 우즈베키스탄과의 경기에서 1:2승리 하면서 300무 조1등으로 결선 토너먼트에 우즈베키스탄과 함께 진출했다. 그리고 결선 토너먼트에서 8강에서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11로 비기던 상황 이동경의 프리킥 극장골이 터지면서 대한민국이 4강에 진출했다. 그리고 4강에서 오스트레일리아와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은 김대원 이동경의 골로 20으로 승리하면서 결승에 진출했고 결승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정태욱의 연장후반에 결승골로 종료되면서 AFC U-23 챔피언십의 우승을 확정지었다. 그리고 3,4위 결정전 경기는 오스트레일리아가 승리하면서 오스트레일리아가 올림픽 진출권의 막차 티켓을 가져갔다.

 

사상 첫 우승을 맛본 대한민국 대표팀은 도쿄 올림픽을 위한 각오를 들어냈고 도쿄올림픽의 최종엔트리인 18명에 포함되기위해 모든 선수가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김학범 감독은 선수 선발 관련 인터뷰에서 " 기준을 정하면 선수구성에 유연성이 떨어져 선발에 어려움을 겪을수있기 때문에 특별한 기준을 정하지 않으려고 한다"" 경기에 안 뛰어도 팀에 필요한 자원이면 얼마든지 데려갈수있다. 올림픽 엔트리의 기준은 결국 '팀에 도움되는 선수','필요한 선수','우리가 나가서 성적을 낼수있는 선수'로 구분하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출처=조선일보,'금의환향' 김학범 감독 "올림픽 엔트리 기준, 팀에 도움 되는 선수",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023&aid=0003503402>
[사진출처]
<출처=스포츠 타임스,'정태욱 연장 결승골' 한국, U-23 챔피언십 사상 첫 우승...원두재 MVP,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72&aid=0000019000>
문화부 최문규 기자
E-mail : tnsals010@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가장 많이 본 기사

문화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에서 진행한다면 가장 참여하고 싶은 활동은?

2020-02-20 01:00 ~ 2020-03-31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