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국내 최대 미술 축제 ART BUSAN

관람객 6만3024명 역대 최고기록

페이지 정보

By 진가연 기자 Posted19-06-10 01:21 Comments2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아트부산(ART FAIR)2019'가 5/31~6/2까지 펼쳐졌습니다. 아트페어는 화랑들이 한 장소에 모여 작품을 판매하는 행사를 말합니다. 올해는 해외 갤러리 50여 곳과 17개국 164개의 갤러리가 참여해 4천여 점을 선보였고, 국내 국제갤러리,갤러리현대,아라리오갤러리,가나아트,리안갤러리 등 서울과 대구의 주요 화랑들이 대부분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보다 3000명 많은 관람객으로 가장 많은 관람객을 기록하였고 수억 원대 작품 거래도 활발해져 역대 최다 성과를 냈습니다.

또한 세계3대 아트 페어인 스위스 아트바젤에 참가하는 유럽의 유명화랑 네 곳이 아트부산을 처음 방문했고 파블로 피카소의 손자 베르나르 피카소 부인인 알민 레쉬가 운영하는 갤러리를 비롯해 도쿄의 마호쿠보타 갤러리, 상하이의 메이드인 갤러리, 나고야의 스탠딩 파인 갤러리도 이번 아트페어에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국내 유명 화랑인 이우환, 김창렬, 박서보등 작가의 수억원대 작품도 전시되어 사람들이 더욱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뉴욕의 신 갤러리가 스웨덴 출신 안드레아스 에미니우스의 신조각작품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초청받은 프랑스 출신 파비앙 베르쉐르 작가는 VIP프리뷰로 라이브 페인팅을 선보이는 등 전시 기간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행사와 작가를 지원하고 대중들과의 만남 기회가 주어지는 디자인특별전, 사진전, 아트 악센트, 컬렉션전 등이 열렸고, 문화예술 분야의 유명인사들과 강연하는 프로그램인 '아티스트토크','컨버세이션스',등의 행사가 행해졌습니다. 올해로 8회 째를 맞이한 '아트부산'은 국내 아트페어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해마다 성장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매일경제, 연합뉴스
[사진출처]
아트부산
문화부 진가연 기자
E-mail : jingayeon02@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2'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9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문수인님의 댓글

문수인

올해 가보지 못해 아쉽네요. 내년에는 꼭 방문해보겠습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가장 많이 본 기사

문화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청소년의회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2019-05-30 01:00 ~ 2019-07-30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