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손흥민은 역시 손흥민이다.

Sonny is back!

페이지 정보

By 이수빈 기자 Posted18-11-30 23:29 View35회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지난 11월 25일, 손흥민(토트넘 훗스퍼,26)의 리그 첫 골이 터졌다. 한국 시각 2:30, 현지 시각 17:30에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토트넘과 첼시와의 경기에서 우리나라 선수인 손흥민 선수가 리그 첫 골을 터뜨렸다. 11월 1일 카라바오컵에서 웨스트햄과의 경기 때 시즌1,2호 골을 달성한 이후 리그에서는 첫 골이다. 그의 골로 현장에 있는 팬들, 한국에서 응원하는 팬들은 안도와 환호성을 터뜨렸다.


 리그 3위였던 첼시와 리그 4위였던 토트넘에게 이 경기는 중요한 경기였다. 토트넘이 이길 경우 첼시를 누르고 3위로 올라갈 수 있는 기회였고, 첼시에겐 1, 2위 팀인 맨시티와 리버풀의 뒤를 더바짝 쫓을 수 있는 기회였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더욱 관심을 가진 ‘빅매치’라고 할 수 있는 경기였다. 경기 역시 빅매치 답게 흥미진진했다. 전반부터 토트넘은 첼시를 강하게 밀어붙였고 그 결과 알리와 케인의 골을 볼 수 있었다. 또한 경기 초반 부터 손흥민의 활약은 대단했다. 슈팅시도와 패스, 볼터치 모두 많았다. 그는 총 6번의 슈팅 시도로 팀 내 가장 많은 슈팅을 시도했으며 유효슈팅도 그 중 3번으로 해리 케인과 함께 역시 가장 많았다. 전반 계속된 슈팅시도에도 골이 들어가지 않자 조금 답답해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후반전, 곧 그의 답답함은 해소되었다. 델리 알리의 롱패스를 받아 50m질주 하여 상대 수비 여럿을 제치고 오직 그의 기량으로 골을 넣었다. 현지 토트넘 팬들은 환호했고 손흥민도 카메라를 향해 하트를 날리는 세레머니를 보였다. 이 골은 그의 ‘인생골’ 이라고 할 수 있는 정말 멋있는 ’쏘니’의 리그 첫 골이었다. 그는 경기 후 MOM에 선정되었고 포체티노 감독 또한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실 이번 시즌 그는 누구보다 힘든 기간을 보냈다. 대한민국 축구팀의 국가대표로써 러시아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이후 A매치를 다니며 체력적으로 많은 부담이 있었었다. 그는 이번 5월 온두라스와의 평가전 이후 9월 A매치까지 107일동안 19경기, 국경을 10번은 넘었다고 했다. 11월 파나마 전 이후 좀처럼 힘든다는 말을 하지 않는 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힘들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이런 그였기에 많은 팬들은 그를 걱정하고 우려의 목소리를 보냈다. 그러나 11월 A매치를 팀에서 휴식하며 그의 폼이 완벽히 돌아온 것을 볼 수 있었다.

 
 기성용 선수가 김상열의 하프타임에서 이런 말을 했었다. 손흥민은 뛰게만 하면 금방 잘 할 거라는 말이다. 2018-2019 시즌 그의 골이 좀처럼 터지지 않자 많은 사람들이 걱정했던 것에 대한 말인 것 같다. 이번 시즌 프리미어 리그가 8월에 시작된 후 그의 골 소식은 볼 수 없었다. 그러나 기성용 선수은 알고 있었던 것이다. 그를 뛰게만 하면 그는 잘 할 수 있음을. 11월 재충전 후 한껏 올라온 폼을 보니 이는 확실해졌다. 이제 손흥민을 믿고 그의 현란한 플레이를 보며, 그의 멋진 골들을 보며 즐거워할 일만 남았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없음
[사진출처]
화면 본인 직접 캡쳐
문화부 이수빈 기자
E-mail : leesb0211@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5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18학년도 2학기 활동매뉴얼>이 업로드되었습니다. 새로 바뀐 규정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여러분은 매월 책을 얼마나 읽으시나요?

2018-11-30 14:00 ~ 2018-12-15 18: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