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매거진        사회

가장 많이 본 비평글

  • 게시물이 없습니다.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결정

.

페이지 정보

By 사무국 기자 Posted21-01-05 11:09 Comments0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클립보드 복사

본문

경인종합일보 제공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2주 연장 

-수도권 밀폐형 야외 스크린골프장 영업 금지, 학원, 스키장 등의 운영 제한 조치는 일부 완화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3단계로 격상하는 대신 추가적으로 2주간 더 유지하고 특별방역대책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본래 3일 종료 예정이었던 수도권의 2.5단계와 비수도권 2단계 조치,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은 1월 17일까지 유지된다.

또한, 수도권에서만 적용되었던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조치를 전국적으로 확대하였고, 수도권의 밀폐형 야외 스크린골프장은 영업 자체를 금지했다.

이는 정부가 밀폐형 야외 스크린골프장에서 취식과 모임 사례가 많다는 지적을 따른 것으로 보인다.

다만, 그동안 전면 금지해왔던 학원과 스키장 운영은 인원, 시간제한 등의 조건으로 허용하면서 운영 제한 조치를 일부 완화하였다.

동시간대 교습 인원 9인 이하 운영과 3분의 1로 제한된 인원으로 스키장, 눈썰매장, 빙상장의 운영을 허용한 것이다. 

그러나 이 또한 오후 9시 이후에는 문을 닫아야 하며 식당, 카페, 오락실 등 부대시설은 열 수 없고, 시설 내 취식도 금지된다. 그뿐 아니라 타지역 간의 스키장 셔틀버스 운행도 중단된다.

숙박 시설의 갤식은 3분의 2 이내로 제한되었으며, 비대면 종교활동은 허용하되 모임과 식사는 금지했다.

비수도권의 경우 2단계 조치에 따라 유흥시설 5종 업종 중단되며, 노래연습장과 실내 스탠딩 공연장 등은 오후 9시 이후 운영이 금지된다.

결혼식장, 장례식장의 인원은 100명 미만으로 제한되며 아파트 내 편의시설, 주민센터 강좌 운영이 중단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권덕철 1차장은 2일, 정례 브리핑에서 이 같은 조치를 발표하며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의 영향으로 주말 이동량도 감소한 만큼 앞으로 확진자 감소 효과가 제대로 나타날 때까지 현행 거리두기 단계를 연장한다”고 말했다.

최근 코로나19 무료 임시선별검사소가 적극적으로 운영되며 확진자의 수가 늘어나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황에서 거리두기 3단계 격상하는 대신, 조치된 현 대책은 코로나19 재확산 기세를 꺾으면서도 최소한의 사회·경제적 문제를 막기 위한 정부의 노력으로 보인다. 

이은교 인턴 기자

Copyright ⓒ 대한민국청소년의회(www.youthassembly.or.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용출처]
https://www.youthassembly.kr/news/582042
[사진출처]
.
사회부 사무국 기자
E-mail : yassembly@youthassembly.or.kr
추천 0 반대 0
게시물 검색
사회 목록

설문조사

~

활동 지원 상담

1544-8438