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The Art of DISNEY (The Magic of Animation)

어린 시절 동심의 세계로

페이지 정보

By 문수인 기자 Posted19-06-30 00:33 Comments4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어린 시절 누구나 단 한번쯤은 푹 빠졌던 바로 그 만화영화!

지금 DDP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는 미키마우스부터 겨울왕국까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오리지널 작품 500여점을 직접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바로 이곳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이 전시되고 있는 것이다. 이 전시는 단순히 디즈니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 아니라 이 캐릭터들이 어떻게 탄생이 되었는지, 그리고 또한 디즈니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럼 바로 전시장으로 가보자!

제일 먼저, 가장 친숙한 미키마우스를 만난다. 그와 더불어 미니마우스, 도날드 덕, 플루토, 구피의 그림들을 접하며 설레임을 느낀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흑백이 아닌 컬러로 이루어진 세계 최초의 장편만화영화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를 만난다. 이를 만드는데까지 다양한 기술이 사용되어지면서 4년이라는 긴 제작기간, 그리고 막대한 재정적 투자로 이 작품은 걸작으로 인정받게 되었다고 한다. 그럼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다음의 작품은 무엇일까?

바로 피노키오! 더 높은 양질의 영화를 만들기 위해 3차원의 깊이를 가진 배경을 실제적으로 만들기 위해 개발된 장치인 다면촬영카메라를 사용하게 된다.이를 통해 훨씬 더 풍부하고 극적인 표현감을 살렸다고 한다. 전시장 안에서는 이러한 촬영방법을 직접 볼 수 있다.그 다음으로 세계 최초의 스테레오 필름인 ‘환타지아’, 이 곳에서는 아름다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다음, 월트 디즈니의 다섯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밤비’

이를 제작하기 위해서 스튜디오에 사슴을 직접 데리고 와 관찰하고 연구하여 정말 실제의 사슴-‘밤비’를 탄생시켰다. 궁금하시다면 전시장을 방문하여 동물연구를 한 사진을 직접 보면 어떨까?

‘이 외에 덤보’, ‘라틴 아메리카의 밤’도 함께 만날 수 있다.

그럼 두 번째 문을 통과하여 보자. 이곳에서는 어떤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기다리고 있을까? 대략 1950년대를 주로 하여 1960년대의 작품들이다.

월트 디즈니의 제작 인생 중 가장 유명한 작품 중의 하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시작으로 ‘레이디와 트램프’ 그리고 ‘잠자는 숲속의 공주’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잠자는 숲속의 공주’는 300여명의 애니메이터들이 6년 동안 이 영화의 작업에 참여했으며 그로 인해 좋은 작품이 탄생하여 현재까지도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 중의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다.

다음, ‘101마리의 달마시안 개’, ‘정글북’도 만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제 조금은 더 잘 알 수 있는 디즈니의 작품들을 만나게 된다.

1980년대 이후의 작품들이 선보이는데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라이온 킹’, ‘포카혼타스’, ‘뮬란’, ‘타잔’을 감상해보자. 이렇게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면서 디즈니 제작자들은 놀라운 상상력과 기술력을 발전시키며 우리들에게 2000년대의 새로운 작품들을 끊임없이 보여주고 있다. 컴퓨터 그래픽의 사용으로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였으며 다양한 신기술의 도입과 변화를 주도하여 ‘라푼젤’을 만날 수 있고 또한 우리들의 영원한 ‘Let it GO' -바로 ’겨울왕국‘의 그림들도 감상할 수 있다.

아름다운 작품들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클립영상들과 디즈니 영화의 메이킹 영상을 만나볼 수 있는 이곳! 디즈니 영화의 주제가와 배경음악도 함께 감상하시기 원하시는 분께서는 시간을 내시어 DDP를 꼭 방문하여 주시기를 적극 추천한다.

관람기간은 2019년 8월 18일까지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9시까지이다.

또한 디즈니 매니아들은 이 곳의 아트샵에서 새롭게 제작된 상품들을 만날 수 있고 특별히 제작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니 사진을 찍는 시간도 함께 하길 바래본다.

참,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이번 겨울 개봉 예정인 ‘겨울왕국2’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전시회 브로셔
[사진출처]
기자가 직접 찍음
문화부 문수인 기자
E-mail : sooinemma528@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4'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신민서님의 댓글

신민서

어린시절에 누구나 한번쯤 좋아했을 디즈니에 대해 좋은 기사를 써주셨네요! 디즈니애니메이션 전시회가 어떤 곳인지 무엇을 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써주시고 뿐만아니라 디즈니영화의 역사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적어주셔서 기사읽기가 수월했던것 같아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조인주님의 댓글

조인주

저 디즈니 정말 좋아하는데 이 기사 덕분에 이런 애니메이션 특별전이 있었는지 알게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민경서님의 댓글

민경서

디즈니가 요즘에 실사로도 영화를 만들어 흥미가 생겼는데 서울에 이런데가 있는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피노키오가 있다니,,꼭 가봐야겠네요!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가장 많이 본 기사

문화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2019-09-01 01:00 ~ 2019-09-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