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정치

가장 많이 본 비평글

  • 게시물이 없습니다.

국민의당 당대표 안철수, 서울시장 보궐 선거에 출마

국민의당 대표 안철수가 대선을 포기하고 서울시장 보궐 선거에 출마한다.

페이지 정보

By 김지민 기자 Posted20-12-23 19:57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bb49c6b5cea6d27e35aa4c8c51a8436b_1608721017_2867.jpg

 

結者解之; 일은 맺은 사람이 푼다

 안철수 국민의당 당 대표가 서울 시장 보궐 선거에 출마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실시하자 안철수는 '대선은 포기했다'며 서울 시장 보궐 선거에 출마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었다.


以前 

 안철수는 2011년, 박원순 서울 시장에게 '결자해지(結者解之)'라는 말로 박원순에게 서울 시장 자리를 양보했었다. 이듬해에 있는 대선에 집중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 후 박원순 서울 시장은 3번 연임을 하였으며, 안철수는 매 선거마다 3등을 하였다.


現在 

 그리고 내년 벌어지는 서울 시장 보궐 선거에 대해 안철수는

 "내년 서울시장 후보에 야권이 승리하지 못 하면 대한민국은 돌이킬 수 없을 것이다. 결자해지(結者解之)의 각오로 이번 서울 시장 보궐 선거에 출마한다."

 라는 발언을 하였다.


輿論 

 이러한 안철수에게 여론은

 '안철수가 지금에서야 빛을 보는 것이다', '안철수가 지금부터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한다면 서울 시장 후보 자리로 적격이다.'와 같은 긍정적인 여론도 존재하는 반면

 '결사해지의 각오로는 안철수가 일으킨 한국 정치판의 만행을 해결할 수 없다.', '​너희들끼리 밥그릇 싸움만 하고 국민을 돌볼 줄 모르면 아무 소용이 없다.'와 같은 부정적 여론도 존재한다. 



 국민에 의한 정치,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한다면 국민의 신뢰를 얻고 대한민국이 더욱 번영할 것이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없음
[사진출처]
대표사진: 경향신문 조형국 기자
정치부 김지민 기자
E-mail : bangu3307@naver.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부적합(1200byte이하)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부적합(저작권 가이드라인 미준수)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년 활동가이드>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사진 저작권 안내>
2020년 12월부터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년 활동가이드 ② - 저작권 및 기사작성법>을 준수하지 않은 기사에 대해서는, 댓글평가 작성일로부터 3일간의 유예기간을 부여하고, 유예기간의 경과에도 별다른 조치가 없을 경우 문제가 되는 기사를 무통보삭제 조치합니다.
저작권 침해 여지가 있는 사진이 사용되었을 경우 사무국에서 기자님께 별도로 연락드립니다. 기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구합니다.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정치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