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정치

가장 많이 본 비평글

  • 게시물이 없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 문 대통령에 서한 전달...새해에도 지속적인 협력 강조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19 대응과 리더십 강조

페이지 정보

By 박지우 기자 Posted21-01-11 10:42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세계보건기구 WHO의 테드로스 사무총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서한을 전달했다. 서한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19 대응 리더십과 노력, WHO 지지에 사의를 표하고 새해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해줄 것을 강조하는 내용이 담겨있었다고 알려졌다.

 

지난 8일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테드로스 사무총장의 서한 관련 정보를 전달했다. 브리핑에 따르면,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그간 대통령께서 보내주신 WHO에 대한 지지는 더 없이 소중한 것이었다고 말하며 여러 사회를 붕괴시키고 국제사회에 큰 어려움을 초래한 이 위기와 맞서기 위해 필요한 전 지구적 연대를 대통령께서 보여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의약품들이 출시됨에 따라 펜데믹을 종식시킬 수 있다는 새로운 희망을 갖게됐다면서 코벡스에 대한 대통령님의 정치적, 재정적 지원은 코로나19를 종식시키고 글로벌 경제회복을 견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국이 문 대통령의 리더십 하에 범정부적이고, 투명하며, 협력적인 접근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바이러스를 통제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방역에 대한 공을 강조한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우리는 함께 전 세계의 보건을 증진시키고, 안전하게 하며, 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민석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한 해 WHO의 코로나 대을을 위한 헌신을 평가하면서 올 한 해도 WHO와 긴밀한 협력을 주도할 것이며 글로벌 보건 거버넌스 강화 논의에 한국은 주도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는 요지의 답신을 발신하였다고 전했다.

 

11일 신년사에서 상생 협력을 강조하며 더 나은 일상으로의 회복과 선도국가를 언급한 문재인 대통령, 그리고 3차 대확산을 저지하고 있는 방역당국의 앞으로의 방역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어 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청와대 20210108 강민석 대변인 브리핑 내용
[사진출처]
https://www.who.int/ 세계보건기구 공식 웹사이트 '로고'
정치부 박지우 기자
E-mail : jiwoopark316@gmail.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저작권 가이드라인 준수)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년 활동가이드>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사진 저작권 안내>
2020년 12월부터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년 활동가이드 ② - 저작권 및 기사작성법>을 준수하지 않은 기사에 대해서는, 댓글평가 작성일로부터 3일간의 유예기간을 부여하고, 유예기간의 경과에도 별다른 조치가 없을 경우 문제가 되는 기사를 무통보삭제 조치합니다.
저작권 침해 여지가 있는 사진이 사용되었을 경우 사무국에서 기자님께 별도로 연락드립니다. 기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정치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