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문화

가장 많이 본 기사

故 종현 유작 앨범 공개

영원히 빛날 아티스트 종현

페이지 정보

By 문화부 김민지 기자 Posted18-01-23 21:51 View145회 Comments8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23일 故 종현의 유작' POET | ARTIST '가 공개됐다. 이 앨범은 종현이 세상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남긴 유작이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19'지난해 종현과 함께 제작을 마쳐 새해 발매 예정이었던 앨범을 여러분께 공개하고자 한다'며 앨범 발매 소식을 전했다. 'POET |ARTIST'23일 정오에 전곡 음원 공개 되었고 앨범과 함께 준비한 뮤직비디오도 음원과 동시에 공개되었다. 24일 음반 발매 예정이다.

  

'POET | ARTIST'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은 종현의 어머니께 전달되며 어려운 환경에 처한 재단 설립의 밑거름이 될 예정이라고 밝혀졌다.

  

앨범은 총 11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번 트랙 'Take the Dive'8번 트랙 '하루만이라도'를 제외한 9개의 트랙 모두 종현이 작사, 작곡했다.

  

타이틀곡 '빛이 나 (shinin')'는 트로피컬 소스와 트랩 리듬을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반복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와플(#Hashtag)'은 아무렇게나 남 얘기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해시태그의 모양을 와플에 빗대어 표현 하였을 뿐만 아니라 '와플 먹어'라는 가사와 '악플 먹어'라는 가사로 라임을 맞춘 부분이 감탄을 자아낸다.

  

또한, 바쁜 일상 속의 여러 장면과 사람들을 구경하는 이야기가 인상적인 펑크 소울 장르의 곡 사람 구경 중(Sightseeing)’, 지우고 싶은 기억들을 하얀 셔츠에 묻은 기름 때로 표현한 Future R&B 기름때(Grease)’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외에도 다른 곡들과는 달리 밝은 느낌의 곡인 ‘Take The Dive’(테이크 더 다이브)‘와 어떤 기분이 들까 (I’m So Curious)’, ‘Sentimental’(센티멘탈), ‘환상통 (Only One You Need)’, ‘Rewind’(리와인드), ‘하루만이라도 (Just for a day)’ 등이 이번 앨범의 수록곡에 포함된다.

  

샤이니 멤버 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종현의 노래인 '우린 봄이 오기 전에' 가사의 일부분을 업로드 했다. 키가 업로드한 사진에는 '우린 봄이 오기 전에 따뜻하기 전에 한번 볼까요 우린 날이 밝기 전에 모두 잠들었을 때 꼭 만나요 사실은 난 널 바라보는 게 지켜보는 게 좋아 가만히 웃는 널 바라보는 게 그냥 지켜보는 게 편해 바보 같은 말이지만 네 앞에 나서는 게 두려워 네가 날 이해 못한대도 괜찮아 괜찮아 아직 봄이 오기까지는 꽤나 남아 있으니까'라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다.

 

타이틀 곡 뿐 만 아니라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음원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사랑받고 있다. 팬들은 종현아, 고마워. 너는 나의 자랑이야.”, “어려운 결정 해주신 SM과 유가족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마지막까지 좋은 음악 들려줘서 고마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종현이 마지막으로 남긴 곡들의 가사 곳곳에 힘들었던 그의 속마음이 드러나 안타까움이 느껴진다. 타이틀 곡 빛이 나의 마지막 부분인 ‘Always be with you, 날 더 꽉 안아줘라는 가사는 외로웠던 그가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아니었을까.

  

종현은 지난해 18일 서울 강남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아직도 종현의 앨범의 목적에 대한 오해로 그와 그의 회사를 비난하고 조롱하는 댓글들이 보이지만 차마 읽을 수조차 없다. 이제는 스타들을 향한 지나친 비난이 사라졌으면 좋겠다. 종현은 여전히 그리고 영원히 빛나는 별이며 이제는 그를 편안한 곳으로 보내주어야 할 때이다.

  

한편, 지난 9일 샤이니 공식 홈페이지에는 온유, , 민호, 태민의 친필 편지가 게재됐다. 멤버들은 조심스럽게 샤이니 일본 콘서트 진행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자필 편지에서 민호는 여러분의 응원에 매 순간 순간 감사함을 느끼고 더 진정성을 가지고 종현이형과 여러분을 위한 시간들로 채워가겠다고 전했으며 키는 샤이니 다운 무대로 보답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태민은 하늘에서 보고 있을 우리 멤버에게 자신있게 딛고 일어서서 무대에 서는 샤이니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고, 온유 역시 앞으로도 샤이니로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샤이니는 오는 2월 일본 도쿄돔, 오사카 쿄세라돔 등에서 콘서트 '샤이니월드 더 베스트 2018~프롬 나우 온'(SHINee WORLD THE BEST ~ FROM NOW ON)을 진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sm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mtown.com/artist/newsDetail/207
샤이니 공식 홈페이지 http://shinee.smtown.com/
k스타 강지수 기자 http://m.entertain.naver.com/read?oid=056&aid=0010539026
[사진출처]
sm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mtown.com/artist/newsDetail/207
문화부 김민지 기자
E-mail : min0706100@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8'

신민서님의 댓글

신민서

샤이니를 응원한 팬으로써, 가수 故종현의 팬으로써 마음이 매우 아팠는데, 가수가 남기고 간 훌륭한 노래를 들으니 행복하고 위로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故종현의 노래를 기억할 수 있게 기사를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사 잘 읽었습니다^^

추천 0 반대 0

오지현님의 댓글

오지현

기사 앞에 사진만 보고도 마음이 울컥하네요, 끝까지 노래로 사람들을 위로해주시네요...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35줄 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봉사 신청하실때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업로드되는 빨간색 중요 공지사항들을 꼭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0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몰아서 쓰시는 글들은 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매달 꾸준히 작성해주세요.^^

추천 0 반대 0

이주연님의 댓글

이주연

이 일 정말 마음이 아팠는데, 기사를 읽으면서 또 한 번 뭉클 해지네요. 김민지 기자님께서 쓰신 기사에 고인의 아픔이 담겨 있는 거 같습니다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김동하님의 댓글

김동하

갑작스럽게 안좋은 소식을 접하게 되어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었죠 ,,, 유작 앨범을 공개했다는 소식을 이 기사를 통해 접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기사를 읽는 내내 진짜 현직 기사가 쓴 만큼 글의 짜임이 훌륭하다고 생각하면서 기사를 읽었습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

추천 0 반대 0

최유진님의 댓글

최유진

저는 여러해 동안 샤이니를 좋아했던 팬으로써 아직도 믿겨지지 않는 사실이지만 좋은 노래를 남겨주어서 감사하게 느끼고있었습니다. 타이틀곡 뿐만아니라 수록곡에 대한 내용도 담겨있어 좋았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마지막 끝부분이 내용이 갑자기 바뀌어서 전개되어 아쉬웠습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최단비님의 댓글

최단비

정말 마음이 아프면서 충격받았던 소식이었는데, 저뿐만 아니라 다른분에게도 마지막으로 남기고 간 노래가 위로가 되고 힘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앨범에대한 설명과 샤이니멤버들의 자필편지 내용이 잘 정리되어있어서 읽기 편한 기사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반대 0

양수빈님의 댓글

양수빈

소식을 접하고 들었던 생각들이 다시 떠오르네요.. 기자님의 문체가 기사에 전달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기사 내용이 잘 정리되어있고 담담한 분위기가 묻어 있어서 읽기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문화 목록

설문조사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투표하기 가장 적절한 나이는 몇살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018-04-19 01:00 ~ 2018-05-03 24:00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