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가장 많이 본 기사

2018년을 알리는 1월의 팝송 신곡들

1월 팝송 신곡 TOP 4

페이지 정보

By 문화부 유경무 기자 Posted18-01-26 23:23 View606회 Comments10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ddotomen.co/2018/01/04/bruno-mars-ft-cardi-b-finesse-remix-download-stream/


2017년이 지나가고, 2018년의 1월이 찾아왔다.

1월에는 어떠한 곡들이 기다리고 있었을까?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더 블랙 아이드 피스(The Black Eyed Peas)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1995년에 만들어진 미국 팝 뮤지션 그룹이다. 사실 1992년에 Eazy-E와 will.i.am, apl.de.ap 세 명으로 이루어진 그룹을 형성했으나, 발매하는 곡들이 족족 쪽박하면서 쥐구멍 생활을 변치 못했었다. 그러다가 3년 후, Eazy-E가 갑작스러운 지병으로 사망하면서 남겨진 둘은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결심한다.

 

그들은 댄서 겸 래퍼 MC Taboo와 Fergie 를 영입하며 새로운 그룹을 결성하였는데, 이게 바로 더 블랙 아이드 피스였다. 그들은 정규 1집 "Bridging the gap" 을 필두로 본격적으로 음악시장에 뛰어들었다.


2003년 이들의 세 번째 앨범 Elephunk는 미국에서만 32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고 전 세계적으로 850만장이 팔렸다. 2003년에 Elephunk의 첫 싱글이였던 "Where Is The Love?" 는 처음으로 큰 대중적인 성공을 거둔다. 두 번째 싱글인 "Shut Up" 역시 유럽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는다. 이들의 다음 정규 앨범인 Monkey Business 역시 세계적으로 큰 히트를 치며 미국에서 4x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그 후 2009년, 그룹에 또다른 전성기가 찾아오게 되는데, 다섯 번째 정규 앨범 The E.N.D.의 첫 싱글 "Boom Boom Pow"빌보드 핫 100에서 1위는 물론 각종 세계적인 차트에서 최정상을 차지하였고, 두 번째 싱글 "I Gotta Feeling" 역시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거둔다. 또한 네 번째 싱글 "Imma Be" 도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한 앨범에서 무려 세 개의 히트 싱글을 만든 엄청난 기록을 세우게 된다.

 

 

이 후 7년동안 소식이 없다시피 했던 그들이 2018년에 신곡을 내놓았는데, 그게 바로 Street Livin' 이다. 

 

Street Livin'은 예전부터 밀고 나갔던 일렉트로 사운드보다는 오히려 힙합 사운드로 회귀하여 오랜만에 깔끔하고 강렬한 인상의 힙합 사운드를 보여준 곡이다. 독단적으로 활동해왔던 will.i.am이 일렉트로 사운드를 계속해서 밀고 나가다가 먼지처럼 사라진 굴욕이 있어서 그런지 색다른 컨셉을 잡은 듯 하다.

이 곡은 이민자 정책, 총기 사건과 경찰의 인종차별 논란 등 미국 전반의 사회적, 정치적 이슈들을 다루고 있다.


 

 

 

 

 



Dua Lipa - IDGAF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싱어송라이터이면서 모델 일까지 하고 있는, 영국의 새로운 신인 Dua Lipa는 2015년에 데뷔하여 엄청난 성장세와 인기를 얻으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이다. 그녀는 록 가수였던 아버지의 피를 물려받아 가수가 된 전형적인 싱어송라이터 혈통인데, 아버지와는 달리 록보다는 팝 장르를 선호한다. 팝 신스팝 인디팝 다크팝 드림팝 등 팝 장르라면 거르지않고 다양하게 시도해보는 성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그녀는 14세 때 유튜브에서 여러 가수들의 노래를 직접 커버하여 부르며 올리기 시작했으며, 1년 뒤 본격적으로 가수에 대한 꿈을 갖기 시작한다. 결국 4년 후인 19세 때 워너 브라더스와 계약을 맺고 2015년 첫 실글 New Love로 데뷔하게 된다. 그 후 Be The One, Last Dance, Hotter Than Hell, Blow Your Mind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연달아 터뜨리며 엄청난 인기를 휩쓸었다. 2017년에는 NME 어워드에서 올해 최고의 신인상을 받기도 하였다.

그 후 New Rules를 공개, 허스키하면서도 매력적인 그녀의 목소리에 청중들은 매료되어 최고의 반응을 보였다. 그렇게 그녀는 커리어 하이를 찍으며 전성기를 달리고 있다.

그 와중에 공개한 싱글곡이 바로 IDGAF이다. 

IDGAF은 다시 시작해보자는 전 연인에게 구차하게 그러지 말라면서 시원하게 내뱉는 곡이다. 힘찬 드럼과 피아노 소리와 함께 Dua의 파워풀한 목소리가 돋보인다.


 

 

 








ddotomen.co/2018/01/04/bruno-mars-ft-cardi-b-finesse-remix-download-stream/



브루노 마스(Bruno Mars)는 원래 음악 프로듀서였다. 2004년부터 음악 프로듀싱을 꾸준히 하다가 우연한 기회로 그 때 주가를 한창 올리고 있던 B.O.B의 Nothing On You에 피처링으로 참가하게 되었는데, 그 곡이 빌보드 1위에 오르는 등 초대박을 치며 세계에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이렇게 뜨거웠던 인기가 식어갈 즈음, 그는 바로 Travie Mccovy의 Billionaire 곡에 피쳐링으로 참여하였는데, 이 곡도 대박이 나면서 점차 인지도를 쌓게 되었다.

그 후 브루노는 인기에 힘입어 싱글 곡 Just The Way You Are을 발매하게 된다. 결과는 초메가 히트. 이 곡을 통해 지금의 브루 스가 만들어 지지 않았나 생각한다.


이번에 새로 발매한 Finesse90년대 알앤비 감성으로 돌아온 Bruno Mars와 Bodak Yellow 이후 쭉 상승세를 이루며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Cardi B가 콜라보를 진행한 곡이다. 사실 이 곡은 2016년에 공개한 24K Magic의 수록곡이었지만, 이번에 Cardi B가 피쳐링을 맡은 리믹스 버전으로 다시 한 번 공개되었다.

90년대 초반에 흥행했던 알앤비의 한 장르인 뉴잭스윙 장르로, 흥겹게 들을 수 있는 댄서블한 이 곡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너와 함께 있으면 빛이 나는 것 같다며 연인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Troye Sivan - My My My!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호주 싱어송라이터 트로이 시반(Troye Sivan)은 어렸을 때부터 영화, TV 방송, 연극 등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이렇게 쌓인 내공으로 정규 1집 Blue Neighbourhood를 통해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하였다. 그 후 한 1년 정도 휴식기를 가지다가 신곡을 발표하였는데, 바로 My My My! 였다.

My My My!는 Troye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가진 일렉트로닉 팝으로, 사랑으로부터 도망치지 않고 자유롭게 사랑을 할 것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곡이다.

곡에 앞서 무엇보다 충격적인 것은 뮤직비디오였는데, 순수하게 사랑을 외치는 소년 이미지였던 전 곡의 뮤직비디오와는과는 다르게 훨씬 더 강렬하게 자신의 섹시함을 어필하고 있는 모습을 연출시키고 있다.






1월 팝송 신곡들을 알아보았다.

다음 달의 신곡들은 과연 무엇이 있을까? 기대해보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
[사진출처]
https://theinterns.net/2018/01/11/troye-sivan-is-back-with-new-song-my-my-my/

https://www.udiscovermusic.com/news/black-eyed-peas-street-livin-song/

http://coverlandia.net/music/27808-dua-lipa-idgaf

ddotomen.co/2018/01/04/bruno-mars-ft-cardi-b-finesse-remix-download-stream/

https://youtu.be/LsoLEjrDogU
https://youtu.be/k5TqNsr6YuQ
https://youtu.be/1EC8lBwroOc
https://youtu.be/Mgfe5tIwOj0
문화부 유경무 기자
E-mail : dbrudan57@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7'

윤예진님의 댓글

윤예진

이번 브루노마스 노래 개인적으로 진짜 마음에 들었어요 ㅠㅠ 특히 뮤직비디오도 복고 감성 흘러넘쳤었죠..
일부로 화질을 다운시켜 받아도 오히려 그게 더 잘어울리는 뮤비 찾기 힘든데 말이죠

답글보기 (1)
추천 0 반대 0

유경무님의 댓글

유경무 댓글의 댓글

브루노마스의 한계는 끝은 어디까지일까요.. 참 대단한 가수입니다.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① 분량 : 적합(35줄 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봉사 신청하실때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0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배연수님의 댓글

배연수

여러가지 팝송들 설명해주셔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답글보기 (1)
추천 0 반대 0

유경무님의 댓글

유경무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김중한님의 댓글

김중한

평소 팝송을 듣다 요즘 듣지 않게 되었는데 1월의 유명 팝송을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보기 (1)
추천 0 반대 0

유경무님의 댓글

유경무 댓글의 댓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최단비님의 댓글

최단비

저는 평소에 팝송을 즐겨듣는 편은 아닌데, 기사를 통해서 1월 신곡 팝송을 알게되어서 좋았습니다. 기사에 가수에관한 설명뿐만아니라 노래에 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되어있는 잘 정리된 기사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반대 0

장어진님의 댓글

장어진

2018년을 위와 같은 팝송들로 풍성하게 시작할 수 있었네요.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양주연님의 댓글

양주연

팝송을 즐겨듣는 학생 중 한명으로써 항상 듣는 노래에만 집중했지 그 가수와 자세한 노래에 대한 정보는 몰랐는데 새로운 정보를 많이 알려주는 좋은 기사였습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대한민국 청소년의회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무엇입니까?

2018-05-15 12:00 ~ 2018-05-29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