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한국시리즈의 문앞에서 만난 SK와 키움

키움 과 SK의 플레이오프

페이지 정보

By 최문규 기자 Posted19-10-13 15:33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kbo(한국 프로야구 위원회) 의 정규시즌이 끝나고 가을야구 포스트 시즌이 열렸다. 이미 와일드카드 NC와 LG의 경기는 LG의 승리로 막을 내렸고 올라온 LG와 키움의 경기에서는 1,2차전의 키움의 끝내기 승리 3차전은 LG의 승리 그리고 4차전은 키움의 5점차 대승으로 키움이 3승1패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그리고 플레이오프에서는 저번시즌의 챔피언 SK와 키움이 맞붙게된다 SK는 정규시즌에서 좋은 경기력으로 초반부터 무섭게 1등을 하다 후반기에 두산에게 1등자리를 내주고 돌아섰지만 키움보다는 위에있었다.

준플레이오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키움과 정규시즌에서의 막강한 경기력 SK의 대결은 야구팬들의 기대를 매우 높게 사고있다. 이번 준플레이오프에서 보여준 키움의 막강한 타격력은 Sk의 기를 누르기에는 충분하게 보였다 하지만 이렇게 기가 꺾일 SK의 선발진이 아니다. SK의 선발진은 정규시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 외인투수 산체스와 소사가 좋은 경기를 보여줬고 강력한 에이스 김광현은 진정한 에이스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지금 야구팬들의 기대는 과연 Sk의 강력한 선발진이 키움의 강력한 타선을 막을수있을까 이다.

Sk의 선발진중 김광현과 산체스는 투수 개인 순위에서 모든 부분에서 높은 순위권을 유지할만큼 강했다. 그리고 키움의 타선을 살펴보면 키움도 이정후,김하성,박병호,샌즈는 타자 개인 순위의 거의 모든부분에서 높은 순위권에 위치해있었다. 이렇게 창과 방패라고 할수있는 키움과 Sk의 경기는 모두가 기대하고 있는 상태이다. 팬들과 여러 사람들이 예측한 1차전은 브리검(키움)VS김광현(SK)의 맞대결을 생각하고있고 2차전은 요키시(키움)VS산체스(SK) 그리고 3차전은 최원태(키움),소사(SK)로 생각하고있는 상태인데 아직 2팀 모두 4차전의 선발 투수의 대한 예측은 못하고있는 상태이다.

경기전 미디어 데이를 통해 두 팀 모두 이번 플레이오프는 4차전 승부가 될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Sk의 염경엽감독은 “키움은 투타 짜임새를 갖춘 좋은 팀이다. 우리도 탄탄한 조직력과 강한 시스템으로 강팀의 대열에 올라섰다. 재미있는 승부가 될 것” 이라고 말했고 키움의 장정석 감독은 “지난해와 같은 장소에서 플레이오프를 치르게 되서 기분이 좋다. 선수단이 작년의 아쉬움을 설욕할 기회를 만들어준 것 같아 기쁘다. 작년과는 다른 좋은 결과를 팬분들에게 보여드리겠다” 라고 말하면서 두 팀모두 자랑스러운 각오를 발표했다.

지금까지의 키움과 Sk의 포스트시즌 경기는 2번이 있었는데 2015 와일드카드 와 2018 플레이오프 이다. 2015년에는 키움의 단판승리로 키움의 승리 그리고 2018년에는 키움의 2승과 SK의 3승으로 SK의 승리였다. 결국 포스트 시즌 상대전적은 3:3으로 같은 막상막하의 상황에서 펼쳐지는 한국시리즈를 향한 SK와 키움의 플레이오프는 야구팬들에게 매우 재미있고 흥미로운 게임이 될것이라고 전망하고있다. 플레이오프 1차전은 오는 14일 인천문학구장에서 펼쳐진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출처=OSEN,치열한 PO 예고, SK-키움 전원 4차전 예상 [PO],https://sports.news.naver.com/kbaseball/news/read.nhn?oid=109&aid=0004101024>
[사진출처]
<출처=STN스포츠,PO 선발 확정, SK 김광현 vs 키움 브리검 출격 [S탠바이],https://sports.news.naver.com/kbaseball/news/read.nhn?oid=450&aid=0000056909
문화부 최문규 기자
E-mail : tnsals010@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