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정치

가장 많이 본 기사

이 지사, 장제원 의원 뿐만 아니라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반박글도 게시

역시 조세연 보고서가 중점... 장제원 의원 반박문 2시간 전 게시

페이지 정보

By 박지우 기자 Posted20-09-19 22:56 Comments1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이재명 경기지사가 장제원 의원을 향한 반박글을 올리기 전, 국민의 힘 윤희숙 의원을 향한 게시물을 올렸다. 장 의원과의 설전과 비슷한 주제였다. 윤 의원이 올린 조세연 보고서를 두둔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비판하는 글이였다.

앞서 19, 윤 의원은 지역화폐에 대한 논쟁이 뜨겁다는 첫 문장의 글을 자신의 SNS에 게시했다. 윤 의원은 경제학자 눈에 이 문제는 너무 명확하다온라인 사용‘, ’타 지역에서의 사용 불가능등의 지역화폐의 문제점들을 제시했다. 이어 그러나 지자체장으로서는 이를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크게 마련이다라고 말하며 이재명 경기지사를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원칙적 측면과 지자체 장의 의욕이 충돌할 땐 중앙정부의 교통정리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이번 조세연 보고서는 분석과 서술방식 모두 잘 쓰여진 보고서라고 조세연의 보고서를 두둔하였다. 윤 의원은 지역화폐 효과에 대해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 건강한 논쟁이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글을 끝마치며, 보고서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내비쳤다.

이에 같은 날 12시 즈음, 이재명 경기지사가 윤 의원의 글을 전체적으로 반박하는 게시물을 올렸다. 이 지사는, ”국민의힘 윤희숙 위원장님, 언론 뒤에 숨지 마시고 공개토론 하시지요라는 강경한 표현을 제목으로 한 반박문에서, 윤 의원이 제시한 지역화폐의 문제점을 차근차근 반박했다. ”지역화폐는 소비의 지역 간 이전 차단보다 업종내 규무별 재분배에 더 중점이 있다는 거 모르시진 아니시지요라고 말하며 양극화 완화와 경제회생을 위해 유통대기업의 골목상권 잠식으로 피해입는 영세자영업자와 골목상권능 보호하는 지역화폐는 문재인정부의 포용정책 중 하나하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 비중 작은 소비의 지역이전 부분만 강조하시고, 핵심요소인 규모별 이전효과는 의도적으로 외면하시는 것 같다며 윤 의원의 글을 지적했다.

끝으로, ”물량 자랑하며 왜곡조작으로 기득권 옹호하는 일부 보수언론 뒤에 숨어 불합리한 일방적 주장만 하지 마시고, 수차 제안드린 국민 앞 공개토론에서 당당히 논쟁해볼 용의는 없으냐고 밝히며 글을 마쳤다.

 이낙연 민주당 당대표와 함께 유력 대선주자로 불리는 이재명 경기지사와 야당 의원들의 언쟁에, 큰 관심과 주목이 집중되고 있다.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해당사항 없음
[사진출처]
지난달 20일 국회 의원회관 당 경제혁신위 주최 혁신 아젠다 포럼 '분열과 절망을 딛고 미래로' 국민의힘 윤희숙 경제혁신위원장 인사말 자료사진 (연합뉴스)
정치부 박지우 기자
E-mail : jiwoopark316@gmail.com
추천 0 반대 0

Comments '1'

사무국님의 댓글

사무국

<댓글 평가 결과>
① 분량 : 적합(1200byte이상) ② 사진/이미지 및 본문 인용 : 적합(출처기재) ③ 내용 : 적합(재구성 및 본인견해)
* 만약 수정하신다면, 이메일로 재평가를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기자단 소통" 게시판에 <2020학년도 1학기 활동매뉴얼>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타인의 글을 인용하실때는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6줄 이상 인용시 무통보 삭제)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정치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