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2019 KBO에서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의 변화

페이지 정보

By 연수아 기자 Posted19-02-01 00:02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의 순위표를 본다면, 깜짝 놀라는 야구 골수팬들이 있을 것이다. 2018년 팀 순위표, 개인기록 순위표 모두 많은 변화가 있었기 때문이다.
 먼저, 2007년 이후 긴 암흑기를 겪던 한화 이글스가 11년 만에 가을야구에 진출했다. 비록 준플레이오프에서 넥센 히어로즈 (현 키움 히어로즈)에게 1승 3패로 탈락하긴 했지만, 한화 이글스의 팬들은 가을야구 진출, 그 자체만으로도 행복했을 것이다. 전문가들이 순위 예측을 할 때 한화는 10위에 박아놓고 생각했다고 하듯이 한화 이글스는 긴 암흑기를 거치면서 하위권에 자리해 왔다. 그러나 올 시즌 한용덕 감독이 새로 부임하고 불펜진이 엄청난 활약을 펼치면서 3위로 정규시즌을 마감했다.
 또, 전년도 한국시리즈 우승팀인 디펜딩챔피언 기아 타이거즈는 한 시즌만에 5위로 순위가 하락했다. 심지어 시즌 막판까지 롯데 자이언츠와 포스트시즌 마지막 티켓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 끝에 겨우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올 시즌 기아타이거즈에서는 디펜딩챔피언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었다. 5위로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으나, 그마저도 넥센 히어로즈 (현 키움 히어로즈에 패하면서 한 경기 만에 가을을 마감해야 했다.
 올 시즌 최하위를 기록한 NC 다이노스도 야구팬들이 예측하기 힘든 순위였을 것이다. NC 다이노스는 신생팀임에도 불구, 김경문 감독 체제에서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왔기에 올 시즌도 상위권에 자리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다. 그러나 주전 포수 김태군의 공백을 메우지 못하며 부진에 시달렸다. 시즌 도중 김경문 감독이 사퇴하고 유영준 감독대행이 팀을 이끌기도 했다. NC 다이노스는 결국 시즌 막판까지 kt 위즈와의 탈꼴찌 경쟁 끝에 창단 첫 최하위를 기록했다.
 팀 순위와 마찬가지로 개인 순위 지표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먼저, 2년 연속 홈런왕을 차지했던 최정을 제치고 두산 베어스의 김재환이 잠실 한 시즌 최다 홈런 최고기록을 세우며 우즈에 이어 두 번째로 ‘잠실 홈런왕’이 되었다. 올 시즌을 앞두고 2년 연속 홈런왕이었던 최정이 홈런왕을 차지할 것인지, 메이저리그에서 복귀한 박병호가 홈런왕을 차지할 것인지, 말이 정말 많았지만, 두산 베어스의 김재환이 44홈런으로 홈런왕에 올랐다. 최정은 이번 시즌 극심한 타율 부진을 겪었고, 박병호는 시즌 도중 부상으로 결장하면서 김재환이 홈런왕을 차지하게 되었다. 김재환은 두산 베어스의 4번 타자로서 두산을 정규시즌 우승으로 이끈 공을 인정받아 정규시즌 MVP와 외야수 골든글러브까지 수상하면서 연봉 7억을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올 시즌 세이브왕은 한화 이글스의 정우람이 차지했다. 정우람은 올 시즌 돌풍을 일으킨 한화 이글스의 마무리로서 5승 3패 35세이브를 기록하며 세이브왕을 달성했다. 심지어 전반기에만 27세이브 평균자책점 1.30이라는, 타고투저가 극심한 KBO리그에서 철통 마무리로서 활약했다. 전 시즌만 해도 6승 4패 26홀드, 그 전년도에는 8승 5패 16세이브로 아쉬운 활약을 보였으나, 올 시즌만큼은 최고의 마무리로 활약했다.
 이처럼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에서는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내년 시즌에는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도 야구팬들의 관심사이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를 보며 느낀 것으로 쓴 기사
[사진출처]
https://blog.naver.com/qtjdwkd1004/220422993652
문화부 연수아 기자
E-mail : yeunsu0103@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5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8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새로 바뀐 규정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당신은 대한민국을 사랑하십니까?

2019-03-26 13:00 ~ 2019-04-30 13: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