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가장 많이 본 기사

방탈출, 예능에서도 즐길 수 있다! '대탈출'

방탈출이 아닌, '대탈출'!

페이지 정보

By 이예준 기자 Posted18-09-05 19:20 View186회 Comments7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요즘 이색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국에 이색카페인 '방탈출 카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방탈출 카페'란 주어진 1시간 동안 방 안에 갇혀서 방에 있는 단서들을 조합해서 탈출을 하는 것이다.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지만, 비용이 비싸서 자주 체험을 하기 어렵다.

그래서 방탈출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대탈출' 이라는 예능이 현재 방영중이다. '대탈출'은 2018년 7월 1일부터 방영 중인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 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영을 하고 있다. 연출은 '더 지니어스', '소사이어티 게임' 등을 연출했던 '정종연' PD가 연출을 했다. 출연진은 강호동, 김종민, 김동현, 신동, 유병재, 피오가 출연을 한다. 처음에 볼 때는 이 예능이 재미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계속 보다 보면 몰입이 되고 내가 직접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이다.

'대탈출'은 지금까지 총 10회를 방영했는데, 1~2회는 사설 도박장 탈출, 3~4회는 폐병원 탈출, 5~6회는 유전자은행 탈출, 7~8회는 악령감옥 탈출, 9~10회는 벙커 탈출이었고 곧 방영 될 11~12회는 광신도 집단인 여자 고등학교를 탈출 하는 것인데, 여자 고등학교 탈출과 특별편의 방영을 끝으로 종영을 하게 된다.

'대탈출' PD인 '정종연' PD는 기자 간담회에서 제작비가 엄청 많이 들어갔다고 이야기를 했다. 프로그램 특성상 매번 같은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렇게 많이 들어간 제작비에 비해 시청률은 2.1%로 저조했다. 그럼에도 시즌 2를 제작하기로 확정했다. 낮은 시청률에도 불구하고, 시즌 2를 결정한 이유는 무엇일까? 채널 관계자는 "실질적인 채널 수익에 기여하는 지표가 좋다" 라고 이야기를 했다. 또한 '정종연' PD는 "시즌제 이지만 오래동안 '대탈출' 프랜차이즈를 끌고 가고 싶은 욕심이다. 또한 시즌 1은 시청자들의 피드백을 관찰할 수 있었던 적응기였다" 라고 이야기를하였고, 다음 시즌부터는 완성도 높은 재미를 만들어 내겠다 라는 각오도 밝혔다.

시즌 2의 편성이나 멤버 구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시즌 1의 후속은 '신서유기5'로 예정되어 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출처=없음>
[사진출처]
<대표이미지 출처=tvN 홈페이지, http://program.tving.com/tvn/greatescape>
문화부 이예준 기자
E-mail : dughtndk1101@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6'

김보연님의 댓글

김보연

정말 재밌게 봤던 프로그램이었어요 ! 시즌 2가 기다려지네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

답글보기 (1)
추천 1 반대 0

이예준님의 댓글

이예준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5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강다은님의 댓글

강다은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이라 재밌을 것같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박예은님의 댓글

박예은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 박예은입니다.

저도 최근에 대학교 축제에서 방탈출 프로그램이 있어 참가했던 기억이 났던 기사였어요 ^^. 예준 기자님의 기사 속에 '방 안에 있는 단서'라는 문구가 방탈출을 하다보면 단서가 정말 어렵게만 느껴지거든요 ㅠㅠ. 저의 기억을 떠올려보면 단순한 단서는 절대 없었고 굉장히 창의적인 학생들만 풀 수 있는 단서 같아요. 대탈출이라는 tv 프로그램이 있는줄 몰랐는데 애청자가 되어봐야겠네요!
tv 프로그램에 대해 부분으로 나눠서 설명해놔서 구독자의 입장에서 보고 싶게 만들었던 기사였어요.
다음부턴 문단 들여쓰기(각 문장마다 앞 문장은 띄어쓰기) 부탁해요~
기사 잘 읽었어요~.

추천 0 반대 0

이채원님의 댓글

이채원

보면서 재미있었다고 생각 했던 프로그램이네요. 좋은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이채연님의 댓글

이채연

몰랐던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사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