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정치

가장 많이 본 비평글

  • 게시물이 없습니다.

김영춘 국회사무총장 퇴임

“소명을 따라 뚜벅뚜벅 걸어갈 것”

페이지 정보

By 박지우 기자 Posted20-12-28 20:34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사진) 여의도 국회의사당 (박지우기자 제공)

김영춘 국회사무총장이 28일 퇴임했다. 


28일, 국회는 김영춘 국회사무총장이 퇴임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0일 임명된지 6개월 여 만이다.


문재인 정부 초대 해양수산부 장관과 3선 국회의원을 역임한 김영춘 국회사무총장은, 코로나19 상황 속 온라인 취임식이라는 파격으로 임기를 시작한 후 국회만의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응 매뉴얼을 구축하고 국회사무처의 다양한 업무들을 보다 체계화시켰다는 평을 받는다. 특히 국회 사상 최초의 벤처조직을 도입하여 디지털국회, 세종시 국회의사당 추진사업 등 굵직한 과제들을 수행했다는 점은 코로나19의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산업기술의 발전에 걸맞는 첨단 시스템을 도입하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에도 국회가 마비되지 않도록 화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하여 21대 국회의 첫 국정감사에서도 여러 차례 활용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원격회의와 원격표결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허용한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본회의에 통과시킨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제 대한민국의 저치인으로서 다음 정치적 소명을 위해 다시 뛰어야 한다”고 말하며 “전직 국회사무총장으로서 여러분께 부끄럽지 않도록 제 소명을 따라 뚜벅뚜벅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고향인 부산으로 내려가 새로운 정치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 총장은 현재 내년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의 유력 여권 후보이기도 하다. 지난 17일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 의지도 내비친 바가 있어 앞으로의 정치행보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해당사항 없음
[사진출처]
박지우 기자 직접촬영
정치부 박지우 기자
E-mail : jiwoopark316@gmail.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저작권 가이드라인 준수)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년 활동가이드>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사진 저작권 안내>
2020년 12월부터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년 활동가이드 ② - 저작권 및 기사작성법>을 준수하지 않은 기사에 대해서는, 댓글평가 작성일로부터 3일간의 유예기간을 부여하고, 유예기간의 경과에도 별다른 조치가 없을 경우 문제가 되는 기사를 무통보삭제 조치합니다.
저작권 침해 여지가 있는 사진이 사용되었을 경우 사무국에서 기자님께 별도로 연락드립니다. 기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정치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