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가장 많이 본 기사

나영석 pd, 그의 인기프로그램들

나영석pd

페이지 정보

By 문화부 배연수 기자 Posted18-02-01 23:11 View426회 Comments7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예능계의 신이라고도 할 수 있는 나영석 pd.

 그의 작품들 뿐만 아니라 그의 얼굴까지 대중들에게 알려졌을 정도로 유명하고,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tvn에서 <삼시세끼>, <신서유기>, <윤식당> 등등 수많은 인기 예능작들을 제작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최근에도 방영 중인 <윤식당 2> 또한 시청률 15.2(닐슨코리아 제공)를 기록했다. 독창성과 재미로 내는 예능마다 히트를 치는 나영석 pd. 그의 작품들을 살펴보자.

82457cc2df1d7bff10b0f4382e7e18ba_1517494207_9867.jpg 

<사진출처 : venture square 인터넷 뉴스 ,http://www.venturesquare.net/758894, 이예화 기자(ee99@venturesquare.net)> 

 

 먼저<삼시세끼>이다.

 <삼시세기>는 어촌편, 정선편 등등 그 시리즈가 모두 7가지이다. 제일 첫 시리즈를 제외하고는 모두 시청률 10%를 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프로그램에서 출연자는 시리즈마다 조금씩 변동이 있었다. 도시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한 끼' 때우기를 낯설고 한적한 시골에서 가장 어렵게 해 보는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본 프로그램의 설명인데 그대로이다. <삼시세끼>란 프로그램은 말 그대로 삼시세끼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그것을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풀연진 스스로 해결하는 모습이 유쾌하고 재밌다. 출연자들의 새로운 모습도 엿볼 수 있다. 몇몇 시청자들은 출연자들의 본연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신선한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실제로,'스타한국'과의 인터뷰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이제훈은 '삼시세끼에서 하고다니는 게 실제 제 모습과 똑같아요'라고 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렇게 꾸밈없는 출연자의 모습, 독특한 소재 등으로 관심을 끌었던 <삼시세끼>를 살펴보았다.

 

 두 번째는 <신서유기>이다. 

 <신서유기>는 총 4개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기리에 종영했다. [리얼 막장 모험 활극, 신서유기! 지금까지 들어본 적도 없고, 차마 볼 수도 없었던 리얼 막장 예능 프로그램]이 프로그램의 설명인데 그런 컨셉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네이버tv에서의 <신서유기3>의 클립영상이 조회수 백만을 돌파하기도 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본 프로그램에는 이수근, 강호동, 은지원, 안재현, 송민호, 규현 등이 출연하며 독특하지만 각각의 재치가 돋보이면서 출연자들 사이에서의 케미가 돋보였던 프로그램이었다. <신서유기>시리즈는 중국에서도 인기를 얻기도 하였다.

 

 마지막은 <윤식당>이다. 

 두 시즌으로 이루어져있는 이 프로그램은 첫 시리즈부터 시청률 14%에 육박했다. 윤여정, 신구, 정유미, 이서진이 출연자이다. 제목을 보면 유추가 가능하다. 식당을 짓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인데 취지가 다른 프로그램과는 다르다. 발리 주변의 작은 섬에서 한식당을 운영한 것. 한국 음식이 생소한 외국 사람들에게 한국 음식을 팔고 운영하는 모습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보면서 시청자들은 '한국을 알리기에도 좋은 것 같다.'라며 프로그램에대한 칭찬을 하기도 했다.

때 외국인들에게 파전, 치맥 등을 만들어 팔았다. 예상 외로 현지인들에게도 반응이 좋았다. 

 시즌2는 신구 대신 박서준이 출연했다. 시즌 2는 스페인에서 진행되었다. 초반에는 음식을 즐기지 않는 현지인을 보고 출연진들은 실망하기도 했지만 열심히 노력하여 멋지게 운영하는 모습에 시청자들도 좋게 평가하고 있다. 

 

 이렇게 제작하는 프로그램마다 성공하는 나영석 pd의 비법은 무엇일까? 

 나영석pd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던 시청자분들이 네이버 지식in, 'PD 그리고 방송 나영석 PD님에게 물어보세요!' 란에다 8월 16일부터 25일까지 나영석 pd에게 질문을 남겼다. 나영석 pd는 " 나영석 PD님, PD 혼자서 프로그램을 생각해내서 하는 건가요." 라는 질문에 "피디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프로그램의 퀄리티는 담당 피디 개인의 능력이 아니라 제작진 전체의 능력의 총합으로 결정됩니다."라고 대답하면서 협업을 중시하는 태도를 보였다. 또한 프로그램의 기본이 '협업'이라고 말하며 이를 한 번 더 강조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질문에 답변을 하면서 시청자들 혹은 대중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렇게 나영석 pd의 프로그램들과 간단한 인터뷰를 살펴보았다.

 소개한 프로그램 외에도 <1박 2일>, <알쓸신잡>, <꽃보다 할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왔다.또 그 프로그램들이 관심과 인기를 끌었다. 때문에 그의 프로그램을 즐겨보는 사람들은 앞으로의 행보도 궁금해한다. 과연 앞으로는 어떤 독창적이고 멋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낼 것인가 기대가 된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이제훈 스타한국 인터뷰, http://star.hankookilbo.com/#!/home/SVCPost_344494635651072/detail, 강희정 기자(hjk0706@hankookilbo.com) >
<나영석 pd 인터뷰,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3&dirId=30102&docId=259616824>
[사진출처]
<사진출처 : venture square 인터넷 뉴스 ,http://www.venturesquare.net/758894, 이예화 기자(ee99@venturesquare.net)>
문화부 배연수 기자
E-mail : @
추천 0 반대 0

Comments '7'

양주연님의 댓글

양주연

나영석 피디 라고 하면 이제는 모르는사람이 없을 정도 이다. 그의 작품이 어떠한 면에서 인기를 끌었는지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통해 정보를 전달해준  좋은 기사라고 생각한다.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35줄 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봉사 신청하실때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0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홍효진님의 댓글

홍효진

안녕하세요, 대학생 멘토단 홍효진입니다.
작성해주신 기사 잘 읽어보았습니다. 예전에도 인기있었지만, 요즘엔 나영석피디의 프로그램 전성기라고 할 정도로 마니아층도 보이고 있고 특유의 유머코드와 힐링 분위기에 많은 분들이 매료되어 계신 것 같아요~
저는 나영석피디의 프로그램은 단 한번도 본 벅이 없었는데 윤식당1은 좀 봤던 것 같아요~ 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큰 웃음이 없어도 잔잔하게 미소짓게 되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기사 관련 피드백을 좀 드리고 싶은데요~ 일단 나영석피디의 프로그램 이름을 나열하실 때 <신서유기다>이다. 이런식으로 딱딱하게 작성하기 보다는,
- 나영석 사단의 미친 캐미, '신서유기'
- 나영석만 할 수 있는 힐링'eat'프로젝트, '윤식당'
이런 식으로 본인이 직접 소제목을 만들어서 소개한다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이 왜 히트를 쳤으며 어떤 특징이 있는지를 더 구체적으로 써줄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 기대해볼게요!!

추천 0 반대 0

손유진님의 댓글

손유진

개인적으로 나영석pd의 방송을 보면서 항상 유쾌한 감정을 느꼈는데, 이 기사를 읽고 다시한번 시청욕구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각 단락을 시작하는 프로그램명을 표현도 표현이지만, 굵은 글씨체로 바꿔 주신다면 효과적인 기사 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추천 0 반대 0

최유진님의 댓글

최유진

나영석pd가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재밌게  즐겼습니다. 이기사에서 조금 아쉬운점은 프로그램소개할때 각 프로그램의  특징을 조금더 부각 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점을 보완한다면  프로그램을 보지 않은 사람들도보고싶다는생각이 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강윤아님의 댓글

강윤아

프로그램들의 특징들을 잘 정리해주셔서 보기 좋았습니다.또한 마지막에 기대된다는 사실에 많이 공감 되었습니다.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이주연님의 댓글

이주연

나영석 pd님의 다양한 작품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의 활약이 저도 기대가 되네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 청소년의회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무엇입니까?

2018-05-15 12:00 ~ 2018-05-29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