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대구에 맛있는 빵집이 그렇게 많다면서요?

나혼자 테마여행 - 대구 빵투어 편

페이지 정보

By 배서은 기자 Posted18-12-02 13:02 View24회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빵을 좋아하고 빵 맛집을 좀 안다고 하면 ‘대구 동성로 빵지순례’라는 단어를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대구 동성로에 있는 빵집 외에도 대구는 특히 입소문난 빵집이 많다. 이번 기사에서는 대구 중에서도 동성로에 위치하지 않은 빵집들을 소개하려 한다.

 

  1. 그리다 빵

영남대 근처에 위치한 본점과 경북대 근처에 위치한 경대 북문점, 총 2개의 지점이 있다. 이 가게의 베스트 메뉴에는 마늘 바게트와 타르트 류가 있다. 특히 타르트 류는 종류도 다양하고 큼직한 크기에 가성비까지 좋다고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리고 현금 만 원당 쿠폰 도장을 1번씩 찍어주는데 쿠폰 도장을 다 모으면 마늘 바게트를 무료로 준다고 한다. 또한 ‘배달의 민족’으로 빵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집순이, 집돌이들! 이번 겨울, 전기장판 안에서 빵 먹방 노려봐도 좋을 것 같다.

 

2. 쉐르구

남구 대명동에 위치해 있다. 쉐르구란 ‘프랑스 시골 작은 제과점’이란 뜻이며, 오랫동안 ‘르구’라는 이름을 써왔는데 위치를 옮기며 이름도 바꿨다고 한다. 쉐르구는 구움과자와 프랑스식 수제쿠키 전문점이다. 쿠키 외에도 휘낭시에, 바통, 브라우니 등이 있다. 특히 휘낭시에는 본연의 맛도 느껴지지만 깊은 버터향이 느껴져 더욱 풍미를 더해준다. 이렇게 홍차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가 가득한 쉐르구는 일요일과 월요일이 휴무일이라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3. 레헴

달성군 다사읍에 위치해 있는 레헴은 ‘우리말 제빵소’라는 수식어가 가게 이름 앞에 붙는다. 이 가게의 강점은 건강빵 전문 빵집으로 모든 빵을 우리밀로 만든다는 것일 것이다. ’건강’을 콘셉트로 한 빵집 중 가장 추천하는 이유는 아이들을 위한 달달한 빵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단팥 쑥 시골빵까지 남녀노소가 좋아할 만한 빵들이 총 집합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 빵들과 함께 곁들여 먹을 커피까지 준비되어 있는데 핸드드립과 더치 커피가 4000원이라고 하니 휴일에 가족들과 함께 ‘레헴’에 가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휴일의 여유를 즐겨도 좋을 것 같다.

 

지금까지 대구의 소문난 빵짖을 알아보았는데 학업에 지치고 일상생활에 지친 사람들은 한 번 쯤 맛있는 빵을 먹으며 여유를 즐기는 것 또한 좋을 것 같다.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ttangam314/220924797561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blog.naver.com/ttangam314/220924797561
[사진출처]
https://blog.naver.com/ttangam314/220924797561
문화부 배서은 기자
E-mail : qo6168@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5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8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새로 바뀐 규정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여러분은 매월 책을 얼마나 읽으시나요?

2018-11-30 14:00 ~ 2018-12-15 18: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