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가장 많이 본 기사

2018년이 시작되자마자 불이 붙은 JPOP! 신곡 모음

JPOP 신곡 모음

페이지 정보

By 문화부 유경무 기자 Posted18-03-11 23:29 View731회 Comments5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요새 빌보드에서도 조명받고 있는 JPOP. 그들의 명성은 날이 가면 갈수록 높아져가고 있다.

 

요네즈 켄시, Luck Life, 호시노 겐 등등. 18년이 시작되자마자 주목 받고 있는 싱어들이 대거 출연하였는데, 한 번 알아보자.

 

 

 

 

 

관련 이미지


http://reissuerecords.net/discography/lemon/

 

https://youtu.be/SX_ViT4Ra7k

 

요네즈 켄시 - Lemon


일본 싱어송라이터이자 일레스트레이터인 요네즈 켄시이다. 일본의 UCC 커뮤니티 니코니코 동화에서 "하치"라는 닉네임으로 보컬로이드 자작곡, 프로듀서로 활동하다가 2012년에 정규 1집을 발매하여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한 그는 몇 십년에 나올까 말까한 천재로 평가받고 있는데, 바로 작사, 작곡, 영상 제작, 노래까지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멀티 아티스트기 때문이다. 이에 관련하여 " 아이나 클라이네 "가 대표적인 곡으로 꼽힐 수 있다. 본인 스스로 뮤직비디오 촬영, 프로듀싱, 작곡 모든 것을 해낸 곡이다. 


Lemon은 TBS 금요 드라마 "언내추럴"의 OST로, 작가 겸 감독 야마다 토모카즈가 "레퀴엠"을 테마로 교회에서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곡이다. 애절하게 기도를 하는 요네즈 켄시를 엿볼 수 있으며, 기존에 공개한 Orion, 잿빛과 파랑같은 요네즈 특유의 사운드와는 다른 곡을 선보여 신박함을 보여주고 있다.






SEKAI NO OWARI「サザンカ」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https://www.cinra.net/news/20180123-sekainoowari


https://youtu.be/249YdrcCL0Y


SEKAI NO OWARI - 산다화

2010년대 들어 일본에서 굉장한 인기를 자랑하는 SEKAI NO OWARI이다. 밴드명 SEKAI NO OWARI의 뜻은 " 세상의 끝 "인데, 그렇게 지은 이유가 보컬 Fukase가 병으로 인해 본인이 이루려 했던 계획들을 포기하며 슬픔에 빠졌을 때, 문득 ' 아, 여기까지 떨어졌으면 어떤 것이든 다 할 수 있겠지? 무엇이든 시작해보자 ' 라고 생각해 시작한 것이 밴드였기 때문에 "새로운 세상을 맞이한다는" 뜻으로 지었다고 한다. 

 

"꿈을 쫓는 사람. 그 옆에서 지켜 보며 사람들의 이야기를 노래로 만들어냈다" 는 산다화는 NHK 방송사의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테마송으로 선정된 곡이다. 꿈을 쫓아가는 동생을 응원하는 형의 이야기를 담은 산다화는 한국말로 동백꽃으로 해석되는데, 동계 올림픽에 출전하는 일본 선수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것으로 보인다.

 

 

 

 

 

https://youtu.be/ypRTzt1KrF8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https://tr.twipple.jp/p/24/a297aa.html

 

https://youtu.be/ypRTzt1KrF8

 

호시노 겐 - 도라에몽


호시노 겐은 중학생 시절부터 음악 활동과 연극 활동을 병행하기 시작하여 2000년에 자신이 중심이 되어 경음악 밴드 SAKEROCK을 결성했다. 기타와 마림바, 리더로서 작곡을 담당했던 그는 라이브하우스 공연을 이어가며 매니아 팬층을 형성함과 동시에 아라시 주연의 영화 '황색눈물'의 ost를 직접 요청을 하여 영화 OST에 참여하여 인지도를 쌓아갔다.


인지도를 얻어가기 시작하던 중 멤버들이 밴드 활동에 소홀해지기 시작하면서 2015년 부도칸 공연을 마지막으로 해체하여 각자의 길을 걸었다. 솔로로 활동하게 된 그는 지금의 "어른 계획 사무소" 소속사에 들어가 2010년 1집 앨범 "바보의 노래"를, 2011년에는 2집 앨범 "에피소드"를 발표했다.


그 후 2016년에 아라가키 주연의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의 OST로 Koi를 발표하였는데, 유튜브 조회수 1억 돌파, 레코초쿠 차트에서 통산 16주 1위, iTunes 싱글 다운로드 통산 107일 1위, 가라오케 차트 35주 연속 1위 렌탈차트 20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면서 초대박을 쳤다. 이렇게 좋은 모습을 보이며 밀리언 인증을 받았다.


이어서 "Family Song"을 발매하였는데, 이 곡은 또 초동 판매량 19.2만장을 기록하면서 Koi의 기록을 곧바로 갈아 엎어버렸다.


연이어 대박을 친 그가 새로 발표한 곡이 바로 "도라에몽"이다. 애니메이션 영화 "도라에몽 극장판 : 노비타의 보물섬" 의 주제가인 이 곡은 별 볼 일 없는 녀석들이지만 이리와서 세상을 같이 구하자! 라는 희망적인 내요을 담고있다. 이 곡은 도라에몽 팬들에게 굉장한 사랑과 환호를 받고 있는데, 가사에서 도라에몽 등장인물들을 언급하는 등 작은 것도 놓치지 않는 세심한 결과물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뒤떨어진 너는 노진구로, 뭐든 잘하는 그 아이는 영민이로, 토라진 너는 비실이로, 얌전한한 그 아이는 이슬이로, 그의 노래는 퉁퉁이로, 만나고 싶은 사람은 도라에몽으로 나타내었다.


이번에도 중독적인 곡을 가져온 호시노. 앞으로 그의 행보를 주목해보자.






luck life 僕ら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https://twitter.com/this_is_a_PON/status/939436861067378688


https://youtu.be/8F2xbQJgHs4

 

Luck Life - 우리들


오사카 출신의 4인조 일본의 록밴드 Luck Life이다.이들의 주요 장르는 발라드 록과 모던 록이다. 고등학교 동창인 멤버 넷이 모여서 2005년에 결성하였다. 결성 당시의 이름은 맥심☆토마토였지만 팀명이 굉장히 이상하다는 의견을 받아들여 2008년에 LUCKLIFE로 개명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들은 인디시절부터 간사이지역 최고의 멜로디메이커라는 찬사를 받아온 밴드이다. 보컬 폰의 애절한 목소리가 굉장한 매력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우리들"은 애니메이션 영화 "문호 스트레이독스 Dead Apple"의 OST로, 폰의 장점인 애절하면서 마음을 울리는 목소리를 잘 들을 수 있는 곡이다. 


애니메이션부터 극장판까지, "문호 스트레이독스"의 OST를 계속해서 맡아왔던 Luck Life. 인지도를 점점 쌓아가고 있는 그들의 행보를 기대해보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
[사진출처]
https://twitter.com/this_is_a_PON/status/939436861067378688

https://youtu.be/8F2xbQJgHs4

https://tr.twipple.jp/p/24/a297aa.html

https://youtu.be/ypRTzt1KrF8

https://www.cinra.net/news/20180123-sekainoowari

https://youtu.be/249YdrcCL0Y

http://reissuerecords.net/discography/lemon/

https://youtu.be/SX_ViT4Ra7k
문화부 유경무 기자
E-mail : dbrudan57@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5'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26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봉사 신청하실때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0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최단비님의 댓글

최단비

JPOP에 대해선 잘 모르고 관심이 없는 편이었는데, 가수와 노래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한번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한 기사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반대 0

배연수님의 댓글

배연수

잘 몰랐던 j pop을 알게해준 기사네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김예은님의 댓글

김예은

평소 J-POP을 잘 듣는 제가 기사 제목에 이끌려 들어와 새로운 곡들을 얻어 갑니다. 이 곡들도 들어봐야겠네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김가은님의 댓글

김가은

제이팝은 뭔가 다가가기 어려웠는데 좋은 곡들이 참 많군요! 기사 잘 읽고 갑니담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