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화재의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남녀주인공 나이차 논란

드라마 남녀주인공 나이차

페이지 정보

By 문화부 이예진 기자 Posted18-06-30 23:58 View511회 Comments9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다가오는 무더운 7월,
김은숙 작가의 신작 '미스터 선샤인'이 7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앞서 김은숙 작가는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태양의 후예','도깨비' 등 다종의 작품들을 히트함으로써 국내 드라마 작 가계의 정상을 걷고 있다. '미스터 선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로 24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캐스팅된 주연 배우들 또한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변요한, 김민정 이라는 유명 연기파 배우들이라는 점과 제작비만 무려 400억 원이 투입되었다는 사실에 시작 전부터 많은 화제를 낳고 있다.
이런 화재의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이 뜻밖의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드라마의 남녀주인공인 이병헌, 김태리의 나이 차 때문이다.
실제 이병헌의 나이는 1970년생으로 2018년, 올해 49세, 여주인공 김태린은 1990년생으로 29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두 남녀 주인공의 20살이라는 부녀지간 펄 나이 차 때문에 네티즌들 사이에서 많은 논란이 지속하고 있다.
과연 이러한 논란 속에서의 시청자들의 선택은 무엇일까? 그 점은 드라마가 시작된 후의 시청자들의 선택을 지켜보아야 알 것 같다. 사실 미스터 선사인 뿐만 아니라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드라마를 시청하다 보면 남녀, 두 주인공의 나이 차 뿐만 아니라 극 중 나이 차 또한 띠동갑 이상으로 꽤 나는 경우를 흔하게 종종 볼 수 있다.
 김은숙 작가의 바로 전작이였던 ' 쓸쓸하고 찬란하신 도깨비' (:이하 '도깨비'는 케이블 방송 tvN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시청률이 20%를 넘는 등 엄청난 큰 성공을 거뒀던 드라마이다. 하지만 이런 '도깨비' 또한 남녀 주인공인 공유와 김고은의 나이 차가 12살로 띠동갑일 뿐만 아니라 극 중 여주인공이 '19살 조실부모 여고생' 인 반면, 남주인공은 '과거에 한 행동으로 인해 저주를 받아 불로불사의 몸으로 몇 세기를 외롭게 살아온 900살 도깨비'라는 설정과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라는 점에서 그 당시 원조교제를 미화시킨 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을 정도로 적지 않은 논란을 나았던 바가 있다.
다른 드라마들을 살펴보면 , 이런 드라마가 '도깨비' 뿐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외에도 밀회, 병원선 등 드라마 남녀주인공 간의 나이 차가 큰 드라마는 꾸준히 지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이런 드라마의 댓글들을 보면 남녀주인공의 많은 나이 차에 대해 '중년들의 사심 가득 로망을 대신 이뤄주는 드라마가 아니냐' , '롤리타를 부추기는 꼴의 드라마는 아닌가?' 등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댓글들 또한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물론 '연기만 잘하면 되지 않느냐?', 는 등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지 않는 사람들도 발견할 수 있다. 인터넷 속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드라마 남녀주인공들의 나이 차 논란에 대한 서로의 의견들이 극명하게 갈리고 있는 가운데


지금 이 기사를 읽고 있는 당신께 묻습니다
 ' 또 한 명의 시청자로서 이런 부류의 드라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abf8d1c3c06f0fd852f228732f4e22e0_1530370701_2123.png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Naver 미스터 선샤인 공식 소개글
도깨비,미스터 선샤인 관련 뉴스 외 네티즌 댓글
[사진출처]
tvn 미스터선샤인 공식 사이트(http://program.tving.com/tvn/mrsunshine)
네이버
문화부 이예진 기자
E-mail : yuyu031230@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7'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26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0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신민서님의 댓글

신민서

기사에서 언급된 작품 '도깨비'와 같이 대작이 될 수도있는 작품인데, 많은 네티즌들이 섣부른 판단을 하는 것은 아닌가 라는생각을 했었습니다. 또한 방송되는 드라마마다 대성공을 이루는 김은숙 작가의 작품이기에 충분이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사 잘 봤습니다.

추천 0 반대 0

용현우님의 댓글

용현우

마지막에 멘트를 '지금 기사를 읽고 있는 당신은'을 '지금 기사를 읽고 계신 당신께 묻겠습니다' 라고 바꾸면 괜찮을것 같아요.

답글보기 (1)
추천 0 반대 0

이예진님의 댓글

이예진 댓글의 댓글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김희주님의 댓글

김희주

요즘 많은 이슈가 되고 논란이 되고 있는 주제로 기사를 쓰신 것 같아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전양혜님의 댓글

전양혜

나이차이도 있지만 역사왜곡과 논란이 많은 주연배우때문에 더 문제인거 같아요! 아직 볼까말까 저도 고민중입니다...ㅠ 기사잘봤습니다

추천 0 반대 0

안현님의 댓글

안현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안현입니다. ^^
<화재의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남녀주인공 나이차 논란 >라는 제목의 기사문 잘 읽었습니다.

미스터 선샤인과 더불어 이전에 논란이 되었던 드라마를 묶어 심도있는 기사를 작성해주었네요.
어느 한 곳으로 치우치지 않고, 중간의 입장에서 양측의 의견을 전부 들어볼 수 있어 좋은 기사였어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제목과 본문에서 계속해서 맞춤법이 틀린 부분이 있네요. ㅠㅠ
화재 -> 화제로 수정 부탁드리고, 전체적인 첨삭이 필요할 것 같아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나 띄어쓰기 검사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ㅎㅎ
맞춤법, 그리고 기본적인 오탈자 수정이 안되어 있는 기사는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

다음에도 좋은 기사 부탁드립니다. :)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메일 주세요 ^0^
ahtheory@naver.com / 안 현

답글보기 (1)
추천 0 반대 0

이예진님의 댓글

이예진 댓글의 댓글

충고해 주신 부분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강다은님의 댓글

강다은

이 드라마는 나이도 나이지만 역사 왜곡 때문에 더 문제가 많다고 뉴스에서 보았습니다.나이말고 다른 시각으로도 드라마에 대해 분석해주셨으면 더 유익할것같습니다. 기사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