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서울 다이너스티 연속 4:0을 만들어내다!

스테이지2와는 달라졌다

페이지 정보

By 조정원 기자 Posted19-06-10 22:45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테이지3 1주차, 서울 다이너스티가 플로리다 메이헴과 광저우 차지를 상대로 연속 4:0을 만들어내며 2연승을 기록했다.

 

스테이지 3가 시작되기에 앞서 장지수 해설은 개인 방송에서 서울 다이너스티가 플레이오프를 무난하게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하였다. 그 이유는 바로 대진표이다. 스테이지 2에서의 서울 다이너스티의 대진표는 난관 그 자체였다. 바로 전 스테이지 1 우승자인 밴쿠버 타이탄즈를 두 번 연속이나 만나는 것부터 서울 다이너스티에게는 힘들었던 대진표이었는데, 이번 대진표는 모두 중하위권 팀들과 붙었기 때문에 플레이오프의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68, 서울 다이너스티와 플로리다 메이헴의 경기에서 서울 다이너스티가 4:0으로 완승을 하였다. 플로리다 메이헴은 리그 꼴찌팀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서울 다이너스티가 쉽게 이길 것으로 예상하였지만, 예상과 달리 조금 힘겹게 4:0을 만들어내면서 팬들과 중계진들의 불안을 샀다. 이 날 서울 다이너스티는 기존의 출전멤버가 아닌 신규 영입된 HIGHLY(이성혁) 선수와 ILLICT(박제민)선수, 기존의 FLETA(김병선) 선수, FISSURE(백찬형) 선수, FITS(김동언) 선수, MICHELLE(최민혁) 선수, TOBI(양진모) 선수가 출전하였다. 이성혁 선수를 제외한 기존의 선수들은 자주 출전하였던 선수들이긴 하지만, 서로 나눠서 연습한 팀이 달라 팬들에게는 색다른 조합이었다.

 

이성혁 선수는 경기의 퍼스트 킬을, 박제민 선수는 플레타 선수 대신 교체 투입되면서 한조로 5명 연속 처치한 성공적인 리그 데뷔 전을 치렀다. 또한 김병선 선수는 1인 중력자탄에 묶였음에도 불구하고 궁극기(집결)와 방패를 이용하여 살아나가는 뛰어난 유지력을 보였다.

 

이에 다음 날인 69일에는 서울 다이너스티와 광저우 차지의 경기에서 서울 다이너스티가 또다시 4:0으로 승리하였다. 이 날의 로스터는 RYUJEHONG(류제홍) 선수, JECSE(이승수) 선수, ZUNBA(김준혁) 선수, MARVE1(황민서) 선수, MUNCHKIN(변상범) 선수, FLETA(김병선) 선수와 신규 영입된 HIGHLY(이성혁) 선수와 ILLICIT(박제민) 선수가 또 다시 출전하였다.

 

이 날 류제홍 선수의 아나 플레이는 극찬을 받았고, 변상범 선수의 좌 클릭 트래킹과 김준혁 선수의 상대 선수 견제에 대해도 아낌없는 칭찬을 보냈다. 불리한 궁극기 상황에서 시작한 한타를 팀합으로 이겨낸 등의 전날보다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서울 다이너스티는 플로리다 메이헴 경기 때보다 발전된 모습과 합이 잘 맞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전 스테이지의 세트 득실 관리에 대해 중계진과 팬들이 걱정하였지만,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세트 득실까지 챙기면서 경기를 승리하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편 서울 다이너스티는 616일 오전 545분에 애틀란타 레인과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없음
[사진출처]
오버워치 리그(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문화부 조정원 기자
E-mail : ahin0312@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고나영님의 댓글

고나영

게임에 대한  내용과 과정, 결과등을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더 쉬웠고 해설가가 옆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목 또한 게임을 조금이라도 접해 본 사람이라면 흥미를 느낄만한 것 같습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2019-11-01 01:00 ~ 2019-11-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